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식빵 계란 토스트 간단하고 든든하게 먹는 식빵 계란 토스트 만들기

by 랭크로 2021. 7. 22.

오늘은 그냥 먹어도 맛있는 식빵, 식빵으로 만든 식빵 계란 토스트 요리입니다. 아이들 아침메뉴를 생각해 보다 냉동고에 잠자고 있는 식빵을 꺼내 보았습니다.  식빵에 잼이나 크림치즈, 생크림 등 을 발라 먹어도 좋지만 식빵과 계란만 있어도 만들 수 있는 메뉴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집 아이들도 계란요리를 참 좋아해요. 아이들을 키우면서 정말로 계란은 필수라는 생각이 드는적이 한 두번이 아니네요. 계란만 넣어 주어도 참 맛있는 계란토스트가 되지만 치즈와 설탕을 더하면 더 맛있어지는 토스트입니다. 간단하게 언제든지 뚝딱 만들어 먹일 수 있는 식빵 계란 토스트인 것 같습니다.

식빵 계란 토스트는 계란을 지단 부치듯 부쳐서 식빵 한 장 올린뒤 계란이불을 만들어 착착 접어주고 치즈 한장 넣어서 만드는 아주 간단한 식빵 계란 토스트입니다. 원팬 토스트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원팬 토스트는 팬 하나로 한번에 조리가 가능해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계란과 치즈가 들어가 영양도 챙기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아침 식사대용이나 아이들 간식은 물론 주말 브런치메뉴로 좋은 식빵 계란 토스트.

좋아하는 재료는 취향껏 더해도 좋고 아이들이 출출 하다고 하면 바로 만들어서 내어 줄 수 있어 즐겨 먹게 되네요. 만들어 먹어보니 적당히 달달하고 바삭한 식빵에 치즈의 풍미가 살아있는 아주 맛있는 식빵 계란토스트 입니다. 오늘 알려 드릴 방법은 기본적 인 것이지만 여기에 베이컨이나 슬라이스 햄을 추가 하시면 색다른 식빵 계란 토스트를 만들어 드실 수 있답니다.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 맛있게 즐기는 레시피 식빵 계란 토스트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빵 계란 토스트에 들어가는 재료

식빵3개, 계란3개, 체다치즈3장, 설탕1/2스푼, 올리브유

식빵 계란 토스트 만드는 방법

▼ 식빵 계란 토스에 들어가는 재료를 준비합니다. 저는 아이들과 같이 먹을 식빵 3장과 계란3개, 체다치즈3개를 준비했습니다.

▼ 계란3개를 그릇에 풀어 계란물을 준비합니다. 

▼ 예열한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둘러 줍니다. 버터나 식용유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팬이 달아오르면 중약불로 줄여주세요.

▼ 프라이팬에 계란물을 넣어주고 아랫면이 조금 익었을때 식빵을 올려주세요. 계란을 도톰하게 드시고 싶다면 계랸양을 더 추가해 주세요.

▼  바닥면 계란이 익었다면 그대로 뒤집어주세요. 이때 찢어지지 않게 조심 하시면 됩니다. 치즈를 올려주시고 치즈위에 설탕을 반스푼 살포시 얹어 주세요. 치즈가 녹으면서 설탕과 접착력이 더 좋아진답니다. 설탕량은 조절해서 넣어 주시고, 설탕대신 딸기잼을 올려 주셔도 맛있답니다.

▼ 계란을 살포시 치즈와 설탕을 덮어 주세요. (계란을 잘 접어서 깔끔하게 만들어주세요.)

▼ 반 접어 노릇하게 구원지면 완성입니다. 너무 쉽고 팬하나에 다 할 수 있어서 편하고 좋네요.

▼ 파슬리가루도 솔솔 뿌려주니 맛있는 식빵계란토스트 완성입니다. 식빵 안쪽이 따뜻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 아이들과 함께 먹으려고 반으로도 잘라 보았습니다. 치즈가 살짝 녹아서 아주 맛있어 보이는 식빵 계란 토스트.


마치며...

보들보들 부드러운 계란과 사르르 녹는 치즈가 들어 가서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네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이란 말이 딱 맞는 식빵 계란 토스트입니다. 식으면 맛이 조금 덜 하니, 따뜻할때 우유 한잔과 먹어도 또 아메리카노와 먹어도 잘 어울리는 토스트 인 것 같네요.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간식거리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만드는 시간도 5분이면 완성이 되는 식빵 계란 토스트입니다. 만드실때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끔 아침에 밥이 없을때 아침식사로 드셔 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