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간단하게 만드는 에어프라이어 치킨만드는법

by 랭크로 2022. 8. 24.

담백하면서 자극적인 맛이 아닌 닭요리로 닭다리만을 이용해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구이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에어프라이어 닭구이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닭에서 나오는 기름기는 제거해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으로 아이들 간식이나 어른들은 술안주로 드시기 좋은 닭요리입니다. 특별한 레시피가 아닌 정말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닭구이로 만든 메뉴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더 담백하면서 껍질은 바삭하고 닭 안쪽의 육질은 촉촉하게 남아 있는 에어프라이어 치킨 레시피로 에어프라이어나 오븐만 있다면 맛있는 닭구이를 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다 보니 아이들이 좋아하는 닭요리를 자주 만들게 되고 더운 여름이라 특히 간단하게 조리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자주 만드는 것 같아요. 무더운 여름 날씨로 시원하게 맥주 한잔 하실 때 곁들일 음식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구이로 준비해 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시작해 볼게요~♬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에 들어가는 재료들

닭다리2팩 800g, 다진 마늘 1큰술, 올리브유 2큰술, 허브맛 솔트, 맛소금 1/2큰술, 우유

담백하면서 고소한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구이 만드는 법

▼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에 사용할 닭다리는 2팩으로 800g 준비했습니다. 닭다리 대신 닭날개나 닭봉, 닭다리살을 준비하셔도 됩니다. 신선한 닭을 고르실 때에는 전체적으로 분홍색을 띠는 닭을 고르시면 되고, 닭 껍질이 노란색을 띠거나 전체적인 닭 색이 붉은색을 띠는 닭은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닭 잡내 제거와 부드러운 닭 육질 위해 우유에 담가 30분 정도 담가 냉장실에 둡니다. 우유는 많이 부으면 좀 아까우니 잠길 정도보다는 자박하게 부어주시고 중간에 한번 위, 아래에 있는 닭을 섞어주시면 됩니다. 

▼ 보이는 사진처럼 닭다리 껍질이나 살 부위에 흰색이나 노란색 기름은 가위를 이용해 제거해 주세요. 기름제거가 되었다면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 준비합니다. 

▼ 닭다리다 보니 전체적인 속까지 익히기 위해 칼집을 여러 군데 넣어 주세요. 적당한 칼집을 내어주어야 익는 속도도 빠르지만 간도 잘 들어 맛있는 닭다리 에어프라이 닭구이가 만들어집니다.  

▼ 에어프라이어 치킨을 만들기 위해 양념을 해 줄게요~ 먼저 올리브유 2큰술을 넣어 주세요. 올리브 오일을 넣으면 껍질이 바삭하면서 더 맛있는 닭다리 구이가 완성이 됩니다. 

▼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에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 주세요.

▼ 향으로 잡내 제거와 은은하게 나는 허브 향과 맛을 내기 위해 허브맛 솔트를 충분히 뿌려 줍니다. 저는 10번 정도 톡톡 뿌려 주었습니다. 소금만 들어간 게 아니라서 많이 넣어도 짜지 않아요. 

▼ 마지막으로 맛소금을 1/2큰술을 넣어 주세요. 

▼ 조물조물 양념을 골고루 섞어 준비한 닭다리는 냉장실에서 20분 정도 재워 준비합니다. (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구우셔도 됩니다. )

▼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준비된 닭다리를 바스켓에 넣어 주세요. 닭다리를 넣은 에어프라이어는 180도에서 15분 익혀 줍니다.  고기의 양이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 화력이 다 다를 수 있으니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를 확인하시고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 구워주세요.

▼ 에어프라이어에 15분 구운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모습입니다. 1차 굽기가 되었다면 뒤집어서 기호에 맞게 다시 15분 정도 구워 주면 됩니다. 닭 껍질은 바삭하게 구워지면서 닭다리 살은 촉촉하게 유지되어 만들어지는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입니다. 

▼ 전체적으로 노릇노릇 맛있게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치킨이 완성되었습니다.  기름기는 쏙 빠져 담백하면서 적당한 간으로 집에서 만들어 건강한 맛이 나는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입니다. 

▼ 아이들은 호일을 이용해 닭다리 잡고 뜯어먹을 수 있게 준비해 주었습니다. 겉바속촉 맛있게 만들어진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닭구이입니다. 

▼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이나 시판 치킨 소스를 뿌려 먹는 맛도 좋으니 치킨 소스를 뿌려 드셔 보세요.


마치며...

오늘은 온 가족이 좋아하는 닭다리 부위로 만들어 본 에어프라이어 치킨구이 레시피로 함께 했습니다. 자주 생각나는 음식이면서 아이들도 온 가족이 좋아하는 치킨요리입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음식메뉴는 많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맛있으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 에어프라이어 닭구이 요리인 것 같아요. 치킨집에서 시켜 먹는 치킨도 맛있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건강한 맛과 재료비만 들어가니 간단하게 오늘 저녁 메뉴나 주말 추천 메뉴 레시피로 닭다리 에어프라이어 닭구이로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 요리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