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전복요리법 전복버터구이 만드는법 전복요리 전복손질법

by 랭크로 2023. 1. 17.

담백한 맛과 다 함께 먹을 수 있는 보양음식으로 전복을 이용해 전복요리법으로 맛있게 만들어 본 전복버터구이입니다. 추워진 겨울날씨에는 더욱더 건강관리가 중요하며 아이들도 방학을 맞아 건강한 맛으로 든든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전복버터구이로 입맛 살려낸 전복요리법과 전복손질법입니다. 

바다내음을 가득 품은 전복은 전복손질법으로 손질만 잘하면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맛있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전복요리 전복버터구이입니다.  전복요리법 중 전복버터구이는 만들기도 쉬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전복요리로 버터의 고소함과 쫀득한 전복의 풍미가 더해져  풍성하면서 가득한 맛으로 영양과 함께 입맛 살리는 뛰어난 전복요리 전복버터구이입니다. 

진하면서 고소한 맛이 좋은 전복버터구이는 영양이 가득해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남녀노소 보양음식으로 좋은 전복요리법 중 하나입니다. 전복은 워낙 몸에 좋은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어 전복죽, 전복조림, 전복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어 있어 어떻게 만들어 즐겨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전복요리입니다. 그럼 전복요리법으로 맛있게 만든 전복버터구이와 전복손질법으로 지금 바로 시작해 볼게요~♪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전복요리법, 전복손질법, 전복버터구이 재료

전복 6 미, 빨간 파프리카 1/2개, 노란 파프리카 1/2개, 통마늘 10~12개

버터 10g, 맛술 1큰술, 간장 1.5큰술, 소금, 후추

전복요리로 만드는 전복버터구이 만드는 법, 전복손질법 순서

▼ 전복요리법으로 전복버터구이에 들어가는 전복손질법으로 시작할게요. 전복은 전용솔이나 칫솔을 사용해 구석구석 전복을 씻어 준비해 주세요. 전복 패각은 전복버터구이에 사용한다면 패각도 솔로 깨끗하게 닦아주시고 전복패각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손으로 씻어 물로 헹궈내 주면 됩니다. 

▼ 전복손질법으로 전복살과 패각을 쉽게 분리하기 위한 과정으로 끓인 뜨거운 물을 큰 볼에 담은 후 전복패각이 살짝 잠길 정도로 전복을 담갔다가 꺼내면 쉽게 전복살과 전복껍데기를 손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 전복패각과 전복살을 쉽게 분리하는 전복손질법으로 전복이빨이 있으면서 전복 뾰족한 방향으로 숟가락을 사용해 내장이 터지지 않게 전복살을 빼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뜨거운 물에 담가논 전복이라 전복살을 쉽게 뺄 수 있습니다. 

▼ 전복내장손질과 모래주머니는 가위로 잘라내고 전복이빨은 가위나 칼로 도려낸 다음 손으로 살살 밀어내면 전복이빨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전복손질법이 마무리되었다면  전복살과 전복내장을 함께 전복버터구이로 볶아주셔도 되고 저는 전복살만 사용해 전복버터구이로 만들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모래주머니를 제거한 전복내장을 같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전복버터구이 레시피에 들어가는 전복은 격자무늬로 칼집을 내주세요. 전복이 익으면서 칼집이 벌어진 사이 버터 양념도 잘 배어 들면서  풍미가 가득한 먹음직스러운 전복버터구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전복요리법으로 전복버터구이에 들어가는 재료는 빨간 파프리카 1/2개, 노란 파프리카 1/2개, 통마늘 10~12개를 준비했습니다.  파프리카는 작은 네모모양으로 잘라주며 통마늘은 잘라내지 않고 사용했습니다. 기호에 맞게 통마늘은 슬라이스로 잘라 준비하셔도 좋으며 여러 야채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 전복버터구이 레시피에 고소하면서 은은하게 풍기는 버터 10g을 팬에 넣고 녹여주세요. 

▼ 전복요리 전복버터구이로 전복과 통마늘을 함께 넣어 주세요. 전복은 칼집 낸 부분이 팬바닥이 가게 올려서 구워 주시면 됩니다. 

▼ 뒤집어 뒷면 전복도 익혀 주세요. 칼집이 예쁘게 벌어진 전복버터구이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때 소금과 후추를 뿌려주시면 되고 저는 아이들과 함께 먹을 전복버터구이라 소금만 살짝 뿌려주었습니다. 

▼ 전복버터구이에 들어가는 전복이 어느 정도 익었다면 준비된 파프피카를 넣어 주세요. 

▼ 파프리카가 전복버터구이와 잘 어우러지도록 볶아 주세요.

▼ 전복요리 전복버터구이에 맛술 1큰술을 넣어 주세요. 

▼ 불은 약불로 낮춘 다음 간장 1.5 큰술을 넣어 주세요. 온도가 높을 때 간장을 넣어주면 간장이 증발할 수 있으니 불을 약불로 조절한 다음 간장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 간장이 전복버터구이에 잘 입혀지도록 골고루 섞어 볶아 주세요.

▼ 속까지 노릇노릇하게 익은 전복버터구이는 접시에 먼저 야채를 담아내고 전복을 올려주시면 전복요리법 전복버터구이 완성입니다.  

▼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전복요리 전복버터구이입니다. 전복손질법으로 손질한 후 칼집을 낸 전복에 사이사이 그윽한 버터향과 마늘향이 배어들어 먹음직스러운 전복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 쫀득쫀득하게 씹히는 전복과 마늘버터 풍미가 가득한 맛으로 영양이 가득한 보양 식재료 전복요리법이면서 만드는 과정도 어렵지 않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전복버터구이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진하면서 고소한 맛이 좋은 전복버터구이로 함께 했습니다. 감칠맛 가득한 맛과 은은하게 퍼지는 버터향이 더해져 더 고소한 풍미를 가진 전복버터구이가 만들어졌습니다. 아이들 간식이나 반찬거리, 술안주 등 풍미 가득한 맛으로 즐기셔도 좋은 보양레시피 전복구이입니다. 보양식 식재료로 손꼽히는 전복버터구이는 전복 손질하는 법으로 깨끗하게 손질한다면 생각보다 조금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 색다른 요리로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식감까지 좋은 별미음식으로 만든 전복요리법으로 오늘저녁 상차림은 전복버터구이와 함께 맛있게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요리글 둘러보기

[요리레시피] - 전복요리 전복죽끓이는법 전복손질법 보양음식 전복죽레시피 죽끓이는법

 

전복요리 전복죽끓이는법 전복손질법 보양음식 전복죽레시피 죽끓이는법

온 가족 먹을 수 있는 대표적인 보양음식으로 손꼽히는 전복을 이용해 전복죽 끓이는법으로 오늘 함께 할게요. 추운 겨울날씨로 건강관리가 중요한 계절이면서 아이들 방학을 맞아 든든한 맛과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전복장만들기 간단하게 만드는 전복손질부터 전복요리법 전복장만들기

 

전복장만들기 간단하게 만드는 전복손질부터 전복요리법 전복장만들기

날씨가 쌀쌀해진 요즘 환절기로 아이들 비염도 심해지는 계절이 찾아왔네요.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 다른 때보다 건강관리가 조금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환절기 날씨에 먹기 좋은 보양식 음식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