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찹스테이크 만들기 간단하고 맛있는 찹스테이크

육즙 가득한 풍미와 식감까지 좋은 소고기로 만든 소고기 찹스테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고기는 돼지고기, 닭고기와는 다른 풍미와 육즙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좋아 어른이나 아이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식재료 중 하나 인 것 같아요.  소고기는 맛 뿐만 아니라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과 철분, 비타민B군 등 우수한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최고의 보양 식재료 입니다. 소고기는 부위별로 맛과 식감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소고기는 일상생활을 유지하는데 에너지를 주는 단백질의 주 공급원으로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하루에 어른 손바닥만한 양이 소고기를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소고기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소고기의 육즙과 고소한 풍미를 느끼고 싶다면 오늘 만들어 볼 찹스테이크로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먹는 음식도 재료의 어울림이 좋으면 영양과 맛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소고기와 야채는 서로 잘 어울리는 식재료로 기운을 돋아나게 하며 맛의 상승작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감칠맛과 풍미가 좋은 소고기는 언제나 별미가 되지만 오늘은 별다를 재료없이 누구나 쉽게 맛을 낼 수 있는 소고기를 이용해  찹스테이크 요리를 시작해 볼게요~


소고기 찹스테이크에 들어가는 재료

 소고기 500g, 양파1개, 파프리카1개, 통마늘, 올리브유, 허브솔트, 버터10g

소스 : 돈까스소스3큰술, 굴소스2큰술, 케찹2큰술, 발사믹식초1큰술, 올리고당1큰술,

소고기 찹스테이크 만드는 순서 

▼ 먼저 소고기를 준비합니다. 4인 기준으로 소고기 500g을 준비했어요. 냉동된 고기를 사용하시게 된다면 날씨가 따뜻하기 때문에 냉동된 고기를 실온에 꺼내어 오랜 시간 방치하면 잡내가 날 수 있으니 사용하기 전날이나 미리 냉장고로 옮겨 해동 시켜 주시는 게 좋아요. 핏물을 제거하지 않으면 잡내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 소고기 밑간을 합니다. 소고기 표면에 올리브유를 넣어 골고루 발라주세요. 스테이크를 하기 전에 미리 오일을 발라 주면 소고기 육즙이 덜 빠져나와 맛있어집니다. 소고기를 구입하실 때는 육질의 색이 선명하고 조직이 치밀하고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보관하실때는 표면이 마르지 않도록 밀봉 보관하시거나 냉장 보관시는 가급적 3일이내 섭취를 권장 드리며 냉동 보관시에는 가급적 1개월 아내 섭취를 권장 드려요. 

▼ 허브솔트를 이용해 소고기 앞, 뒤로 뿌려 주시면 됩니다. (소금, 통후추를 이용해 주셔도 됩니다.) 고기 자체에 따로 밑간을 하지 않으면 고기와 양념이 겉도는 느낌이 들 수 있어요. 간이 되면 감칠맛이 더 배가 된답니다. 

▼ 올리브유와 허브솔트를 이용해 소고기 마리네이드 한 후 20~30분정도 숙성 해 주시면 됩니다. 

▼ 마리네이드한 소고기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주세요. 

▼ 소고기 찹스테이크에 들어가는 야채를 손질 합니다.  저는 빨강, 노랑 파프리카를 준비했습니다. 냉장고 속 야채들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 소고기 찹스테이크에 들어가는 양파1개와, 통마늘도 준비 했습니다. 

▼  알록달록 색감이 있는 파프리카와 아삭한 양파를 한입 사이즈로 잘라 준비 합니다. 좋아 하시는 야채가 있다면 좀 넉넉하게 넣어 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은은하게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센불에 소고기를 볶듯이 구워 조리를 합니다. 

▼  소고기를 속까지 다 익히면 채소와 찹스테이크 소스를 넣어 볶을때 질겨질 수 있으니 핏기가 가시는 정도로 구워 주시면 됩니다. 

▼ 구운 고기는 따로 접시에 담아 두시고, 고기 구운 팬에 버터를 넣어 주세요. 

▼ 고기 구운 팬에 버터를 녹여 주신 후 잘라논 파프리카, 통마늘, 양파를 넣고 볶아 줍니다. 센불에서 조리를 해야 야채의 아삭한 식감을 낼 수 있습니다. 약불에서 조리를 하면 물렁한 식감이 되니 센 불에서 조리해 주시면 됩니다. 

▼ 야채를 볶은 후 조리된 찹스테이크 고기를 넣어 주세요.

▼ 위에 적어놓은 찹스테이크 소스를 넣어주세요. 위에 적어 놓은 분량대로 소스를 미리 섞어 두시면 요리하실때 편합니다. (찹스테이크 소스 : 돈까스소스3큰술, 굴소스2큰술, 케찹2큰술, 발사믹식초1큰술, 올리고당1큰술)

▼ 찹스테이크 소스를 섞어 볶아주시면 됩니다. 찹스테이크 소스가 타지 않도록 1분정도 빠르게 볶아주시면 채소도 아삭하게 살아있고 소스도 적당히 졸여져서 맛있는 찹스테이크가 됩니다. 

▼ 소고기 찹스테이크 완성이 되었어요. 별다른 재료가 많이 들어 가지는 않지만 감칠맛을 살려 더욱 맛깔스럽고 깊은 맛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접시에 담고 보면 근사해 보이지만 소스만 만들어 두시고 채소와 고기만 손질하면 어려운 과정은 없는 것 같네요. 


마치며...

오늘은 집에서도 맛있게 입맛 살려주는 소고기 찹스테이크 레시피로 함께 했습니다. 감칠맛과 풍미가 좋은 소고기는 가끔 별미로 즐길 수 있는 재료인 것 같습니다. 채소와 함께 즐길 수 있어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소고기 찹스테이크 요리~ 만들어 놓으면 접대 음식으로도 훌륭한 레시피 인 것 같아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아삭한 야채와 함께 곁들어 드시면 기분 좋게 씹히는 식감까지 별미 요리도 드실 수 있답니다. 야채나 소스 재료들을 정해진 재료를 갖추느라 애쓰지 않아도 냉장고 속 야채들로만 사용해도 충분히 맛있으니 촉촉한 육즙까지 살아있는 소고기로 만든 찹스테이크로 맛있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