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감자볶음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감자채볶음 햇감자요리

by 랭크로 2022. 7. 8.

오늘은 간단하게 햇감자로 만든 감자볶음 만드는 법으로 함께 할게요~ 감자는 사시사철 다 먹을 수 있는 식재료지만 지금 나오는 포슬포슬한 식감의 제철 감자는 더 맛이 좋아 쪄 먹기도, 감자국이나 감자전, 감자튀김으로만들어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지금 나오는 제철 햇감자라 어떤 요리를 해도 참 맛있답니다.

포슬포슬하면서 촉촉한 햇감자로 만든 밑반찬인 감자채볶음은 맛있게 만들어 두면 든든하게 반찬으로 먹을 수 있는 감자채볶음입니다. 냉장고에 감자볶음으로 만든 밑반찬 하나 만들어져 있으면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든든하게 느껴지는 감자채볶음이에요.

언제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감자로 만드는 감자볶음 만드는법~~ 지금 감자가 제철이니 좋은 집밥 밑반찬 메뉴로 추천해 드려요. 부담 없는 식재료인 감자를 이용해 만든 감자채볶음으로 즐거운 식사시간 밥상을 풍성하게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시지와 함께 볶아낸 감자볶음 만드는법 레시피입니다. 그럼 맛있는 감자볶음 만드는법 레시피로 함께 할게요~♬

감자볶음 만드는법 재료 (감자채볶음)

감자 2개, 당근 1/3개, 소시지10~15개, 다진 마늘 1/2큰술, 소금1~2큰술, 식용유 2~3큰술

감자볶음 만드는법 순서 (감자채볶음)

▼ 감자볶음 만드느법에 들어가는 감자는 중간 크기의 감자를 2개 준비했습니다. 

▼ 감자볶음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감자는 겉면의 흙을 흐르는 물에 씻어낸 다음 감자칼을 이용해 껍질을 벗겨내주세요. 싹이 나거나 멍든 부분이 있다면 칼로 잘 도려내 주세요. 

▼ 감자채볶음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소시지도 준비했습니다. 소시지가 아닌 일반 햄이나 스팸이나 베이컨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 감자 2개를 사용해서 슬라이스 해 주세요. 너무 두껍거나 얇지 않게 적당한 두께로 잘라 주세요. 

▼ 너무 얇거나 굵지 않게 잘라 채 썰어 줍니다. 한번 끓는 물에 데쳐서 사용할 감자니 너무 얇게만 썰지 않으시면 됩니다. 

▼ 함께 볶아낼 소시지와 당근도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당근은 조금 가늘게 채 썰어주시면 됩니다. 야채는 취향에 맞게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소시지는 불순물과 기름기 제거를 위해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었습니다. 

▼ 부서지지 않게 감자볶음 만드는법에는 감자채를 물에 한번 헹군 뒤 볼에 물을 담아 전분기를 빼주면 감자볶음을 만들 때 감자 전분으로 감자볶음이 엉겨 붙거나 눌어붙지 않고 쉽게 부서지지 않아요.

▼ 감자채볶음을 볶을 때 부서짐 없이 볶기 위해 끓은 물에 감자채를 살짝 데쳐 주시면 됩니다. 감자채볶음을 만들 때 잘 익기도 어렵고 볶다 보면 감자가 잘 부서지기도 하는데 이렇게 한번 끓는물에 데쳐주는 과정을 거치면 쉽게 부서지지 않아 맛있는 감자채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어 주시고 준비된 감차채를 넣어 주세요. 

▼ 감자채볶음 굵기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살짝 짧게 데쳐 주시면 됩니다. 너무 오래 삶으면 푹 익어버리니~끓는 물에 40초~1분 정도 짧게 데쳐 주세요. 한 번 익혀서 볶으면 감자채를 익히기 위해 오래 볶지 않아도 되니 부서짐이 적은 감자채볶음이 됩니다. 

▼ 데친 후에는 찬물에 살짝 헹궈내고 채반에 올려 물기를 빼 주세요. 데친 후 그대로 두면 여열로 감자가 더 익거나 전분으로 인해 감자채가 서로 들러 붙을 수 있으니 살짝 헹궈내 주세요. 

▼ 이제 모든 재료준비가 다 되었다면 감자볶음 만드는법 시작할게요~ 먼저 열에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3큰술을 넉넉히 둘러 주세요. 마늘을 넣은 후 센불에서 빠르게 달달 볶아주세요.

▼ 고소한 마늘향이 올라오면 가늘게 채 썰어논 당근채를 넣어 볶아주세요.

▼ 끓는 물에 데처 논 감자채를 넣어 주세요. 

▼ 감자채볶음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소시지도 넣어 주세요. 

▼ 데친 감자채라 부드럽기 때문에 너무 휘휘 저으면 부서질 수 있으니 가볍게 천천히 저으면서 볶아줍니다. 이때 타지 않게 잘 저어가면서 볶아주세요.

▼소금으로 골고루 간이 배도록 조금씩 간을 보면서 넣어 주세요. 데칠 때 소금을 넣고 데쳤기 때문에 약간의 소금간이 되어 있고 소시지 자체에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소금 간은 적당량을 넣어 맞춰 주시면 됩니다.

▼ 눌어붙거나 부서짐 없이 맛이게 잘 볶아졌네요. 간이 부족하다면 개인의 입맛에 맞게 소금으로 간을 맞춰 주세요. 익힘 정도는 개인 식성에 맞게 볶아주시면 됩니다. 

▼ 고소한 감자볶음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고소한 감자채볶음과 짭짤한 소시지가 더해져서 아이들 반찬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감자채볶음 반찬이 되었습니다.


마치며...

아이들 입맛에 좋은 소시지와 함께 볶아 만들었더니 소시지의 감칠맛이 더해 맛있는 감자채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짜지 않게 만들어서 그런지 그냥 먹어도 좋았던 감자채볶음이었네요. 여름에 먹으면 더 맛있는 감자는 6~10월까지 제철로 비타민c가 풍부해 땅속의 사과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해요. 감자볶음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감자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열량은 낮고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 식재료라고 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감자를 이용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맛있는 음식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