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등갈비간장조림 만드는법 돼지갈비찜레시피 등갈비찜레시피 쪽갈비양념

by 랭크로 2023. 1. 26.

부드러운맛과 쫄깃한맛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등갈비간장조림으로 오늘 함께 할게요. 부드럽게 삶아낸 등갈비에 간장양념으로 조려낸 등갈비간장조림은 어른이나 아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으로 뜯어먹는재미와 함께 입에 착 감기는 간장 단짠양념으로 맛있게 만들어 낸 돼지등갈비찜레시피입니다. 

등갈비간장조림은 조리하는 시간은 걸리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더 풍성하게 즐길수 있으면서 담백한맛과 고소한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감칠맛이 도는 돼지등갈비 쪽갈비부위는 손으로 잡아 뜯고 맛보는 재미가 있어 계속 만들어 먹게되더라구요. 먹는 재미까지 느낄수 있는 쪽갈비양념으로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돼지갈비찜레시피로 만들었습니다. 

가끔 생각나는 감칠맛나는 돼지 등갈비간장조림은 맵게 만들기도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먹기위해 간장조림으로 만들어 본 등갈비간장조림입니다. 간장양념이 등갈비에 양념이 제대로 배어 깔끔한 맛이 밥도둑 별미음식이 되는 것 같습니다. 부드럽게 삶아낸 쪽갈비는 뼈에서 살이 쏙빠지는 부드러운 돼지갈비찜레시피로 맛있게 지금 시작해 볼게요~♪

등갈비간장조림, 돼지갈비찜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

등갈비 1.2kg, 월계수잎 2장, 통후추약간

등갈비간장조림양념장 : 진간장 7큰술, 굴소스 2큰술, 설탕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맛술 4큰술, 다진마늘1큰술, 참기름 1큰술

돼지갈비찜레시피, 등갈비간장조림 만드는 순서

▼ 돼지 등갈비찜레시피에 들어가는 등갈비, 쪽갈비를 준비합니다. 저는 1.2kg 돼지 등갈비를 준비했습니다. 등갈비를 고르실때에는 갈비뼈에 붙어있는 고기살이 많이 있으면서 핑크색을 띠는 등갈비를 고르시면 됩니다. 신선도가 떨어지면 돼지 누린내가 많이 날 수 있으니 날짜기 임박한 제품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돼지갈비찜레시피 잡내제거를 위해 물에 등갈비를 30분정도 담가 핏물을 빼 주세요. 등갈비가 물에 충분히 잠길정도로 물에 담가 주시고 빠르게 등갈비 핏물제거를 원하시면 설탕 1큰술을 넣어주면 빠르게 등갈비 핏물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 넉넉한 큰 냄비에 물을 넣고 잡내제거를 위해 월계수잎과 통후추를 넣고 끓여 주세요. 돼지갈비찜레시피 만들기 전 잡내제거를 위해 월계수잎과 통후추를 넣었지만 집에 있는 된장이나, 청주, 생강, 대파, 후추가루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찬물에 담가 핏물제거가된 등갈비는 끓는물에 넣어 주세요. 중불과 강불사이로 10분정도 삶아 주시면 됩니다. 

▼ 등갈비간장조림에 들어가는 등갈비를 끓는물에 데치는과정은 불순물 제거와 잡내제거에 도움이 되며 등갈비 육질이 부드러워져 깔끔한 돼지갈비찜레시피로 맛있게 맛 볼수 있습니다. 

▼ 등지갈비찜레시피에 들어가는 등갈비를 데치는 동안 간장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간장7큰술, 굴소스 2큰술, 맛술 4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등갈비간장조림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 잘 데쳐낸 등갈비는 찬물에 담가 주세요. 데쳐낸 등갈비 갈비뼈에 뭉쳐나온 핏물이 있으니 손으로 깨끗하게 씻어 제거해 주세요. 

▼ 조금 더 부드럽게 먹기 위해 데쳐낸 등갈비에 붙어있는 투명막을 제거해 주세요. 

▼ 등갈비간장조림 레시피에 들어가는 등갈비는 깨끗하게 씻어 준비했습니다. 

▼ 넓은 둥근팬에 준비된 등갈비를 넣어 주세요. 

▼ 등갈비찜레시피 간장양념을 넣기 전에 물을 150ml 넣어 주세요. 

▼ 준비된 간장양념장은 먼저 2/3를 넣어주세요. 마지막 마무리과정에서 기호에 따라 나머지 양념장을 더 추가 해 줄게요.

▼ 돼지갈비찜레시피에 간장양념을 넣고 뚜껑을 닫고 강불에 졸여 내 주세요. 강불에서 중불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 등갈비간장조림에 간장양념이 졸여져 자작해졌을 때 남은 양념장을 넣어 주세요. 

▼ 남은 양념이 더 졸여지도록 중약불에 졸여내 주시면 완성입니다. 

▼ 돼지갈비찜레시피로 만들어 본 등갈비간장조림 완성입니다. 잘 삶아서 간장양념에 조려낸 등갈비간장조림으로 부드러운면서 쫄깃한 고기에 단짠양념이 배어 맛있게 맛 볼수 있는 별미 메뉴로 만들어졌습니다. 


마치며...

등갈비는 소금으로만 간을 해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도 맛이 좋으며 오늘 설명드린 돼지갈비찜레시피로 만든 등갈비간장조림으로 먹어도 좋은 등갈비요리입니다.  어떻게 만들어 먹어도 맛이 좋은 등갈비는 간장양념이 잘 배어든 쪽갈비 하나들고 뜯어먹고 맛보는 재미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생각보다는 저렴한 식재료이면서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온가족이 풍성하게 맛있게 즐길수 있으니 오늘 만든 돼지갈비찜레시피로 저녁 상차림 메뉴로 만들어 맛있게 드셔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요리글 보러가기

[요리레시피] - 닭다리살요리 닭정육 간장조림구이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만드는법 닭다리살구이

 

닭다리살요리 닭정육 간장조림구이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만드는법 닭다리살구이

평소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많이 하다 보니 닭을 이용한 닭요리를 자주 하는 것 같습니다.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편리하게 닭구이를 만들어 먹기도 하고 닭다리살이나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소고기 찹스테이크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는 찹스테이크

 

소고기 찹스테이크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는 찹스테이크

육즙 가득한 풍미와 식감까지 좋은 소고기로 만든 소고기 찹스테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고기는 돼지고기, 닭고기와는 다른 풍미와 육즙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좋아 어른이나 아이들, 남녀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