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김치볶음밥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아이가 김치볶음밥을 먹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 본 스팸 김치볶음밥 레시피입니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밖에서 사 먹는 김치볶음밥처럼 김치와 몇 가지 재료를 가지고 볶아 만든 음식입니다.  요즘 날도 더워지면서 주방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로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요리를 자주 만드는 것 같아요. 

스팸을 넣고 묵은 김치나 일반 김치를 사용해 김치의 칼칼한 매콤함과 스팸의 고소한 맛이 더해져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볶음밥으로 오늘은 어른이나 아이까지 호불호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백종원 김치볶음밥으로 간단하게 파기름을 내어 참치나 스팸, 삼겹살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볶아 맛을 내 완성하는 간단 김치볶음밥레시피입니다.

상차림에서 빠지지 않는 김치는 갓 지은 밥에 그대로 먹어도 맛있는 음식이죠~ 다양한 김치는 언제 먹어도 참 깔끔하면서 맛이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그중에서 가장 많이 먹은 배추김치를 이용해 파 기름을 만들어  배추김치와 여러 가지 재료를 볶아 각 재료의 풍미를 더한 감칠맛으로 만들어 볼게요~ 그럼 지금부터 간단한 재료를 이용해 백종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김치볶음밥에 들어가는 재료 (3인분기준)

김치 4~5장 정도, 스팸 2/3개, 양파 1개(소), 대파 1개, 간장 1큰술, 계란 1개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순서 

▼ 김치볶음밥 재료는 간단하지만 그중 가장 중요한 김치를 준비합니다. 김치는 신김치를 사용했으며 김치 속을 털어내고 잘라 준비합니다. 도마를 이용하면 김치 국물이 도마에 물들기 때문에 그릇에 담아 가위로 잘게 잘라 주었습니다. 생김치를 사용하면 스팸 김치볶음밥의 맛을 내기 어려우니 잘 익은 김치를 사용하셔야 맛있는 볶음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스팸과 양파도 준비합니다. 스팸은 2/3개, 양파는 작은 사이즈입니다. 

▼ 양파도 작게 잘라먹기 좋은 사이즈로 준비합니다. 

▼ 스팸 2/3도 깍둑썰기로 잘게 잘라 준비합니다. 스팸은 기름기와 불순물 제거를 위해 뜨거운 물에 한번 데쳐 사용했습니다. 

▼ 파 기름을 내는 대파 1개도 잘라 준비합니다. 대파를 넉넉하게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팬에 식용유를 2~3큰술 넉넉하게 둘러 주세요. 

▼ 준비된 파를 넣고 중 약불에 볶아주세요. 

▼ 백종원 볶음밥은 파 기름을 내어 볶음밥을 해 주면 파에서 나오는 풍미로 볶음밥을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 파가 잘 볶아져 파 향이 올라오면  준비된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를 넣으면 단맛이 올라와 맛있는 볶음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파와 양파가 잘 볶아졌다면 팬 한쪽으로 몰아 둔 다음 간장 1큰술을 팬 바닥에 넣어 주세요.

▼ 팬 바닥이 뜨거워진 상태라서  간장을 넣어주면  보글보글 간장이 졸여지면서 불맛 같은 풍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드는 과정입니다. 

▼ 잘라놓은 스팸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기호에 따라 베이컨이나, 삼겹살, 소시지 등~ 원하는 재료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 스팸이 잘 볶아졌다면 준비된 김치를 넣어 다른 재료와 잘 어우러지도록 잘 볶아 줍니다. 김치의 맛에 따라 매콤한 맛을 더 내신다면 고춧가루 1/2큰술을 넣어 볶아주세요.

▼ 김치가 조금 시큼한 편이라 설탕 1/2큰술을 넣어주었습니다. 신 김치에 설탕을 넣어 볶아주면 설탕이 신김치의 맛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 재료가 잘 볶아졌으면  마지막으로 밥을 넣고 볶아 주시면 됩니다. 갓 지은 밥이라 수분이 많아 볼에 밥을 담아 얇게 밥을 펴서 뜨거운 열기를 한번 날려 준 다음 사용했습니다. 너무 뜨거운 밥을 볶음밥으로 사용하면 밥이 뭉개지고 고슬고슬한 볶음밥을 만들기 어려우니 한 김 날린 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너무 찬 밥을 사용하실 때는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사용하시면 됩니다. 

▼ 밥알이 뭉치지 않게 골고루 잘 섞어 볶아주세요. 아이들과 같이 먹을 김치볶음밥이라 고춧가루를 추가하지 않았어요. 기호에 맞게 조금 칼칼한 맛을 원하시면 김치를 볶을 때 고춧가루 1/2큰술을 추가하시고 부족한 간은 굴소스를 넣어 주세요. 

▼ 백종원 김치볶음밥에 올릴 달걀프라이도 반숙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반숙으로 만들어 스팸김치 볶음밥에 노른자를 터트려 비벼 먹으면 매운맛과 고소함이 더 해져 또 다른 별미가 되는 것 같아요. 

▼ 빈 밥공기에 만들어놓은 스팸 김치볶음밥을 넣고 숟가락으로 꾹꾹 누른 다음 접시에 뒤집에 올려 담아 주면 동그란 모양의 김치볶음밥이 됩니다.  

▼ 반숙으로 만든 달걀 프라이도 올린 백종원 김치볶음밥 완성입니다. 그냥 김치만 넣고 만들어도 맛이 좋은 볶음밥이지만  스팸을 넣어 만들었더니 감칠맛이 더해진 맛으로 고슬고슬한 밥과 아삭 아삭 매콤하게 씹히는 맛이 좋은 김치와 고소한 스팸이 들어간 스팸 김치볶음밥입니다. 취향에 따라 치즈를 올려 주시면 김치볶음밥의 매운맛보다는 치즈의 고소한 맛으로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풍미가 좋은 파 기름을 이용해 만들어 본 백종원 김치볶음밥으로 주말 메뉴나 아이들 방학 메뉴로 한 끼 해결하기 좋은 메뉴입니다. 자주 만들어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으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볶음밥으로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 집에 있는 몇 가지 재료로 만들기 쉬운 음식인 것 같습니다. 간단한 한 끼로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한 그릇 요리로 든든하면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로 푸짐하게 만들어 즐겨 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