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간단한 요리추천

by 랭크로 2021. 7. 20.

안녕하세요. 오늘의 메뉴는 "스팸마요덮밥" 입니다. 스팸은 그냥 구워 따끈한 밥 위에 올려 먹어도 참 맛있지요. 스팸요리의 가장대표 메뉴가 스팸마요덮밥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단짠단짠 양념이 쏙 베인 양파와 달걀스크램블, 그리고 고소한 마요네즈를 더한 맛있는 스팸마요덮밥이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간단하게 점심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단하기도 하고 맛있어서 점심이나 저녁메뉴로 만들어 먹기도 좋고 재료만 바꾸면 또다른 요리로 만들 수 있으니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스팸마요덮밥입니다.

특히 스팸마요덮밥은 시중에서 사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고 집에 있는 재료로 손쉽게 뚝딱 만들 수 있어서 여러분들도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 방학 한끼 식사로 매일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지 마시고 반찬거리 없거나 이것저것 차려 먹기 귀찮을때 딱 좋은 요리인 스팸마요덮밥 인 것 같습니다.

스팸마요덮밥에 들어가는 재료도 많이 필요 없고 간단하게 알려 드리면 참고 하셔서 만들어 드셔 보세요. 스팸마요덮밥에 들어가는 양파볶음을 맛있게 만들어 곁들여 주면 맛있는 스팸마요덮밥이 완성이 됩니다. 그럼 시작해 볼게요.

스팸마요덮밥에 들어가는 재료 (2인분 기준입니다.)

스팸1캔, 달걀4개, 양파1/2개, 식용유, 김가루

소스 : 진간장 3큰술, 물2큰술, 올리고당2큰술, 미림1큰술

스팸마요덮밥 만드는 순서

▼ 스팸마요덮밥에 들어가는 스팸과, 달걀, 양파를 준비해 주세요.

▼ 스팸마요덮밥에 들어가는 양파를 채를 썰어 준비 합니다.

▼ 통조림 스팸은 너무 크지 않은 사이즈로 먹기 좋게 깍둑 썰어 준비해 줍니다.

▼ 통조림 햄은 끓는 물에 잠시 데쳐주거나 끓는 물을 부어 헹궈 사용하시면 됩니다. ( 스팸에 들어가있는 기름기와 불순물을 저게하면 깔끔하게 드실 수 있으며 너무 짜지 않아 좋은 것 같습니다.)

▼ 팬을 달군 후 식용유를 넣어 주세요. 채 썰어논 양파를 볶아줍니다.

▼ 준비한 양념을 모두 부어주고 양파가 숨이 죽으면 약불로 줄여 노릇 노릇 해지도록 볶아 주시고, 양념이 졸아질 정도로 볶아줍니다. 양파의 양이 많을땐 시간을 더 늘려 볶아주세요. 양파볶음만 제대로 만들면 고소하면서 양파의 풍미가 감싸주어 아주 맛있는 스팸마요덮밥이 됩니다.

▼ 달걀 4개에 소금 한 꼬집정도 넣고 잘 풀어 준비합니다.  달걀물을 부어 휘 저어가며 중불에서 몽글몽글 부드럽게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줍니다. 반쯤 볶아지면 불을 끄고 잔열로 익혀 주세요. ( 달걀양을 더 넉넉하게 풀어주셔도 됩니다.)

▼ 부드럽게 만들어진 스크램블에그를 접시에 담아 준비 합니다.

▼ 불순물을 제거한 햄은 다시 팬을 달군 뒤 햄을 넣고 전체적으로 노릇하게 굽듯이 볶아줍니다. 볶아주는 과정은 취향에 따라 진행해 주면 됩니다. 

▼ 스팸 마요덮밥에 들어가는 마른김이나 조미김을 잘라 준비합니다.

▼ 넉넉한 그릇에 고슬고슬한 밥을 담고 볶은 스크램블에그를 가장자리로 두른후 간장에 졸인 양파를 올려주세요. 그다음 스팸과 김가루도 조금 올려주시면 됩니다. 

▼ 준비해둔 마요네즈를 지그재그로 뿌려줍니다. 마요네즈 또한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해 주면 됩니다. 짭조름하고 달달한 스팸마요덮밥 완성입니다. 저는 마요네즈를 뿌릴때 아이들 약병을 활용해서 뿌렸는데요. 약병이 없다면 일회용 위생봉투에 마요네즈를 담은 후 끝부분에 조그맣게 구멍을 내서 예쁘게 모양을 잡아가며 마요네즈를 뿌리시면 됩니다.


마치며...

스팸마요덮밥은 준비할 재료도 아주 간단 하기도 조리시간도 짧기 때문에 간단한 메뉴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자취생 간단 요리로 활용 할 수 있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통조림 캔과 닭을 이용해서 다른 요리로 만들수도 있고 질리지 않고 먹을수 있는 요리인 것 같네요. 취향에 따라 살짝 매콤하세 드시고 싶다면 청양고추나 김치를 송송 썰어 넣어 주셔도 되며 단무지를 잘게 잘라 올려 먹어도 맛있는 스팸마요덮밥이 됩니다. 추가하고 싶은 재료로 준비해 두셨다가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은 스팸마요덮밥입니다. 오늘은 스팸마요덮밥으로 든든한 한끼 채워 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