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된장국 버섯넣고 구수하게 만든 시금치국 시금치 된장국 끓이는법

쌀쌀해지는 날씨에 잘 어울리면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국물요리로 오늘은 시금치 된장국 끓이는법으로 함께 할게요. 시금치와 느타리버섯을 이용해 간단하고 쉽게 된장국 만드는 레시피로 멸치 다시마 육수와 된장만 있으면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된장국 끓이는법입니다. 간단한 국요리에 잘 어울리는 된장국 끓이는법 시금치 된장국으로 부드러우면서 구수한 맛으로 입맛 돋우는 아침 국으로도 좋습니다. 

국물요리 시금치 된장국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식재료인 시금치는 시금치에서 나오는 달큰한 단맛으로 맛있게 끓여 맛볼 수 있는 국요리 시금치된장국이나 시금치 무침으로 즐길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여러채소 중 으뜸으로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아주 뛰어난 채소 중 하나입니다. 

달달한 맛의 시금치와 된장의 구수함이 만나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특별하게 들어가는 재료가 아니어도 기분 좋은 풍부한 맛으로 맛볼 수 있는 국요리 시금치 된장국입니다. 요즘같이 쌀쌀해진 날씨에 더욱 잘 어울리는 국물요리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한 끼 식사로 쉽고 빠르게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된장국 끓이는법으로 시금치 된장국 레시피로 함께 요리 시작해 볼게요~♪

구수한 국요리 된장국 끓이는법 시금치 된장국에 들어가는 재료

시금치 한 묶음, 느타리버섯 1팩, 양파 1/2개,

된장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어간장(멸치액젓, 참치액) 1/2큰술, 멸치 다시마 육수

구수한 국물요리 시금치국, 시금치 된장국끓이는법 순서 

▼  구수한 국물요리 시금치 된장국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시금치와 느타리버섯을 준비 합니다. 시금치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건강한 식재료로 성장하는 아이들이나 노인, 임산부 등 모두에게 좋은 재료 중 하나입니다. 시금치 된장국 끓이는법에 쫄깃게 씹히는 느타리버섯을 함께 넣어 끓여 보았습니다. 

▼ 먼저 국요리 시금치국에 들어가는 시금치를 손질하도록 할게요. 저는 시금치 뿌리가 있는 상품을 구매해 시금치 뿌리 제거와 함께 시들거나 무른 잎들은 잘라내주었습니다. 시금치 뿌리에 영양도 많고 달달하게 나는 단맛도 있어 깨끗하게 씻어 사용하셔도 되고 뿌리를 잘라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시금치는 여러 번 찬물에 씻어 준비해 주세요.

▼ 손질되어 깨끗하게 씻어 준비된 된장국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시금치가 준비 되었습니다. 

▼ 시금치 된장국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시금치는 먼저 데쳐줍니다. 냄비에 넉넉하게 담은 물을 끓여 주세요. 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소금 1큰술을 넣어주세요. 소금을 넣어주면 시금치 색도 더 선명해지고 시금치의 영양과 맛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시금치 뿌리 부분을 먼저 넣고 데쳐줍니다. 

▼ 시금치가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저어가면서 데쳐주세요. 된장국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시금치라 오래 익히지 않아도 되니  30초에서 1분 정도 데쳐 주시면 됩니다. 

▼ 데친 시금치는 뜨거운 열기가 식도록 찬물에 여러 번 헹궈 준비해 주세요. 

▼ 된장국끓이는법에 데쳐서 물기를 꼭 짠 시금치가 준비되었습니다. 시금치국에 들어가는 시금치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주셔도 좋으며 기호에 따라 자르지 않은 시금치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시금치 된장국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시금치가 준비가 되었다면 멸치 다시마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멸치 다시마를 이용해 된장국을 만들게 되면 시원한 단맛과 감칠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멸치 다시마 육수 팩을 이용해 육수를 만들었습니다. 

▼ 멸치 다시마 육수에 된장 1~2큰술을 넣어 주세요. 집된장은 1큰술, 시판 된장이면 2큰술을 넣어 주세요. 된장은 집마다 된장 염도가 다 다르다 보니 부족하다면 된장을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된장을 체에 걸러 된장을 풀어주면 된장국이 깔끔하고 맑은 국물을 맛볼 수 있으니 체에 한번 걸러 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집된장 1큰술을 사용했습니다. 

▼ 집된장을 사용해 색이 진한 된장국이 되었네요. 

▼ 된장을 풀어놓은 된장국이 팔팔 끓어오르면 데쳐놓은 시금치를 넣어 주세요. 

▼ 시금치국 시금치된장국에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어 주세요. 

▼ 시금치 된장국끓이는법 시금치국에 다진 마늘과 함께 잘라서 준비된 양파를 넣어 주세요. 

▼ 시금치국 된장국에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은 느타리버섯도 넣어 주세요. 

▼ 된장국 끓이는법에 시금치, 양파, 느타리버섯, 다진 마늘을 다 넣었다면 시금치된장국을 팔팔 끓여 주세요. 

▼ 멸치 다시마 육수와 된장을 풀어 맛을 냈지만 조금 더 감칠맛 나는 된장국을 드시고 싶다면 간을 보면서 멸치액젓이나 어간장, 참치액을 넣어 간을 맞추면 됩니다. 저는 시금치 된장국에 어간장을 넣어 맛을 조금 더 냈습니다. 시금치국에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나 고추를 추가하시면 조금 더 칼칼한 된장국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시금치 된장국은 한번 데쳐낸 시금치를 사용했기 때문에 너무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됩니다. 

▼ 구수하면서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만들어 본 된장국끓이는법으로 시금치 된장국이 완성되었습니다. 국 하나만 잘 끓여내도 밥을 말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제대로 끓여낸 시금치 된장국과 함께 풍성한 밥상을 차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구수하게 나는 된장의 냄새와 함께 건강하게 맛볼 수 있는 시금치를 이용해 된장국 끓이는법 시금치된장국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찬바람이 불기시작하는 지금 계절에 잘 어울리는 간단한 국물요리로 추운 겨울까지 담백하게 끓여 먹을 수있는 국 종류 중 하나인 시금치국입니다. 시금치가 아닌 집에 있는 여러 식재료를 넣어 구수하게 된장국으로 끓여 맛 볼 수 있으니 바쁜 아침 국으로 준비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