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꽃게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꽃게요리 저녁메뉴추천 된장찌개끓이는법

by 랭크로 2022. 11. 20.

언제 먹어도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집밥 메뉴인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오늘은 꽃게를 넣어 만든 꽃게 된장찌개입니다. 꽃게를 넣어 시원한 맛과 된장을 넣어 구수한 맛이 어우러지면서 깊은 감칠맛이 도는 별미음식으로 저녁 메뉴추천 음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꽃게에서 나오는 깊은 맛과 시원한 국물 맛이 육수와 함께 우러나 맛있는 꽃게 된장찌개를 맛볼 수 있습니다.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만들어 본 꽃게 된장찌개는 입맛 없을 때 입맛 돋우어주는 음식 메뉴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잘 먹으면서 어른들 입맛에도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꽃게 된장찌개로 쌀쌀해진 날씨로 국물요리가 생각나는 지금 날씨에 잘 어울리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 만든 꽃게된장찌개는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지만 꽃게 자체의 맛이 좋기 때문에 별미가 되는 꽃게 된장찌개를 맛볼 수 있습니다. 집밥 메뉴 추천 국물요리로 멸치 다시마 육수를 만들어 끓여내면 조미료 없이도 다른 찌개보다 감칠맛 나는 간단한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만들어 볼 수 있으니 오늘 저녁 메뉴 추천 음식으로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하게 만들어 낸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구수하면서 감칠맛 나는 꽃게 된장찌개 레시피로 시작해 볼게요~♪

집밥 메뉴 추천 음식으로 구수한 꽃게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재료 소개

꽃게 4마리, 애호박 1/2개, 양파 1개

집된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멸치다시마육수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감칠맛나는 꽃게 된장찌개 끓이는법 순서

▼ 집밥 메뉴 추천 음식으로 꽃게 된장찌개 끓이는법에 들어가는 꽃게를 손질합니다. 손질되어있는 냉동 손질 절단 꽃게를 이용해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준비된 꽃게는 가을 꽃게로 냉동고에 보관해 놓은 냉동꽃게를 사용했습니다. 냉동된 꽃게는 쪄서 먹는 것보다는 탕이나, 국, 찌개를 끓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냉동된 꽃게는 차가운 물에 담가 해동해 주세요. 꽃게 된장찌개에 들어가는 냉동된 꽃게 해동은 껍질이 분리될 정도만 해동해 주시면 됩니다. 꽃게의 게딱지부분은 열고 아가미부분과 딱지는 제거한 다음 솔을 이용해 꽃게 앞 뒤고 깨끗하게 구석구석 손실해 씻어 주세요. 

▼ 꽃게 된장찌개에 들어가는 손질된 꽃게는 냉동된 상태에서 먹기좋게 잘라 준비합니다. 집게부분은 된장찌개로 끓였을때 먹기가 힘들어 칼로 탕탕 쳐 금이 가도록 먹기좋게 손질했습니다. 저는 게딱지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꽃게된장찌개에 들어가는 애호박과 양파를 준비합니다. 꽃게 된장찌개 끓이는법에 호박과 양파는 꼭 들어가야 맛을 낼 수 있으니 호박, 양파는 꼭 넣어주시고 감자, 두부, 버섯 등 다른 식재료를 더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 꽃게된장찌개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냄비에 1.5L 물을 부어 멸치다시마 육수팩을 이용해 육수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육수를 만들어 된장찌개를 끓이면 시원한 맛과 감칠맛을 더한 맛있는 꽃게된장찌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만들어진 꽃게된장찌개끓이는법 육수에 집 된장이나 시판 된장 2큰술을 채에 풀어 주세요. 된장을 채에 한번 걸러내어 된장찌개를 끓이게 되면 맑고 깔끔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습니다. 

▼ 된장을 푼 육수가 팔팔 끓어오르면 씻어 준비해 놓은 절단 꽃게를 넣어 주세요. 

▼ 강불로 꽃게 된장찌개를 보글보글 끓여 주세요. 

▼ 한번 끓어오르면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끓입니다. 보글보글 끓으면서 된장과 꽃게의 냄새가 은은하게 올라옵니다. 

▼ 다진 마늘을 넣고 끓어오르면 손질해서 준비된 호박과 양파를 넣어 주세요.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는 것이 아닌 꽃게만 준비가 된다면 집에 있는 식재료를 이용해 만들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이 됩니다. 

▼ 간을 보신 후 조금 더 감칠맛을 원하시면 기호에 따라 소금이나 국간장 조미료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는 어간장 1큰술을 추가했습니다. 

▼ 기호에 맞게 고춧가루나 청양고추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먹을 꽃게 된장찌개로 너무 맵지 않게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 주었습니다. 

▼ 이제 끓이기만 하면 꽃게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완성입니다. 너무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되는 된장찌개이니 적당하게 끓여 드시면 됩니다. 

▼ 밥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는 꽃게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함께 했습니다. 감칠맛이 나는 꽃게를 이용해서 요리하면 요리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다른 음식보다 맛을 내기 쉬우니 꽃게 된장찌개  추천 드립니다.  


마치며...

요즘 손질되어 나오는 냉동꽃게도 좋으니 간편하게 꽃게요리 꽃게 된장찌개 끓이는법으로 맛있게 만들어 집밥음식 메뉴로 드셔보세요.  쌀쌀해진 날씨에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꽃게 된장찌개를 맛있게 만들어 오늘 저녁 메뉴 추천 음식으로 온 가족 다 함께 맛있게 즐겨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