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팽이버섯요리 간단한 반찬거리 베이컨 팽이버섯볶음 만드는법

by 랭크로 2023. 1. 19.

식감이 좋은 팽이버섯요리로 베이컨과 팽이버섯을 이용해 만든 반찬거리로 베이컨 팽이버섯볶음입니다. 팽이버섯요리에 사용하는 식재료인 팽이버섯은 쫄깃하면서 오독오독 씹는 식감이 좋으며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우러져 찌개, 국물요리, 조림, 볶음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입니다. 

버섯에서 나는 특유의 향이 없는 팽이버섯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아이들 반찬거리로 자주 만들어 먹기도 다양한 식재료를 추가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팽이버섯요리입니다. 오늘은 팽이버섯과 감칠맛 가득한 베이컨을 함께 볶아 만든 베이컨 팽이버섯볶음으로 함께 할게요.

베이컨요리로 짭조름한 베이컨과 은은하게 나는 단맛이 있는 팽이버섯을 볶아 완성하는 베이컨요리 팽이버섯볶음으로 긴 방학으로 아이들 집밥을 만들다 보니 쉽고 간단하게 반찬거리로 만들기 좋은 메뉴입니다. 베이컨에서 나오는 풍미가 팽이버섯에 은은하게 배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팽이버섯요리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반찬거리 베이컨 팽이버섯볶음 지금 시작해 볼게요~♪

팽이버섯요리 베이컨 팽이버섯볶음에 들어가는 재료

팽이버섯 2봉, 베이컨 6줄, 통마늘 10개, 허브솔트 (소금&후추), 올리브유 or 식용유 2큰술 

식감이 좋은 팽이버섯요리 베이컨 팽이버섯볶음 만드는 순서 

▼ 베이컨요리이면서 팽이버섯볶음에 들어가는 팽이버섯을 준비합니다. 팽이버섯은 은은하게 나는 단맛과 쫄깃하면서 씹히는 식감으로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우러지면서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쉽게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저렴한 식재료를 가지고 만든 색다른 메뉴로 팽이버섯전이나 팽이버섯볶음 등 간단한 음식메뉴로 만들기 좋은 팽이버섯입니다.

▼ 팽이버섯요리에 들어가는 베이컨과 통마늘을 준비합니다. 베이컨은 간이 배어 있어 그대로 구워 먹어도 맛있지만 계속 먹다 보면 느끼하게 느껴지기도 해 팽이버섯과 마늘을 곁들여 함께 볶아주면 조금 더 깔끔한 맛과 담백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베이컨 팽이버섯볶음입니다. 

▼ 팽이버섯요리에 들어가는 재료를 손질할게요. 팽이버섯 밑동은 자른 후 반으로 잘라내고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준비해 주세요. 

▼ 베이컨요리이면서 팽이버섯볶음에 들어가는 베이컨은 기호에 맞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시고 통마늘도 슬라이스 해 준비합니다. 

▼ 예열된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이나 식용유 2큰술을 넣어 주세요. 취향에 따라 버터를 넣어 주셔도 좋습니다. 

▼ 팽이버섯볶음에 잘라서 준비된 마늘을 넣고 볶아 마늘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 마늘을 볶은 후 준비된 팽이버섯을 넣어 주세요. 

▼ 마늘향이 올라오면서 팽이버섯과 잘 섞이도록 볶아 주세요.

▼ 마늘기름에 팽이버섯이 살짝 볶아졌다면 허브솔트를 톡톡 뿌려 줍니다. 허브솔트 대신 소금과 후추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베이컨 팽이버섯볶음이 잘 섞어지도록 볶아 줍니다. 

▼ 팽이버섯볶음에 준비된 베이컨을 넣어 주세요. 베이컨의 스모키향이 팽이버섯과 잘 어우러져 특별한 양념이 들어가지 않아도 풍미 가득한 팽이버섯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이제 기호에 맞게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을 추가해 주세요. 맵고 짜게 만드는 음식이 아니라 아이들 반찬거리로 아주 좋은 베이컨 팽이버섯볶음입니다. 

▼ 마늘이 들어가 베이컨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고 팽이버섯의 쫄깃한 식감이 더해져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거리메뉴입니다. 

▼ 팽이버섯요리로 맛있게 만들어 본 베이컨 팽이버섯볶음 완성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밥반찬으로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거리이면서 간단한 술안주메뉴로 좋은 팽이버섯볶음으로 만들었습니다. 

▼ 아작아작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과 감칠맛 가득한 짭조름한 맛으로 맛있게 맛볼 수 있는 베이컨 팽이버섯볶음입니다. 


마치며...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가지 않으면서 재료 손질 없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초간단 팽이버섯요리로 베이컨 팽이버섯볶음으로 함께 했습니다. 팽이버섯은 볶았을 때 은은하게 나는 단맛과 베이컨에서 나오는 짭조름한 맛이 잘 어우러져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가족 모두 좋아하는 팽이버섯은 부담감 없는 식재료로 자주 구입해 국물요리나 찌개, 볶음에 넣어 요리하지만 메인요리로 팽이버섯볶음이나 팽이버섯전으로 만들어 먹으면 별미음식이 되기도 합니다. 

 

다른 요리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참치캔요리 참치전 만드는법 팽이버섯요리 계란 팽이버섯 참치전

 

참치캔요리 참치전 만드는법 팽이버섯요리 계란 팽이버섯 참치전

오늘은 팽이버섯과 참치캔을 이용해 만들어본 팽이버섯 참치전입니다. 참치캔은 가공식품으로 오랜 기간 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로 누구나 쉽게 여러 요리에 실패 없이 사용 가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청포묵무침 만들기 간단하게 청포묵김무침만들기 동부묵무침

 

청포묵무침 만들기 간단하게 청포묵김무침만들기 동부묵무침

오늘은 청포묵을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청포묵 김무침 레시피를 알려 드리도록 할게요. 더운 여름 불 앞에서 요리하기 힘든 날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밑반찬으로 곁들여 먹기좋으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