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샌드위치만들기 찐감자요리 부드러운 감자샌드위치만들기

by 랭크로 2022. 8. 2.

오늘은 주말 간단한 브런치로 만들어 먹거나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 좋은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입니다.  손이 가는 음식이기는 하지만 만들어 두면 며칠은 아이들 간식으로 든든하게 먹을 수 메뉴이며,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맛으로 맛이 좋은 감자는 여러 가지 감자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지금이 제철인 포만감높은 감자는 삶아서 포슬포슬 설탕에 찍어 찐 감자로 먹기도 하고 굽거나 감자튀김으로 먹어도 맛이 좋은 별미음식입니다. 삶아서 찐 감자요리로 담백하게 만들어 속을 가득 채운 감자샌드위치를 만들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 주말 브런치 메뉴나 아이들 간식으로 추천드리는 음식입니다.  

영양면으로도 좋은 삶은감자와 담백한 계란을 이용해서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감자계란샐러드를 만들어 빵속을 가득 채워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볼게요.  여기에 조금 더 촉촉하면서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우유를 넣어 만들면 퍽퍽한 맛보다는 촉촉한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찐감자요리 이제 시작할게요~♪

촉촉하게 만든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찐감자 5개, 삶은계란 5개, 식빵, 스팸 2/3개, 옥수수콘 1/2개

소금 1~2큰술, 마요네즈 5~7큰술, 머스터드소스 3큰술, 우유 5큰술

찐감자요리로 촉촉하면서 부드럽고 고소하게 만드는 순서 

▼ 먼저 감자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작은감자와 중간사이 감자를 사용했어요. 포슬포슬한 식감이 좋은 감자는 은은하게 퍼지는 단맛이 좋은 식재료로 간편하게 구할 수 있으며, 밑반찬이라 국요리에 자주 활용되는 재료입니다. 감자를 고르실때는 표면이 매끄럽고 만졌을때 단단하면서 흠집이적은것이 좋으며 박스로 구입 한다면 감자 싹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과1~2개 정도 넣어 서늘한 곳에 보관 하시면 됩니다. 

▼ 햄, 옥수수콘, 계란을 준비 해 주세요. 기호에 따라 입맛에 맞는 식재료는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저는 감자 샐러드를 넉넉하게 만들기 위해 재료의 양을 조금 넉넉하게 준비 했습니다. 감자샐러드를 만들어 냉장보관하면 3일 정도는 아이들 간식이나 간단하게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어 조금 많이 만들게 되네요. 

▼ 삶은 감자요리에 필요한 감자는 깨끗한 물에 세척한 다음 감자 필러를 이용해 껍질을 벗겨 준비해 주세요. 

▼ 준비된 감자는 잘라서 냄비에 물을 넣고 물로만 쪄 주시면 됩니다. 물은 감자가 살짝 잠길 정도만 넣어 주시면 되고 찜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감자를 익혀 주셔도 됩니다. 

▼ 계란도 소금을 한 큰 술 넣고 10분 정도 삶아 계란 완숙으로 준비합니다. 물이 끓는 상태에서 계란을 삶게 되면 계란이 깨지면서 터질 수 있으니 처음부터 물과 함께 삶아 주시면 됩니다. 삶은 다음에는 찬물에 담가 식혀 껍질을 벗겨 준비해 주세요. 

▼ 감자샌드위치만들기에 들어가는 옥수수콘은 채반에 물기를 제거하고 스팸은 2/3는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작게 잘라 팬에 볶아 준비합니다. 햄과 옥수수콘은 씹히는 식감이 좋아 넣어 주었습니다. 감자계란샐러드에 오이나 당근을 추가하셔도 맛이 더 좋아집니다. 

▼ 포슬포슬 식감이 좋은 감자가 맛있게 잘 삶아졌네요.

▼ 삶은 감자는 뜨거운 상태로 으깨 주셔야 해요. 포크를 이용해 설탕 1큰술, 소금 1/2큰술을 넣고 삶은 감자를 긴 포크를 이용해 으깨 주세요. 

▼ 삶아놓은 계란도 먹기 좋게 잘라 준비합니다. 계란은 감자 샐러드에 들어가면 씹는 식감이 좋아 노른자는 다져주고 흰자는 조금 크게 잘라 준비했습니다. 

▼ 설탕 1큰술을 넣고 잘 으깨 감자샌드위치만들기에 들어가는 감자 샐러드도 완성이 되었습니다. 

▼ 감자에그샐러드에 다져 준비된 삶은계란을 넣어주세요. 

▼ 준비된 햄과 옥수수콘을 넣어 주세요. 

▼ 마요네즈 5~7큰술, 머스터드소스 3큰술을 넣어 주세요. ( 마요네즈와 머스타드 소스는 감자와 계란의 양에 따라 달라지며 기호에 맞게 가감해 주시면 됩니다. )

▼ 이제 감자 샐러드를 골고루 잘 섞어 줍니다. 기호에 따라 소금과 설탕을 더 가감하시면 됩니다. 단맛은  꿀, 올리고당을 넣어 주면 더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찐 감자의 식감이 조금 푸석한 맛이 날 수 있으니 우유 5큰술을 넣어 퍽퍽한 맛이 아닌 촉촉한 맛으로 감자계란샐러드를 만들어 줍니다. 

▼ 삶은 감자와 삶은 계란을 넣어 맛있게 만든 감자에그샐러드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그냥 이 자체로만 먹어도 담백하면서 부드럽고 촉촉한 맛으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 속재료를 넣어 맛있게 만들 식빵은 식빵 가장자리 부분은 잘라 준비합니다. 

▼ 식빵 위에 감자에그 샐러드를 듬뿍 올려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치즈나 딸기잼을 이용해 만들어 주셔도 좋으며, 저는 찐감자와 계란의 단백한맛을 더 느끼기 위해 샐러드만 올려 만들어 보았습니다. 

▼ 감자에그샐러드를 이용해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먹음직스럽게 완성된 찐 감자요리 감자계란 샌드위치 완성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이 아닌 소화도 잘 되어 아침에 든든하게 먹기 좋은 메뉴로 좋은 것 같습니다. 

▼ 아이들 아침메뉴로 차려 보았어요. 며칠 전 만들어 두었던 리코타 치즈와 감자에그 샐러드에 토스트까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손이 많이 가는 요리지만 방학 동안 간식으로 자주 만들어 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리코타치즈만들기는 아래 다른글 링크에 있으니 리코타즈도 만들어 맛있게 드셔 보세요^^


마치며...

여름에서 가을까지 맛이 가장 좋은 제철 감자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부드럽고 담백하게 만들어 본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로 함께 했습니다.  가볍게 먹기좋은 감자로 만들 수 있는 감자요리는 참 많은 것 같아요. 그중에서도 한끼식사나 간식으로 아이들도 저도 온가족이 좋아해 감자샐러드나 감자샌드위치를 자주 만들어 보게 되네요. 아이들 방학으로 삼시세끼와 간식이 고민이라면 샌드위치나 샐러드로 간단하게 한끼 해결해 드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