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참치캔요리 참치김치볶음밥 간단한 김치볶음밥레시피

by 랭크로 2023. 2. 12.

오늘은 참치캔요리로 참치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참치캔과 찬밥, 김치만 있다면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김치볶음밥 레시피이면서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해 후다닥 만들었습니다. 밑반찬이 없이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 밥 한 그릇 뚝딱 먹을 수 있는 참치김치볶음밥은 언제 먹어도 맛있어 자주 만들어 먹는 음식 메뉴입니다.

일반김치나 묵은 신김치를 사용해 참치의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과 김치의 칼칼한 맛이 더해져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참치캔요리로 만든 참치 김치볶음밥입니다. 아이와 어른,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스팸, 돼지고기,참치캔, 베이컨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김치볶음밥레시피입니다.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도 주말메뉴나 아이들 방학메뉴로 먹기 좋은 참치캔요리로 만든 참치김치볶음밥입니다. 간단한 한 끼로 손색없는 한 그릇요리이면서 특별한 조리 방법 없이도 따라 하기 쉬우니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그럼 지금부터 감칠맛 가득한 참치김치볶음밥 레시피 시작해 볼게요~♪

참치캔요리 참치김치볶음밥에 들어가는 재료

신김치1/4포기, 참치캔1개, 양파 1/2개, 설탕 1/2큰술, 고춧가루 1/2큰술, 참치액젓(어간장) 1/2큰술

감칠맛 가득한 참치김치볶음밥, 담백한 참치캔요리 순서

▼ 참치캔요리로 참치김치볶음밥에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합니다. 김치 속을 털어낸 잘 익은 김치와 참치캔 1개, 양파 1/2개를 준비합니다. 생김치보다는 묵은 신김치나 잘 익은 김치를 사용하셔야 맛있는 참치김치볶음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참치캔요리 참치김치볶음밥에 들어가는 참치는 기름을 적당하게 제거해 준비해 주세요.

▼참치 김치볶음밥에 들어가는 김치와 양파는 먹기 좋게 잘게 썰어 준비 해 주세요. 

▼ 강불에 예열한 팬에 식용유 2~3큰술 두른 후 잘게 잘라논 양파를 먼저 볶아 주세요. 

▼ 참치김치볶음밥에 들어가는 양파는 노릇노릇 볶아지면서 양파향이 올라 오도록 잘 볶아주시면 됩니다. 

▼ 양파를 먼저 볶은 후 잘라서 준비해 놓은 김치를 넣어 주세요. 

▼ 양파와 김치가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 김치와 양파가 잘 섞이면서 볶아지면 설탕 1/2큰술과 고춧가룰 1/2큰술, 어간장(참치액젓) 1/2큰술을 넣어 주세요. 고춧가루를 넣으면 색감이 더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진답니다. 저는 아이들과 함께 먹을 참치 김치볶음밥이라 고춧가루는 넣지 않고 만들었습니다. 

▼ 참치캔요리로 참치김치볶음밥에 기름제거한 참치를 넣고 잘 섞어 볶아주세요. 

▼ 모든재료가 잘 어우러져 볶아졌다면 밥을 넣고 밥알이 뭉치지 않게 잘 섞어 볶아 주세요. 저는 잡곡이 들어간 찬밥을 이용했습니다. 찬밥은 전자렌지에 돌려 사용하시면 되고 갓 지은 밥으로 만드시면 고슬고슬한 볶음밥으로 만들기 어려우니 뜨거운 열기를 날려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이제 맛있게 볶아주시면 참치김치볶음밥이 완성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 넣어 준 후 기호에 따라 조금 더 칼칼한 김치볶음밥을 원하시면 고춧가루를 더 추가하시면 되고 간을 보신 후 부족한 간은 간장이나 맛소금, 굴소스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빈 밥공기에 맛있게 만든 참치김치볶음밥을 담은 다음 숟가락으로 김치볶음밥을 꾹꾹 누른 후 접시에 뒤집어 올려 담아 주시면 동그란 모양의 김치볶음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치김치볶음밥에 올릴 달걀프라이도 만들어 주었습니다. 

▼ 참치캔요리로 만들어 본 참치김치볶음밥 완성입니다. 노른자를 톡 터트려 참치김치볶음밥에 비벼먹으면 고소한 맛과 감칠맛 가득한 매운맛이 느껴지는 별미음식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신김치와 참치캔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간단한 한끼로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요리 참치김치볶음밥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요리로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김치볶음밥이며 취향에 따라 김가루나 치즈를 올려 드시면 김치볶음밥의 매운맛이 중화되면서 고소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참치 김치볶음밥입니다. 맛깔스럽게 만들어 낸 참치캔요리 참치김치볶음밥 레시피로 간단하게 준비해 드셔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요리글 보러가기

[요리레시피] - 오뚜기 짜장가루로 만든 짜장밥 만들기 쉽고 간단한 짜장밥 !!

 

오뚜기 짜장가루로 만든 짜장밥 만들기 쉽고 간단한 짜장밥 !!

짜장 만들 때에는 춘장을 별도로 볶아서 만드는 방법이 있고, 또 짜장가루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시판 오뚜기 짜장가루를 이용해 짜장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간단한 요리추천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간단한 요리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의 메뉴는 "스팸마요덮밥" 입니다. 스팸은 그냥 구워 따끈한 밥 위에 올려 먹어도 참 맛있지요. 스팸요리의 가장대표 메뉴가 스팸마요덮밥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단짠단짠 양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