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간단한 두부요리레시피 두부전 만들기 맛깔스런 간장양념장

by 랭크로 2023. 6. 20.

오늘은 두부요리 레시피로 간단하게 만들어 본 두부전입니다. 고소하면서 담백한 두부로 완성하는 두부전은 고소한 맛과 부담 없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간단 두부요리이면서 두부부침 맛을 조금 더 살려주는 두부부침 양념장까지 만드는 과정입니다. 

고소한 별미 반찬이 되는 두부부침 두부전은 언제든 부침두부만 있다면 반찬거리가 없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반찬이면서 술안주 음식으로 좋은 별미 전요리입니다. 고소한 풍미와 함께 담백한 음식이다 보니 식사대용 식재료로 드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요. 

넉넉하게  두른 기름에 구운 두부는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우면서 촉촉하게 맛볼 수 있는 두부부침입니다. 갓 구워 나온 두부 전은 따근따근할 때 먹어야 촉촉한 맛을 더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으면서 맛도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두부요리레시피 두부부침으로 지금 시작해 볼게요~♪

두부요리 레시피 두부전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

두부 한모, 식용유 2큰술

두부부침양념장 : 진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식초 1/2큰술, 설탕 1/2큰술, 참기름 1/2큰술, 깨소금 1/2큰술, 파 조금 

두부전 만드는 법 / 두부부침 양념장 만드는 순서

▼ 두부요리 레시피 두부전에 들어가는 부침두부 1모를 준비합니다. 담백한 맛, 고소한 맛이 좋은 두부전은 두부부침 양념장에 콕 콕 찍어 먹으면 참 맛있어요. 밥반찬으로 잘 어울리는 음식이니 부담 없이 만들어 드셔 보세요. 두부부침 양념장도 두부전과 함께 만들어 볼게요. 

▼ 단단한 부침두부 한모는 흐르는 물에 씻어 준비해 주세요. 

▼ 두부전에 들어가는 두부는 물기를 키친타월을 이용해 제거해 주세요. 

▼ 두부 한모를 절반으로 자른 다음 기호에 맞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두부부침 두부는 크기가 커도 작아도 상관없으니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합니다. 저는 아이들과 함께 먹는 두부전이라 사이즈는 작게 잘라 준비했어요.

▼ 두께는 부쳤을 때 으스러지지 않을 정도로 잘라 준비합니다. 

▼ 두부부침을 만들 때 수분이 남아있다면 수분이 빠져나와 두부전을 노릇하게 구워내지 못하기도 하면서 기름이 튀어 위험하니 키친타월을 이용해 두부 앞 뒤로 물기를 잘 제거해 주세요. 

▼ 예열된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 큰 술 정도 넣어 주세요. 조금 더 고소한 두부전을 맛보고 싶다면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추가해 넣어 조리하셔도 좋아요. 들기름이나 참기름으로 두부를 부치면 은은하면서 고소한 향이 입맛을 돋우는 두부전이 만들어져요. 

▼ 물기를 제거한 두부를 팬에 올려 주세요. 

▼ 강불과 중불사이 두부를 앞 뒤로 노릇노릇 구워 주세요. 전체적으로 노릇노릇 먹음직스러운 색으로 바뀐다면 뒤집어 반대편 면도 구워주면 됩니다. 기름이 부족하다면 더 넣어 주세요. 

▼ 조금 더 바삭한 두부구이를 맛보기 위해 두부옆면도 구워 주었어요. 

▼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진 두부는 그릇에 담아 주세요. 두부로 만들 수 있는 두부요리 중 가장 만들기 쉬운 두부전 레시피입니다. 

▼ 두부부침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두부부침 양념장 : 진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식초 1/2큰술, 설탕 1/2큰술, 참기름 1/2큰술, 파 조금, 깨소금 1/2큰술을 넣은 두부구이 양념장입니다. 고춧가루를 1/2큰술 추가하셔도 좋으며 새콤한 맛을 싫어하시면 식초는 빼셔도 됩니다.

▼ 두부구이 두부전은 양념장만 잘 만든다면 누구나 쉽게 완성하는 두부요리 레시피이며 두부부침 양념장은 다른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니 넉넉하게 만들어 조금씩 덜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노릇하게 구워낸 두부구이와 두부부침 양념장과 함께 차려낸 두부전입니다. 두부구이는 두부전 양념장에 하나씩 찍어 드시거나 두부부침 양념장을 두부전 위에 조금씩 뿌려 드셔도 좋으니 기호에 맞게 준비합니다. 


마치며...

은은한 불에 두부를 구워냈더니 두부 겉 부분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별미반찬 두부 전으로 함께했어요. 간단하게 밑반찬으로 만들어 먹거나 술안주로 곁들여 먹기 좋은 두부전은 먹으면 먹을수록 담백한 맛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자주 만들어 먹는 두부요리 메뉴이기도 해요. 들기름이나 참기름에 구워 두부부침으로 먹는다면 고소한 향으로 입맛 없을 때 입맛 도는 음식이니 만들어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고소한 육전만드는법 소고기육전부위 맛있게 만든 소고기전

 

고소한 육전만드는법 소고기육전부위 맛있게 만든 소고기전

오늘은 만들기도 쉬우면서 소고기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육전만드는법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별미음식으로 먹기 좋은 육전만드는법은 입맛 떨어지는 요즘 입맛 살리는 음식으로 좋으며 소고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고소하고 바삭한 오징어 부추부침개 (부추전 레시피)

 

고소하고 바삭한 오징어 부추부침개 (부추전 레시피)

부침개에는 여러 종류가 있죠. 생각나는 것만 나열해보자면~~ 부추부침개, 감자부침개, 애호박부침개, 김치부침개, 해믈전, 부추전, 오징어부추전. (헥헥;) 이렇게 여러가지의 부침개가 있는데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