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진미채무침 간단하게만든 오징어채무침으로 초간단요리 고추장진미채무침

by 랭크로 2023. 2. 7.

오늘은 밑반찬으로 인기 많은 진미채무침으로 매콤한 양념장에 버무려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초간단 요리메뉴로 만든 진미채무침입니다.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진미채는 달콤한 맛과 쫄깃한 식감까지 맛볼 수 있는 매력적인 밑반찬으로 감칠맛 나게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진미채무침입니다. 

고소하면서 쫄깃한 맛으로 기본 맥주안주로 먹어도 좋은 진미채는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아이들 반찬이나 간단 맥주안주로 먹을 수 있어 자주 쟁여놓은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진미채무침으로 만들어 먹게 되면 자꾸 손이 가는 반찬메뉴 중 하나로 누구나 쉽게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중독성 있는 고추장진미채무침 메뉴입니다.  

매콤하면서 달달한 양념장으로 무쳐 만든 오징어채무침으로 입맛 돋우는 메뉴로 좋은 진미채무침은 만들어 두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 자주 만들게 되는 밑반찬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오늘 만들어 본 고추장 진미채무침은 불을 사용하지 않고 만드는 법으로 초간단 요리이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후다닥 만들어 보세요. 그럼 지금부터 오징어채무침이면서 맛있는 진미채무침 시작해 볼게요~♪

간단한 진미채무침 부드러운 오징어채무침에 들어가는 재료

진미채 150g, 대파 1/2개

양념장 : 고추장 2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or 물엿 5큰술, 참기름 1큰술

진미채무침 간단한 밑반찬 오징어채무침 만드는 순서 

▼ 깊은 감칠맛과 함께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을 내주는 오징어채를 고르실 때는 촉촉하면서 불투명한 흰색을 띠는 진미채를 고르시면 되고 보관은 냉동보관하시면 됩니다. 고추장, 간장, 올리고당이 들어간 간단 양념장을 넣어 감칠맛 가득한 오징어채무침을 완성하도록 할게요. 

▼ 오징어채무침은 너무 길면 먹기 불편하니 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조금 딱딱해진 진미채라면 따뜻한 물에 살짝 담갔다가 물기를 제거한 후 요리하면 부드러운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 진미채무침에 들어가는 대파 1/2개를 준비해 주세요. 

▼ 오징어채무침에 들어가는 대파는 세로방향으로 자른 후 잘게 잘라 준비해 주세요. 

▼ 진미채무침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고추장 2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or 물엿 5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오징어채무침 양념장을 잘 섞어 만들어 주세요. 

▼ 진미채무침에 잘게 잘라놓은 대파를 넣어 주세요. 

▼ 오징어채무침에 들어가는 매콤달콤한 양념장을 넣어 주세요. 

▼ 고추장진미채무침 양념장과 진미채가 잘 섞이도록 버무려 주세요. 손으로 무쳐 양념장을 입혀주면 더 맛있게 고추장 진미채무침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넣어주면 맛깔스럽게 만들어 낸 고추장 진미채무침이 완성입니다. 입맛 없을 때 입맛 살리는 밑반찬이나 간단하게 맥주안주로 즐겨도 좋은 오징어채무침으로 만들어 맛있게 드셔보세요. 

▼ 달콤하면서 매콤한 양념으로 맛을 낸 고추장 진미채무침으로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도 좋은 레시피입니다. 저장반찬으로 좋은 오징어채무침으로 어렵지 않아 누구나 뚝딱 만들어낼 수 있는 메뉴이니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불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이면서 조금씩 무쳐 바로바로 먹기 좋은 고추장 진미채무침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따끈한 밥이랑 함께 먹어도 맛이 좋은 밥도둑 오징어채무침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입에 착착 붙는 맛으로 만들어 본 오징어채무침으로 함께 했습니다. 감칠맛 나는 맛으로 만들어 본 진미채무침은 달달하면서 짭짤한 맛으로 저절로 손이 가는 반찬이면서 먹다 보면 금방 없어지는 밑반찬인 것 같아요. 밥 한 그릇 뚝딱할 수 있는 오징어채무침으로 누구나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요리 레시피이니 꼭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요리 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전복요리법 전복버터구이 만드는법 전복요리 전복손질법

 

전복요리법 전복버터구이 만드는법 전복요리 전복손질법

담백한 맛과 다 함께 먹을 수 있는 보양음식으로 전복을 이용해 전복요리법으로 맛있게 만들어 본 전복버터구이입니다. 추워진 겨울날씨에는 더욱더 건강관리가 중요하며 아이들도 방학을 맞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참치캔요리 참치전 만드는법 팽이버섯요리 계란 팽이버섯 참치전

 

참치캔요리 참치전 만드는법 팽이버섯요리 계란 팽이버섯 참치전

오늘은 팽이버섯과 참치캔을 이용해 만들어본 팽이버섯 참치전입니다. 참치캔은 가공식품으로 오랜 기간 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로 누구나 쉽게 여러 요리에 실패 없이 사용 가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