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돼지목살요리 단짠 돼지목살 간장구이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

by 랭크로 2022. 10. 5.

돼지목살 요리 레시피로 오늘은 돼지목살 간장구이입니다. 돼지 목살은 일반 구이로 많이 드시지만 돼지목살 간장구이로 만든 단짠 단짠 한 매력의 맛으로 까다로운 입맛의 아이들도 굉장히 잘 먹는 요리 중 하나입니다. 친숙한 맛으로 언제 먹어도 또 생각나면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인 돼지고기입니다.

돼지고기는 부위별로 조리법도 차이가 있지만 부위가 다양하다보니 돼지고기를 이용한 여러 가지 요리로 고기의 촉촉한 맛과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과 감칠맛까지 좋은 돼지고기입니다. 입맛에 착 감기는 맛으로 만든 돼지목살 간장구이로 별다른 재료가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 맛을 내는 방법 비법으로 맛깔스럽게 만들어낸 돼지목살 간장구이입니다. 

돼지목살 간장구이는 돼지 목살을 이용해 만들어 기름기도 적당하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부위로 담백한 맛과 고소한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돼지 목살을 부드럽게 하면서 달콤한 맛으로 입에 착착~ 붙는 감칠맛이 좋아 누구나 좋아할 만한 돼지목살요리인 돼지목살 간장구이 이제 시작해 볼게요~♪

돼지목살 간장구이 돼지목살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

돼지목살 600g

돼지갈비 양념장 : 간장7큰술, 맛술(미림)5큰술, 설탕2큰술, 올리고당1큰술, 다진마늘1큰술, 참기름1큰술

양념 돼지갈비 레시피 돼지목살 간장구이 만드는 순서 

▼ 기름기는 적당하면서 육질이 부드럽고 감칠맛 나는 돼지 목살입니다. 소고기와는 조금 다른 맛으로 많이 찾게 되고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맛으로 맛볼 수 있는 돼지 목살을 이용한 돼지 목살 간장구이입니다. 오늘은 간장 양념을 만들어 양념에 돼지 목살을 재워 맛깔스럽게 단짠단짠 한 맛으로 밥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는 돼지목살 간장구이입니다.  돼지 목살을 부드럽게 하는 양념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돼지목살 600g으로 준비했습니다. 돼지 목살은 칼집을 내 손질해 주세요. 목살에 비스듬한 사선으로 칼집을 내어 양념장을 부어 재우면 촉촉하면서 조금 더 부드러운 돼지갈비를 맛볼 수 있습니다. 목살을 준비하실 때에는 살과 지방이 잘 고르게 된 목살을 고르시면 됩니다. 돼지목살 간장구이를 만드실 때는 지방이 조금은 있는 부위로 만들어야 조금 더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 돼지목살간장구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돼지갈비 양념장 : 돼지 목살 600g 기준으로 간장 7큰술, 맛술(미림) 5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 돼지목살간장구이에 키위나 파인애플을 갈아 양념장에 넣으면 고기 연육 작용으로 고기의 식감은 부드러워지지만 숙성 시간이 길어지거나 양을 조절하지 못한다면 고기가 흐물흐물 연육 작용이 너무 강해져 고기의 식감이 떨어지게 됩니다. 돼지고기의 식감과 연육 작용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 중 하나로 집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맛술입니다. 돼지 목살 간장구이 양념장에 맛술을 넣게 되면 부드러운 식감과 촉촉한 돼지 목살 간장구이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 칼집을 낸 돼지목살에 준비된 양념장을 부어 주세요.

▼ 돼지갈비 양념장을 부어 돼지 목살과 잘 섞일 수 있도록 재워 주세요. 

▼ 양념된 돼지목살은 냉장고에 30~1시간 정도 숙성해 주세요. 바로 구워도 좋지만 냉장고에서 숙성 시간을 거치면 간이 배어 조금 더 부드러운 돼지 목살 간장구이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 냉장고에서 숙성된 양념돼지목살을 구워 볼게요. 예열된 프라이팬에 식용유 1/2큰술을 넣고 키친타월을 이용해 살짝 발라주세요. 

▼ 양념된 돼지목살을 구워 주세요. 처음부터 센 불에 조리하게 되면 양념된 고기가 탈 수 있으니 고기의 두께에 따라 불 조절해 주세요. 

▼ 중불에서 약불로 조절하면서 맛있게 구워 주세요. 양념국물이 없어지도록 노릇노릇 구워 주시면 됩니다. 

▼ 먹음직스럽게 돼지목살간장구이가 만들어졌다면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 맛있게 구워진 돼지목살간장구이는 접시에 담아 마무리해 주시면 됩니다. 양념돼지 갈비를 이용해 만든 돼지목살 간장구이 완성입니다. 돼지 목살이 아닌 진짜 돼지갈비를 이용해 노릇하게 만들어 드셔도 맛있으니 돼지갈비나 돼지 목살을 이용해 만들어 맛있게 드셔 보세요. 

▼ 샐러드와 함께 푸짐하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돼지목살요리입니다.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는 돼지목살 간장구이이며, 입맛 없을 때 입맛 살리는 간단 요리로 쌈채소나 샐러드와 함께 든든한 한 끼로 푸짐하게 드셔 보세요^^


마치며...

간단하면서 근사하게 완성할 수 있는 돼지 목살 간장구이로 오늘 함께 했습니다. 돼지 목살을 이용해 만들어 손질하는 부위도 필요 없고 간단하게 만드는 양념장까지 간편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단한 재료를 이용해 부드러우면서 촉촉한 육즙의 감칠맛으로 저녁 상차림 밥반찬으로 곁들이거나 술안주로 잘 어울리는 돼지 목살 요리입니다. 돼지목살요리 레시피로 오늘 맛있는 한 끼 만들어 맛있게 드셔 보세요~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