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감자국 끓이는법 포실포실 부드러운 맑은 감자국레시피

by 랭크로 2022. 6. 29.

요즘 한창 맛있는 포실포실한 햇감자로 감자국도 끓이고 감자전도 해 먹고 감자 샐러드까지 아주 맛있게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햇감자는 6월~10월까지 제철로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땅속의 사과라고 불리기도 하는 채소로 지금 나오는 감자가 어찌나 고소하면서 맛이 좋은지~햇감자를 쪄서 아이들과 따뜻할때 설탕과 소금에 콕 콕 찍어 맛있게 먹었네요~역시 제철에 나는 감자는 맛이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지만 든든하게 아침식사메뉴로 좋은 부드러운 맑은 감자국 끓이는법으로 함께 할게요. 부드럽기도 하고 맑은 국물 맛으로 끓인 맑은감자국, 오늘은 감자와 계란을 넣어 더욱 맛을 더해 만들어 보았어요. 포실포실 감자는 맛도 좋으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어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아침식사메뉴로 손색없이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맑은 감자국은 맑은 국물로 먹으면 속이 편해 자주 해 먹는 메뉴로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맛도 영양도 좋은 감자~보들보들하면서 자극적인 재료가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 함께 먹기 좋은 맑은 감자국 끓이는법 레시피로 함께 할게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감자국 끓이는 법 재료 ( 맑은감자국 끓이는 법)

감자 2개, 계란 2개, 대파 1/3개, 멸치 다시마 육수,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액젓 1/2큰술

감자국 끓이는법 순서 ( 맑은 감자국 끓이는 법)

▼ 오늘 맑은 국 감자국 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식재료인 감자 2개를 준비합니다. 감자보관법 -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서늘하고 어둡고 건조한 곳에 두어야 합니다. 감자를 하나씩 신문에 말아 보관하셔도 좋으며, 감자가 싹이 나지 않도록 사과 1~2개 정도 감자 상자에 넣어 두시면 장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감자는 감자 필러를 이용해 껍질을 제거한 후 한입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감자의 크기는 기호에 맞게 원하시는 대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감자를 너무 얇게 썰면 감자가 국물에 다 부서질 수 있으니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대파 1/3개도 어슷 썰기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 잘라놓은 감자는 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 주세요.

▼ 감자국 끓이는법에 들어가는 달걀2개는 풀어 준비해 주세요.

▼ 감자국 멸치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넉넉한 냄비에 멸치한줌과 다시마1~2장을 물1L~1.5L를 넣고 8~10분정도 끓여주시면 육수가 만들어 집니다. ) 저는 멸치다시육수팩을 이용해 멸시다시마육수를 만들었습니다.

▼ 감자국 멸치다시육수가 만들어졌다면 잘라서 준비해 둔 감자를 넣고 강불에서 한번 끓여 주세요.

▼ 강불에서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다진 마늘 1/2큰술과 국간장 1큰술, 액젓 1/2큰술을 넣어 주세요. 감자가 잘 익도록 뚜껑을 살짝 덮고 중불에서 끓여 줍니다. 

▼ 감자국의 감자가 익었는지 이쑤시개로 살짝 찔러보시고 감자가 익었다면 준비된 달걀물은 감자국에 둘러 부어 줍니다. 이때 숟가락으로 휘휘 젓지 않고 그대로 두시면 깔끔한 감자국이 됩니다. 

▼ 마지막으로 감자국에 준비된 대파를 넣어 향을 더해 줍니다. 간을 보신 후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을 넣어 주세요.

▼ 부드러우면서 담백하고 깔끔한 감자국끓이는법 완성입니다!! 잘 익은 감자의 포슬포슬한 식감이 멸치육수와 참 잘 어우러져 더 별미처럼 느껴지는 감자국입니다. 감자와 계란이 들어가 속을 풀어주며 든든하게 채워주는 아침식사메뉴로 드시기 좋으니 감자국 끓이는법 레시피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마치며...

익숙한 식재료인 감자로 감자국끓이는법으로 함께 했습니다. 감자국 끓이는법에 들어가는 감자는 열량이 낮아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자극없이 깔끔한 국물맛과 신선한 제철재료인 감자를 넣어 만든 맑은감자국~여름철 단골국이 될 것 같네요. 여름에 먹으면 더 맛이 좋은 감자는 포실포실한 식감과 맛으로 어떻게 먹어도 맛이 좋은 감자~~ 채썰어 밑반찬이나 부침개, 튀김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으며, 감자를 삶아 소금이나 설탕에 콕 찍어 단짠단짠하게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건강식인 것 같아요. 아침 국거리로 손쉽게 후다닥 끓여 먹을 수 있는 맑은 감자국으로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감자를 고를때에는 표면이 매끄럽고 만졌을때 단단하고 묵직한것이 좋으며 싹이 나거나 녹색빛이 도는것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늘 감자국끓이는법으로 함께 했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감자 많이 드시고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