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오징어볶음 간단하면서 맛있게 만드는 오징어볶음요리

매일 다가오는 식단 준비로 오늘은 어떤 음식을 만들어 보면 좋을까 생각하다 냉동고에 있는 오징어를 꺼내보았습니다.  이웃님들은 오징어를 이용해 어떤 요리로 만들어 드시나요? 쫄깃하면서 씹히는 식감이 기분 좋게 느껴지는 오징어 요리로 저는 오늘 백종원 오징어볶음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징어에서 은은하게 느껴지는 단맛과 양념의 감칠맛이 더해져 맛있는 백종원 오징어 볶음입니다.

간단하게 뜨거운 물에 데쳐 숙회로 먹기도 하고 오징어국이나 찌개요리에 많이 사용하는 오징어는 영양적으로도 도움이 많이 되는 식재료로 오늘 소개하는 백종원 오징어볶음은 아주 간단하면서 만들기 쉬운 레시피로 재료 준비만 되었다면 맛깔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특별한 메뉴입니다. 칼칼한 양념 맛까지 더해지면서 오징어의 쫄깃한 맛으로 맛을 낸 백종원 오징어볶음을 맛볼 수 있습니다. 

오징어덮밥이나 상추쌈에 즐기셔도 좋은 백종원오징어볶음으로 다 먹은 다음에는 볶음밥까지 입맛에 맛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쫄깃한 식감으로 특유의 감칠맛까지 나는 별미음식으로 만들어 본 백종원 오징어볶음요리~그럼 지금부터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 레시피로 함께 할게요~♪

간단하면서 맛있게 만드는 백종원오징어볶음 황금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

냉동 손질오징어2마리 (작은 사이즈)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5큰술,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맛깔스럽게 만드는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 레시피 순서 

▼ 냉동고에 있는 손질된 냉동오징어 2마리를 꺼내 준비했습니다.  야채와 오징어를 빠르게 볶아내 감칠맛 가득한 백종원 오징어볶음으로 만들어 볼게요. 

▼ 냉동오징어는 찬물에 담가 해동시켰습니다. 해동된 오징어는 깨끗하게 씻어내고 껍질은 손으로 잘 벗겨져 껍질을 벗겨내 주었습니다. 오징어 껍질이 손으로 잘 벗겨지지 않으면 굵은소금이나 헝겊 또는 키친타월을 이용해 오징어 껍질을 잡고  잘 벗겨내 주면 됩니다.

▼ 백종원 오징어볶음에 들어가는 야채는 양파 1개와 대파 1개를 준비했습니다. 기호에 따라 야채는 추가하시면 됩니다.

▼ 양파와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양파는 채를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 준비했습니다. 

▼ 백종원 오징어볶음에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 오징어 2마리가 준비되었습니다.

▼ 깨끗하게 씻겨낸 오징어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오징어는 익어가면서 크기가 작아지니 생각하신 오징어 사이즈보다 조금 크게 잘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 달궈진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넣어 주세요. 중불에서 송송 썰어놓은 대파를 넣어 볶아 파 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 파 기름이 만들어졌다면 썰어서 준비된 오징어를 넣어 주세요. 

▼ 오징어를 넣고 설탕 1큰술을 넣어 오징어에 단맛을 입혀주면서 볶아줍니다.  입자가 큰 설탕을 먼저 넣어주면 단맛이 잘 녹아들어 양념을 더해도 풍미가 살아있는 감칠맛으로 맛이 좋은 백종원 오징어볶음이 완성이 됩니다. 

▼ 오징어는 오래 볶으면 질겨질 수 있으니 빠르게 볶아주세요. 

▼ 살짝 볶아낸 오징어에 준비된 양파를 넣어 주세요. 오징어는 거의 익은 상태라 제일 약불로 잠시 조절한 후 양념을 넣어주세요.

▼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진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어 주세요. 각 가정마다 사용하는 고춧가루와 고추장의 매운맛이 다 다르니 기호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이제 양념장을 넣은 백종원 오징어볶음을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 내주세요.  야채를 넣고 빠르게 볶아내야 아삭한 식감은 살아 있으면서 수분이 없는 깔끔한 맛의 오징어볶음이 완성이 됩니다. 불의 온도가 낮아지면 야채의 수분으로 식감이 물러질 수 있으니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내주세요

▼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과 깨소금 1큰술을 넣어 주시면 불맛 나는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 레시피 완성입니다. 부족한 간은 간장이나 단맛을 추가하시려면 물엿이나 올리고당을 넣어 조절해 주세요. 조금 더 매운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를 넣어 매운맛을 살려 주시면 됩니다. 

▼ 그냥 먹어도 맛이 좋지만  따끈하게 갓 지은 밥에 백종원 오징어볶음 넣고 계란프라이 하나 올린 덮밥으로 즐겨도 좋은 오징어볶음 요리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맛깔스럽게 만들어 낸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로 함께 했습니다. 물기없이 빠르게 볶아낸 요리로 양념이 잘 배어져 칼칼하면서 감칠맛 도는 오징어볶음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오늘 사용된 오징어는 손질되어 진공포장된 냉동오징어로 쉽게 냉동고에 꺼내 빠르게 요리할 수 있어 냉동고에 자주 쟁여 놓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간단하면서 빠르게 만들어낼 수 있는 백종원오징어볶음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오늘 식탁 상차림에 올려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댓글(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