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닭다리살 에어프라이어 요리 저녁메뉴로 추천 닭구이

by 랭크로 2021. 12. 2.

오늘 저녁 메뉴로 닭구이는 어떠신지요?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닭다리살 정육을 이용해 에어프라이어로 구어 만든 닭다리살 에어프라이어 요리입니다. 평소 닭구이나, 닭조림 등 간단하게 요리할 때 쓰이는 부위는 닭다리살이나 닭다리, 닭날개를 많이 사용해서 요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부위별로 판매해 손쉽게 구할 수 있고 부드럽기도 하고 선호하는 부위들이라 다 같이 나누어 먹기도 좋아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요즘 주방에서 많이 사용되는 가전으로는 에어프라이어인 것 같습니다. 복잡하고 수고스러운 조리과정이 아닌 간편하고 빠르게 조리되어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편리하며, 활용성이 가장 큰 가전은 에어프라이어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는 주방 가전제품인 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는 다양하지만, 오늘은 닭다리살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조리하는 닭구이 레시피로 함께 할게요. 닭 자체에 지닌 기름이 빠져나오게 되면서 칼로리는 낮아지고 촉촉하면서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요리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닭다리살 에어프라이어 재료 (닭구이)

닭다리살 600g, 다진 마늘 1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허브솔트

( 취향에 따라 닭날개나 닭다리 부위로 대체하여 사용해 주셔도 됩니다. )

닭다리살 에어프라이어 만드는 순서 (닭구이)

▼닭다리살을 준비합니다. ( 닭다리살 대신 닭다리, 닭날개 등의 부위를 사용해 주셔도 됩니다. ) 닭고기를 구입하실 때에는 붉은 갈색을 띠거나 껍질 부분이 노란색을 띠는 것은 피하며, 전체적으로 분홍식을 띠는 것이 신선한 닭고기입니다. 보관하실 때에는 구매 후 이틀 안에 조리하시는 것이 좋으며 냉동하게 되면 맛과 식감이 떨어지게 되니 냉장 보관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닭다리살을 깨끗하게 씻어 준비합니다. 

▼ 닭에 붙어 있는 흰색이나 노란색 기름은 가위로 제거해 주세요.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 주시면 됩니다. ( 잡내 제거를 위해 우유에 담가 놓으면 잡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

▼ 깨끗하게 씻어 준비한 닭다리살을 키친타올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닭다리살 에어프라이어 요리에 들어가는 마늘1큰술과, 올리브 오일 2큰술, 허브솔트를 준비해 주세요

▼ 향으로 잡내를 잡아 주기위해 허브솔트 한 큰 술과,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주시고 올리브 오일 2큰술도 함께 넣어주세요. 좀 더 짭짭한 맛으로 드시고 싶다면 소금을 1/2큰술 넣어 주세요. 올리브 오일을 넣어 주시면 껍질이 바삭하면서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 조물조물 버무려 주신 후 냉장고에 30분 정도 재워 준비해 주세요. ( 바로 요리하셔도 됩니다.)

▼ 미리 예열된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양념된 닭다리살을 넣어주세요. 

▼ 닭다리살을 넣은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80도의 온도로 먼저 20분간 구워 줍니다. 각 가정에서 사용되는 에어프라이어 화력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하시는 에어프라이어를 확인하시고 시간과 온도 설정을 해 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20분간 조리된 닭다리살입니다. 껍질은 바삭하게 익으면서 안쪽의 살은 촉촉하게 유지되어 만들어 지는 닭다리살 닭구이입니다. 

▼ 1차 굽기가 되었다면 다시 한번 뒤집어 같은 온도에서 노릇하게 되도록 10~15분간 구워 줍니다. ( 기호에 맞게 잘 구워 주시면 됩니다. )

▼ 전체적으로 노릇노릇 맛있게 잘 구워진 닭다리살, 닭구이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 노릇노릇 맛있게 만들어진 에어프라이어 닭다리살치킨이 완성되었어요!! 신선한 닭다리살이라 우유에 재워 두지 않고 바로 조리했는데 냄새 없이 시판 치킨집보다 더 맛있는 닭구이, 닭다리살 구이가 되었습니다. 치킨 양념소스를 찍어 먹어도 좋고, 그대로 먹어도 고소하고 간이 잘 배어 있어 맛이 좋답니다. 


마치며...

오늘은 구웠을때 촉촉하면서 부드럽게 드실 수 있는 닭다리를 이용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만든 닭다리살 에어프리이어 레시피로 함께 했습니다. 자극적인 맛이 아닌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며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에게는 맥주 안주로 좋은 닭다리살 요리입니다. 특별한 기술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간단하면서 담백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닭구이 레시피로 오늘 저녁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식사시간 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