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고추장 진미채볶음 레시피 부드러운 오징어채볶음 밑반찬만들기

by 랭크로 2023. 5. 27.

오징어 진미채를 매콤한 양념장과 함께 볶아 촉촉하면서 부드럽게 만든 진미채볶음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진미채볶음은 쫄깃한 식감과 매콤 달콤한 맛이 잘 어우러져 밥반찬이나 간단한 안주로도 손색없는 밑반찬이며 딱딱한 진미채무침에 마요네즈를 넣지 않아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고추장 진미채볶음 레시피입니다. 

진미채무침은 모든 분들이 좋아하면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밑반찬 중 하나로 재료만 있다면 간단하게 만들기 좋은 고추장 진미채볶음입니다. 간장을 이용한 간장 진미채볶음도 좋지만 쫄깃하면서 감칠맛 가득한 진미채와 매콤한 양념이 잘 어우러짐이 좋은 고추장 진미채볶음으로 만든다면 밥도둑 반찬이 된답니다. 

고추장 진미채볶음에 들어가는 양념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쫄깃한 진미채와 매콤 달콤한 양념으로 만든 고추장 진미채볶음은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으면서 손이 잘 가는 반찬이 아닐까 싶네요. 그럼 지금부터 간단하면서 쉽게 만든 고추장 진미채볶음 레시피로 시작해 볼게요~♪

고추장 진미채볶음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

진미채 150g, 물 100ml

 고추장 1.5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맛술 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진미채무침이면서 오징어채무침 만드는 순서

▼ 촉촉한 진미채를 이용해 매콤하게 볶아내 만든 고추장 진미채볶음입니다. 쫄깃한 식감이 좋은 진미채 150g을 준비합니다. 진미채 종류는 많지만 고르실 때는 부드럽게 잘 찢어지면서 씹히는 두께감 있는 진미채를 고르시면 되고 진미채 보관은 냉동보관입니다. 

▼ 진미채무침에 들어가는 진미채는 길이가 길면 조리할 때 서로 엉겨 잘 볶아지지도 않으면서 먹기도 불편하니 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 뜨거운 물 100ml를 손질한 진미채에 넣어 주세요. 부드러운 진미채볶음 레시피로 마요네즈를 넣기도 하지만 마요네즈 없이도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고추장 진미채볶음입니다.  

▼ 뜨거운물이 진미채에 스며들도록 잘 섞어 주세요. 진미채에 따뜻한 물을 넣으면 딱딱한 진미채도 부드러워지면서 깔끔한 고추장 진미채볶음으로 만들 수 있어요. 

▼ 5분정도 뜨거운 물에 담가둔 진미채 물기를 제거합니다.  

▼ 팬에 고추장 1.5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맛술 2큰술, 올리고당 1큰술을 넣고 고추장 진미채볶음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센 불에 조리하게 되면 진미채무침 양념이 탈 수 있으니 중 약불에 끓여 줍니다. 

▼ 고추장 진미채볶음 양념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인 후 촉촉하면서 물기를 뺀 진미채를 넣어 주세요. 

▼ 고추장양념이 잘 베이도록 진미채를 섞어 주세요. 

▼ 너무 오래 볶으면 진미채가 질겨질 수도 있으니 양념이 진미채볶음에 잘 베어 들었다면 불을 꺼 주세요. 

▼ 마지막으로 깨소금 1큰술과 참기름 1큰술, 올리고당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고추장 진미채볶음 단맛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 주세요.

▼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식감이 좋은 감칠맛 가득한 고추장 진미채볶음 완성입니다. 냉장고에 넣고 꺼내 먹어도 딱딱하지 않은 진미채무침으로 만들었으며 입맛 살리는 밑반찬으로 간단하게 맥주안주로 즐겨도 좋은 오징어채무침입니다. 


마치며...

쫄깃한 식감과 깊은 감칠맛을 가지고 있는 진미채를 이용해 고추장 진미채볶음으로 함께 했어요. 호불호 없는 밑반찬 중 하나이면서 입맛 없을 때 입맛 살리는 진미채무침 반찬으로 매콤 달콤한 맛이 저절로 손이 가는 밑반찬입니다. 특별한 솜씨 없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 진미채무침이니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진한 양념맛이 좋은 고추장 진미채볶음으로 오늘 저녁 간단 밑반찬으로 즐겨 보세요!

다른 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팽이버섯요리 간단한 반찬거리 베이컨 팽이버섯볶음 만드는법

 

팽이버섯요리 간단한 반찬거리 베이컨 팽이버섯볶음 만드는법

식감이 좋은 팽이버섯요리로 베이컨과 팽이버섯을 이용해 만든 반찬거리로 베이컨 팽이버섯볶음입니다. 팽이버섯요리에 사용하는 식재료인 팽이버섯은 쫄깃하면서 오독오독 씹는 식감이 좋으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간단한 밑반찬만들기 애호박볶음 간단한 새우젓호박볶음 만들기

 

간단한 밑반찬만들기 애호박볶음 간단한 새우젓호박볶음 만들기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로 새우젓을 이용해 만든 새우젓 호박볶음입니다. 호박과 궁합이 잘 맞는 새우젓은 감칠맛을 더한 새우젓 호박볶음으로 간단한 재료와 함께 만드는 방법도 쉬워 간단한 밑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