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어묵요리 오뎅볶음레시피 버섯 간장오뎅볶음 간단한밑반찬만들기

by 랭크로 2022. 11. 3.

간단하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밑반찬 만들기 중 하나인 오뎅볶음레시피는 아이들도 좋아하면서 어른인 저도 자주 찾게 되는 밑반찬 중 하나입니다. 오뎅볶음레시피는 어묵만 달달 볶아 만든 오뎅볶음도 맛있지만 오뎅볶음레시피에 양송이버섯을 추가해 조금 더 쫄깃한 맛의 간장어묵볶음과 양송이버섯볶음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습니다. 

어묵요리로 만든 오뎅볶음레시피는 파 기름을 만들어 달달 볶은 다음 달달한 단맛과 짭조름한 짠맛을 적당하게 첨가해 만들어 주면 쉽게 간단한밑반찬이 완성이 됩니다. 촉촉하면서 쫀득하게 씹히는 어묵은 저렴한 가격으로 자주 구매하는 식재료중 하나로 아이들 간식이나 어묵탕, 어묵볶음 등 어묵요리로 많이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오뎅복음레시피에 들어가는 어묵은 납작 어묵이나 모둠 어묵 등 취향에 따라 준비하시면 됩니다. 담백한 간장 양념으로 만들어 양송이버섯의 쫄깃한 식감이 어묵과 잘 어우러져 맛있는 버섯 간장오뎅볶음입니다. 간단한 밑반찬으로 넉넉하게 만들어 내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인기 만점 밑반찬입니다. 그럼 어묵요리 중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버섯 간장오뎅볶음레시피로 지금 시작해 볼게요~♪

간단한 밑반찬만들기 오뎅볶음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 ( 양송이버섯볶음 )

납작어묵 3장, 양송이버섯 5개, 대파1/2개,

간장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꺠소금 1큰술, 참기름 1큰술, 물 5큰술

어묵요리 어묵볶음레시피 오뎅볶음레시피 만드는 순서 

▼ 어묵은 납작 어묵 판 어묵  3장과 양송이버섯 5개를 준비했습니다. 어묵은 선호하는 브랜드나 취향에 따라 납작 어묵이나 모둠 어묵 중 기호에 맞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생선살이 많이 함유하고 있는 어묵이 조금 더 쫄깃한 식감이 있어 조금 두툼한 어묵을 골라보았습니다. 양송이버섯이나,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등 취향에 따라 버섯은 추가하시거나  식재료 사정에 따라 어묵만 준비하셔도 됩니다. 

▼ 밑반찬으로 먹기 좋은 오뎅볶음레시피에 들어가는 어묵은 기호에 맞게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 밑반찬만들기 오뎅볶음에 들어가는 양송이버섯도 기호에 맞게 잘라 준비해 주세요. 쫄깃한 식감이 좋은 양송이버섯은 어묵과 잘 어우러져 맛있는 양송이버섯볶음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 아이들과 함께 먹을 오뎅볶음으로 어묵에 남아있는 기름을 제거하기 위해 끓는 물에 살짝 담가 어묵에 남아있는 기름을 제거 해 줍니다. 끓는물에 살짝 담가 요리하게 되면 어묵이 부드러워지면서 밑반찬으로 만들어 냉장고 보관 시에도 딱딱해지지 않기 때문에 살짝만 담가 빼 요리 해 주시면 됩니다. 

▼ 기름을 2큰술 정도 두른 팬에 잘라서 준비된 파를 넣어 주세요. 

▼ 간단한밑반찬만들기 오뎅볶음으로 파 기름을 만들어 오뎅볶음을 만들면 풍미가 살아나 맛있는 어묵볶음을 맛볼 수 있습니다. 

▼ 파를 볶아 파 기름이 만들어졌다면 잘라서 준비된 어묵을 넣어 주세요. 

▼ 어묵과 함께 양송이버섯도 같이 넣어 주세요. 

▼ 양송이버섯볶음도 오뎅볶음도 함께 맛볼 수 있는 밑반찬으로 다진 마늘 1/2큰술도 넣어 주세요. 

▼ 오뎅볶음레시피에 간장 2큰술을 넣어 주세요. 다진 마늘과 간장을 넣었다면 전체적으로 어묵과 버섯이 어우러지도록 중불에서 살짝만 볶아주세요. 물을 넣고 한번 더 익혀 주기 때문에 간장양념이 재료와 어우러지도록 살짝만 익혀만 주시면 됩니다. 

▼ 중불에서 약불로 줄인 후 올리고당 1큰술을 넣어 주세요. 

▼ 조금 더 촉촉한 오뎅볶음을 드시고 싶다면 물을 5큰술 정도 넣어 주시면 됩니다. 

▼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살짝 익혀주세요. 물을 넣어 촉촉하면서 쫀득한 식감의 어묵볶음이 완성이 됩니다. 

▼ 뚜껑을 열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과 깨소금 1큰술을 넣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입맛에 맛게 짠맛과 단맛을 조절해 더 추가해 주세요. 조금 더 칼칼한 매운맛으로 즐기고 싶다면 고춧가루나 청양고추를  기호에 맞게 추가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 쫄깃하게 씹히는 양송이버섯과 쫀득하면서 촉촉하게 씹히는 어묵이 잘 어우러져 맛있는 밑반찬 만들기로 만들어 본 오뎅볶음레시피 완성입니다.  간단한 재료와 함께 간장 양념과 단맛이 더해져 감칠맛 나게 만들어 본 어묵양송이버섯볶음으로 갓 볶아 만든 오뎅볶음이라 맛이 좋아 계속 집어 먹게 된답니다. 


마치며...

언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과 친숙한 맛으로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밑반찬으로 만들어 본 오뎅볶음레시피로 함께 했습니다. 담백한 쫄깃한 맛과 부담없는 재료로 냉장고에서 잠자고 있는 식재료를 더 추가해 만들어 보시면 별미 반찬이 되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단짠단짠 밑반찬으로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입맛 살리는 간단한 밑반찬만들기로 오늘 저녁 오뎅볶음레시피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