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둥근 호박볶음 맛있게 만들기 (여름반찬으로 좋은 호박볶음)

by 랭크로 2021. 7. 28.

오늘은 둥근 호박볶음입니다. 여름은 다른 계절보다는 과일이며 야채며 식탁위 음식을 풍성하게 만들어 올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제철 집밥 반찬으로도 먹기 좋은 둥근 호박볶음은 달큰한 맛이 좋으며 볶아서 조리하면 맛이 더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여름에 먹는 둥근호박이 제일  맛이 나는 철이기도 해서 자주 둥근 호박볶음을 해 먹게 되는데요~ 제철 재료로 요리하는 것만큼 식재료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밑반찬으로 만들어 두시면 든든하게 즐기실 수 있는 간단한 밑반찬 요리로 둥근 호박볶음으로 만들어 볼 까 합니다. 준비할 재료도 아주 간단 합니다. 호박과 새우젓만 있으면 누구나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이구요.

호박에는 카로틴 성분이 풍부해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좋으며 비타민 A와 C의 함량이 높고 칼로리 또한 굉장히 낮아 다이어트 식재료로 손색없는 호박입니다. 또한 섬유소가 풍부해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고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오늘 만들 둥근 호박볶음은 가장 조합이 좋은 새우젓을 넣고 만들었기 때문에 맛이 좋고 감칠맛도 더해져서 깔끔한 맛을 내는것 같습니다. 여기에 고추가루를 살짝 넣어 매운향을 내었더니 심심하지 않고 풍미가 살아있는 밑반찬이 되었네요. 

호박은 종류에 따라 볶음이나 조림, 죽, 국물요리 등으로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 인 것 같습니다. 익힘 정도에 따라 여러가지 맛을 경험 할 수 있고 또 호박의 부드러움과 폭신한 단맛을 내는 맛을 경험 할수 있습니다. 오늘 둥근호박을 가지고 만드는 둥근 호박볶음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둥근 호박볶음 요리 시작해 볼까요?

둥근 호박볶음에 들어가는 재료

둥근호박 1개, 새우젓1/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1큰술, 대파조금, 들기름 2큰술

둥근호박볶음 만드는 순서

▼ 먼저 씻어논 둥근호박을 준비합니다. (애호박으로 만드셔도 좋아요.)

▼ 둥근호박을 먹기 좋게 잘라 준비 합니다. 너무 얇게 썰어 준비 하시면 볶는 과정에서 으깨지기 쉬우니 얇게 썰지 않는게 좋답니다.

▼ 준비한 팬에 호박을 넣고 들기름 2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전체적으로 기름 코팅이 되도록 살짝 볶아 줍니다.(들기름이 없다면 올리브유나 식용류를 사용 하셔도 됩니다.)

▼ 다진마늘 1큰술도 넣고 볶아 주세요.

▼ 호박이 살짝 익도록 뚜껑을 닫아 1~2분정도 중약불에 익혀주세요. 익히면서 수분이 나오도록 해 줍니다.

▼ 호박이 살짝 투명해지고 익었으면 뚜껑을 열고 새우젓 1/2큰술 넣어 줍니다. 골고루 섞어 간이 골고루 베어 들도록 볶아줍니다. 

▼ 고춧가루 1/2큰술도 넣어 주세요. 고춧가루를 넣었더니 호박볶음 색이 돋보여 더 먹음직스러 보이네요.

▼ 국간장 1큰술을 넣어 줍니다. 호박이 부서지기 쉽기 때문에 살짝 살짝 섞듯이 볶아 주시면 됩니다. 볶다 보면 자연스럽게 야채의 수분이 나와서 촉촉해 집니다. 혹시라도 센불에 조리 하시다가 타게 된다면 물 2큰술정도 넣어 주시면 됩니다.

▼ 이제 양념과 잘 어우러졌다고 생각되면 최대한 약불로 줄여 주시고 대파를 넣어 주세요. 부족한 간은 새우젓이나 소금을 더해서 입맛에 맞춰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 새우젓이 들어가도 짜지 않고 담백한 맛으로 부드럽게 익은 둥근 호박볶음 완성 입니다.  국물이 자작한 걸 좋아 하신다면 멸치 다시마육수나 물을 넣고 볶아 주셔도 좋아요.

▼ 둥근 호박볶음은 간단하고 씹히는 식감도 좋으며 국물이 약간 있어 밥 위에 올려 먹어도 비벼 먹어도 맛이 좋은 호박볶음 입니다. 둥근호박으로 더운 여름 볶아 먹기 좋은 반찬이 되었네요.


마치며...

오늘 만든 둥근 호박볶음은 새우젓의 짭조름한 간에 감칠맛도 느껴지고 호박의 단맛 또한 느껴져서 맛있는 밑반찬으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들기름을 넣었더니 들기름 향이 더욱 진하게 느껴지는 둥근 호박볶음 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호박 요리로 완성 한 둥근 호박볶음 레시피로 함께 했습니다. 특별한 재료 없이도 별미로 드셔 보셔도, 따뜻한 밥 한그릇에 호박볶음 몇 점 올려 먹으면 감칠맛이 감돌아 밑반찬으로 추천해 드려요. 별 반찬이 없어도 호박볶음 하나면 밥에 스윽 비벼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금세 비워지는 밑반찬인 호박볶음으로 오늘도 맛있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