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간단한 밑반찬만들기 애호박볶음 간단한 새우젓호박볶음 만들기

by 랭크로 2022. 10. 26.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로 새우젓을 이용해 만든 새우젓 호박볶음입니다. 호박과 궁합이 잘 맞는 새우젓은 감칠맛을 더한 새우젓 호박볶음으로 간단한 재료와 함께 만드는 방법도 쉬워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에 좋습니다. 은은하게 도는 단맛과 감칠맛이 좋아 아이들도 잘 먹어 자주 만들어 먹게 되는 밥반찬 애호박볶음입니다. 

입맛을 돋우는 단백한 밑반찬으로 만들어 본 새우젓 호박볶음은 밥상의 반찬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밑반찬으로 만들어 두면 든든하게 먹을 수 밑반찬 만들기 중 하나이면서 준비할 재료도 간단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맛있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새우젓 호박볶음입니다. 

호박은 여러요리에 따라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여러 국물요리나 볶음, 조림 등에 들어가는 식재료로 익히는 정도에 따라 씹히는 식감이 달라지면서 호박에서 나오는 단맛과 부드러움을 경험할 수 있는 재료입니다. 호박은 섬유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으면서 소화도 잘 되어 변비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한밑반찬 만들기 새우젓 호박볶음을 시작하도록 할게요~♪

간단한밑반찬 만들기 새우젓호박볶음에 들어가는 재료 (애호박볶음)

애호박 1개, 대파1/2개, 새우젓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들기름 or식용유 2큰술, 깨소금, 참기름 1큰술

밥반찬으로 좋은 새우젓 호박볶음 만드는 순서 (애호박볶음)

▼ 먼저 새우젓호박볶음에 들어가는 재료로 애호박 준비합니다. 호박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애호박은 아삭한 식감과 함께 부드러운 식감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식재료로 여러 요리에 많이 활용하기 좋은 호박입니다. 

▼ 애호박볶음에 들어가는 재료로 새우젓과 대파를 준비합니다. 깔금한 맛을 내기 위해 애호박과 조합이 좋은 새우젓을 넣어 깔끔하면서 감칠맛도는 식재료로 좋은 것 같습니다. 

▼ 애호박볶음에 들어가는 애호박은 양끝을 잘라 준 뒤 세로방향으로 잘라 주세요.

▼ 애호박을 세로방향으로 자른 후 반달 모양이 되도록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너무 얇게 썰면 볶다가 으스러질 수 있으니 조금 도톰한 정도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 잘라서 준비된 호박은 물기 제거를 위해 키친타올을 이용해 닦아 주세요.

▼ 새우젓호박볶음에 들어가는 대파도 잘라 준비합니다. 

▼ 예열된 프라이팬에 들기름 or 식용유 2큰술 정도 넉넉하게 넣어 주세요. 들기름이 없다면 식용유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 잘라서 준비한 파를 기름에 30초정도 중불에 볶아 파 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파 기름을 만들어 볶아주면 새우젓호박볶음의 풍미를 더 살려 맛있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만들어 논 파기름에 잘라서 준비된 애호박을 넣어 주세요. 

▼ 전체적으로 기름과 애호박이 코팅 되도록 섞어 볶아주세요. 

▼ 애호박새우젓볶음에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어 주세요. 너무 오래 볶지 말고 아삭한 식감이 있도록 중불에서 살짝만 볶아 줍니다. 

▼ 이제 애호박볶음 마지막으로 새우젓 1큰술을 넣어 간을 해 주세요.  새우젓 호박볶음에 소금으로 간을 하는 호박나물볶음보다는 새우젓을 넣어 만들게 되면 맛의 풍미가 좋아진답니다. 

▼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 주시고 깨소금을 뿌려 마무리 해 주세요. 식용유를 사용하셨다면 참기름을 1큰술 넣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애호박볶음~ 호박나물볶음~

▼ 맛이 달큰한 부드러운 맛과 감칠맛 나는 새우젓 호박볶음 완성입니다. 새우젓과 호박의 궁합이 잘 맞아 맛있게 만들어 낼 수 있는 밑반찬 만들기입니다. 별미음식으로 휘리릭 볶아낸 새우젓 호박볶음에 고추장 넣고 달걀 프라이어 하나 넣어 비빔밥으로 먹어도 맛이 좋으니 맛있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마치며...

오늘 간단한 밑반찬만들기로 만든 새우젓호박볶음(애호복볶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호박과 새우젓인 간단한 식재료지만 새우젓에서 나오는 깊은 맛과 감칠맛으로 채워진 것 같습니다.  요즘 마트에 장 볼 때 쉽게 만날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호박은 가격이 조금 안정이 된 것 같아 부담 없이 구매해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건강한 음식인 새우젓 호박볶음입니다. 볶을 때 조금 더 촉촉하게 드시고 싶다면 물을 조금 넣어 볶아주시고 칼칼한 새우젓 호박볶음을 드신다면 고춧가루를 추가하시거나 청양고추를 추가 해 맛있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오늘 저녁 따끈한 밥 위에 새우젓 호박볶음 밑반찬과 함께 맛있게 드셔 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