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오뚜기 짜장가루로 만든 짜장밥 만들기 쉽고 간단한 짜장밥 !!

by 랭크로 2021. 12. 5.

짜장 만들 때에는 춘장을 별도로 볶아서 만드는 방법이 있고, 또 짜장가루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시판 오뚜기 짜장가루를 이용해 짜장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달달하면서 입에 착 감기는 맛으로 간단하면서 한 끼 식사로 부족함 없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오뚜기 짜장 가루에 채소고기를 넣고 볶아 풍미를 살려 만든 짜장밥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한 그릇 요리로 각종 재료를 넣고 양념과 함께 만들어, 다른 반찬 없이 따끈한 밥위에 김치나 단무지 하나 밑반찬으로 곁들인다면 든든하고 맛있게 한 끼 완벽한 식사로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식감도 좋으면서 부담 없는 저녁 식사메뉴로 짜장밥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짜장밥은 친숙한 요리로 담백한 고기와 다양한 채소를 함께 넣어 먹을 수 있어 조금은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짜장밥인 것 같습니다. 주말이나 점심, 저녁 메뉴로 부담 없이 든든한 한 끼로 손색없는 메뉴로 준비해 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오뚜기 짜장가루로 맛있는 짜장밥 만들기 함께 할게요~♬

짜짱밥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

 소고기 200g, 양파 1개, 당근 1/2개, 새송이버섯 2개, 호박 1/2개, 고구마 1개, 식용유 2큰술,

오뚜기짜장가루 1봉

짜장밥 만들기 만드는 순서

▼ 재료를 준비합니다. 오뚜기짜장가루 1봉, 소고기 200g, 양파 1개, 당근 1/2개, 새송이버섯 2개, 호박 1/2개, 고구마 1개를 준비해 주세요. ( 짜장밥 만들기에 들어가는 채소는 취향에 따라 더 추가해 주셔도 됩니다. ) 

▼ 짜장밥 만들기에 들어가는 당근, 고구마, 새송이버섯, 호박, 양파는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준비해 주시해 주세요.

 ▼ 짜장밥 만들기에 들어가는 고기는 취향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오늘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고기를 활용하였습니다. 식단관리하신다면 닭가슴살이나 돼지고기 부위를 사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 예열된 둥근 팬에 식용유를 두 큰 술 넉넉하게 두르고 고기를 먼저 넣어 볶아주세요. 3분 정도 중불에서 충분히 볶아 주세요.

▼ 어느 정도 고기가 볶아졌다면 준비된 당근과 고구마를 먼저 넣어 가볍게 볶아 주세요.

▼ 그다음 양파, 버섯, 호박을 넣어 볶아 주시면 됩니다. 

▼ 물을 500ml 정도 넣고 중불로 끓여주세요. ( 물의 양은 준비된 야채에 맞게 넣어 주시면 됩니다. )

▼ 당근과 고구마가 익었다면 오뚜기 짜장가루를 넣어주세요. 

▼ 타지 않게 중 약불로 바꾼 후 잘 저어가면서 3~5분 정도 뭉근하게 끓여 주시면 됩니다. 야채의 양과 되직한 정도를 보시고 물을 더 추가하시거나 바닥에 뭉치거나 눌어붙지 않게 저어 가면서 걸쭉한 정도로 끓여 주세요.

▼ 마지막으로 밥과 함께 짜장을 넉넉하게 담아 주시고 달걀프라이 반숙도 하나 올려 주면 짜장밥 만들기 완성입니다. 


마치며...

특별한 밑반찬 없이도 고슬고슬 갓 지은 밥 위에 달걀 프라이어 하나 올려주어 먹으면 풍미 가득한 짜장밥입니다.  짜장밥 만들기에 들어가는 고기는 돼지고기나, 닭고기, 소고기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입맛이 없거나 간단하게 드시고 싶을때 다른 반찬 없이도 든든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짜장밥으로 갖은 채소의 은은한 단맛과 쫄깃한 고기의 식감으로 더욱 별미가 되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시판 오뚜기 짜장가루를 이용해 쉽고 간단하면서 맛있게 어른도 아이들도 함께 즐기셔도 좋은 짜장밥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는 시판 짜장가루를 이용해 완성한 짜장밥 만들기로 함께 했습니다. 기호에 맞게 더 다양하게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그럼 다음 시간에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