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닭다리살요리 닭정육 간장조림구이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만드는법 닭다리살구이

by 랭크로 2022. 11. 19.

평소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많이 하다 보니 닭을 이용한 닭요리를 자주 하는 것 같습니다.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편리하게 닭구이를 만들어 먹기도 하고 닭다리살이나 닭봉, 닭다리를 이용해 단짠단짠 하게 만든 닭 간장조림이나 닭다리살구이로 아이들에게는 밥 반찬으로 어른들은 술 안주로 좋으며 저녁메뉴 추천 음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부위별로 닭고기를 판매하고 있어 선호하는 부위를 구매 해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다 보니 아이들이 선호하는 부위 위주로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닭다리나 닭정육을 이용해 닭요리를 만들게 된답니다. 닭정육이나 닭다리살은 지방이 적당하게 섞여있어 부드러운 식감과 단백한맛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닭정육을 이용해 만들어 본 닭다리살 데리야끼구이입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닭다리살 닭정육을 구워내 간장양념을 입혀 한번 더 조려 만든 닭다리살 간장조림 데리야끼구이로 뼈가 없는 닭다리살이라 에어프라이어에 굽기도 편하고 먹을 때도 뼈를 발라내지 않아도 되니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닭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입니다. 그럼 오늘 저녁 메뉴추천 음식으로 닭다리살 간장조림 데리야끼구이 시작해 볼게요~♪

닭다리살 요리 닭정육 데리야끼구이 재료 소개

닭다리살 600g, 쪽파 or 대파 한줌, 맛술3큰술

간장 4큰술, 섵탕 1큰술, 꿀 or 올리고당 1큰술, 시판데리야끼소스 1큰술

단짠단짠 데리야끼 닭 간장조림 만드는 순서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 닭다리살 데리야끼 닭 간장조림에 들어가는 닭정육 준비합니다. 오늘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에 들어가는 닭정육으로 300g 2팩을 사용했습니다. 국물이 있는 닭다리살 간장조림이 아닌 간장양념에 구워낸 국물 없는 닭구이 데리야끼로 갈비양념처럼 구워 먹는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닭다리살 요리 에어프라이어닭구이에 들어가는 쪽파도 준비합니다. 쪽파가 없다면 대파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닭다리살요리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에 들어가는 닭정육을 손질해 주세요. 냉동된 닭이나 닭에서 냄새가 난다면 우유에 20~30분정도 담가두어 잡내를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 사용한 닭정육은 신선한 닭으로 바로 씻어 사용했습니다. 

▼ 닭정육에 붙어있는 노란 기름 부분을 가위로 잘라 제거한 후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해주세요.. 닭껍질이 있어야 조금 더 바삭하면서 쫄깃한 맛을 낼 수 있지만 저는 기름기 있는 닭을 좋아하지 않아 닭껍질은 모두 제거해 주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닭정육을 손질하시면 됩니다. 

▼ 깨끗하게 손질된 닭다리살은  맛술 3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해 주신 후 냉장고에 10~20분 정도 숙성시켜 주세요. 맛술을 넣고 버무린 다음 바로 조리하셔도 됩니다. 

▼ 에어프라이어에 손질된 닭다리살을 넣고 180도에서 앞 뒤로 20분간 구워 줍니다.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의 화력이 다르니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를 확인하시고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 주세요. 바싹 굽지 않을 정도로 닭정육을 구워주시면 됩니다. 

▼ 에어프라이어 닭구이가 만들어지는 동안 데리야끼간장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닭다리살 600g기준으로 간장3큰술, 설탕1큰술, 꿀1큰술(올리고당1큰술), 시판데리야끼소스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만듭니다. ( 시판데리야끼소스가 없다면 간장1큰술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

▼ 적당하게 잘 구워진 에어프라이어닭구이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대로 먹어도 쫄깃쫄깃하게 맛볼 수 있지만 오늘은 양념장에 한번 더 구워 만들어 내는 닭다리살 요리 레시피로 만들어 본  닭다리살 간장조림 데리야끼 닭구이입니다. 

▼ 예열된 프라이팬에 만들어 둔 닭다리살 양념장을 2/3를 넣어 주세요. 닭다리살 요리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다 넣게 되면 닭정육 구이가 짤 수도 있으니 2/3만 넣고 남은 양념장은 마지막에 한 번 더 넣어주면 됩니다.

▼ 에어플라이어에 구워낸 닭다리살과 잘라서 준비해놓은 쪽파는 흰 부분 위주로 1/2을 넣고 중불에서 조려내줍니다. 

▼ 닭다리살을 뒤집으면서 전체적으로 양념장이 골고루 입혀지도록 구워 주세요. 양념장이 팬에 타지 않도록 닭구이를 뒤집어 주세요. 한번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낸 닭다리살이라 양념만 배어들게 조려 내주시면 됩니다. 

▼ 아이들과 함께 먹을 닭다리살 간장조림 데리야끼 닭구이로 먹기 좋게 잘라 주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간을 보신 후 남은 양념장을 넣거나 단맛과 짠맛을 더 원하시면 간장과 설탕으로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 입에 착 붙는 단짠단짠 양념장으로 입맛 없을 때 먹기 좋은 레시피로 에어프라이어 닭구이로 만든 닭다리살 간장조림 데리야끼 닭구이입니다. 

▼ 마지막으로 남은 쪽파를 넣고 한번 더 볶아 주시면 닭다리살요리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닭다리살 간장조림이 완성입니다. 

▼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 좋으면서 저녁 메뉴 추천 음식으로도 좋은 닭다리살 간장조림요리 닭구이 데리야끼입니다. 달콤한 간장 양념이 잘 배어들어 맛깔스럽게 만들어 낸  닭다리살 간장조림으로 손님 초대음식이나 생일 상차림 음식으로도 준비하셔도 좋은 메뉴입니다. 


마치며...

저녁 메뉴 추천으로 만들어 본 데리야끼 닭 간장조림으로 오늘 저녁 메뉴로 어떠신가요? 닭다리살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기름기는 쏙 빼낸 담백한 맛에 간장에 조려낸 닭정육 요리 닭다리살구이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녁 밥반찬으로 좋은 메뉴이고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음식으로 집에서도 풍성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요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자주 만드는 요리 중 하나가 에어프라이어 닭구이로 튀김음식보다 기름지지 않게 먹을 수 있어 에어프라이어에 닭요리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닭다리살 요리 레시피로 만든 닭구이로 만들어 맛있게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