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청경채된장국 구수하고 간단하게 청경채 된장국 끓이는법

by 랭크로 2022. 4. 14.

구수한 맛으로 깊은 맛과 특유의 감칠맛으로 만들어 본 청경채 된장국입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구수한 된장과 청경채를 활용해 입맛 돋우워 주는 청경채 된장국으로 간단하게 끓일 수 있게 준비했습니다. 청경채는 중국 배추의 종류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식재료로 특유의 아삭한 식감으로 볶음요리, 쌈채소로도 많이 사랑받고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채소로 많이 활용되어지는 청경채입니다. 

된장은 발효식품으로 숙성을 통한 깊은맛으로 국 종류나, 무침으로 우리 밥상에 자주 오르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식품입니다. 주부라면 항상 떨어지지 않게 냉장고 한켠에 차지하는 필수 양념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 구수한 된장청경채를 이용해 간단하면서 입맛 돋우워주는 청경채 된장국으로 쉽고 빠르게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먹으면 속도 편하고 만들기도 간단한 청경채 된장국이지만 좀 더 깊은 맛으로 멸치 다시마 육수를 만들어 주시면 더욱 맛있는 청경채 된장국을 완성할 수 있으니 맛있게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청경채 된장국 끓이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

청경채 5포기, 두부반모, 양파 1/2개, 된장 1~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멸치 다시마 육수

청경채 된장국 만드는 순서 

▼ 청경채 된장국에 들어가는 청경채를 준비합니다. 아삭한 식감을 가진 청경채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다이어트 식재료로 많이 쓰입니다. 청경채는 특별한 향이 나지 않아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채소로 은은하게 나는 단맛으로 볶음요리나 국, 전골 등에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청경채 된장국에 들어가는 두부 반모와 양파 1/2개를 준비합니다. 두부는 깍둑 썰어 주시고 양파는 어슷 썰어 준비해 주세요. 

▼ 청경채 된장국에 들어가는 청경채를 손질합니다. 청경채가 오래되면 잎 끝부분이 노랗게 뜨는데요~ 노랗게 뜨거나 시든잎은 식감이 떨어지니 무르거나 시든 부분은 잘란 주시고  밑동을 잘라내 씻어 주세요. 기호에 맡게 큰 잎은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청경채는 데치지 않고 바로 된장국에 넣어줍니다. 

▼ 넉넉한 크기의 냄비에 물 1.5리터를 넣고 멸치 다시마 육수팩을 넣고 끓여 주세요. 육수는 간편하게 시판되는 육수 팩을 사용하시면 조금 빠르고 편리해요. 물이 끓어오르면 중 약불로 줄이시고 8~10분 정도 더 끓여 주시면 됩니다. (멸치육수팩이 없다면 멸치반줌과, 다시마2장정도 넣어 주시면 되세요.)

▼ 준비된 육수에 집 된장을 1~2큰술을 잘 풀어 주세요. 집된장이 없다면 시판된장2큰술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집집마다 된장의 맛과 염도가 다르기 때문에 간을 보시고 넣어 주시면 됩니다. 

▼ 된장국물이 끓으면  준비된 양파와 청경채를 넣고 강불에서 끓여 주세요.

▼ 중불로 줄인 청경채 된장국에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 주세요. 

▼ 마지막으로 잘라논 두부를 넣고 끓여 주시면 청경채 된장국 끓이는법 완성입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두부를 넣어 국의 풍성한 맛을 더해 주었습니다.  기호에 따라 칼칼한 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나 고춧가루를 추가 하시면 된장의 텁텁한 맛을 잡아주고 개운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간단하게 만든 청경채 된장국이 완성되었습니다. 배추국과는 또 다른 맛이 느껴지는 청경채 된장국입니다. 구수하고 달큼한 청경채가 된장과 잘 어우러져서 맛이 좋아요. 후다닥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국 종류로 추천드리는 메뉴예요.


마치며...

오늘은 별다른 재료 없이도 담백하면서 구수한 맛과 식감이 일품인 청경채 된장국 끓이는 법으로 함께 했습니다. 집 된장을 넣어 구수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아 언제 먹어도 부담 없는 청경채 된장국이었습니다. 된장국은 시금치나 배추 등 다른 식재료로 된장국을 끓여도 잘 어울리는 편이지만 청경채를 넣고 만들면 청경채의 특유의 깔끔한 맛과 풍성한 맛으로 입맛을 제대롤 돋우어 주는 것 같습니다. 재료도 간단하면서 구수하게 입맛 돋는 청경채 된장국으로 맛있게 한 번 끓여 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