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호떡믹스 호떡만들기 호떡반죽으로 아이간식만들기 간식추천메뉴

by 랭크로 2023. 4. 21.

오늘은 시판되는 호떡믹스를 이용해 간단하게 아이간식으로 만들어 본 호떡 만들기입니다. 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딱 좋은 간식으로 추천드리는 호떡믹스 호떡 만들기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먹기도 좋아 종종 만든 답니다. 예전에는 길거리에서 사 먹기도 했던 호떡이지만 요즘 시판 호떡믹스가 잘 나오는 편이라 집에서도 뚝딱 쉽게 만들 수 있어 간식으로 먹기 좋은 것 같아요.

추억의 맛 호떡~ 쫄깃한 식감과 달달한 음식이라 아이들도 저도 좋아하는 간식으로 즐겨 먹는 편이라 호떡믹스를 쟁여 놓고 먹고 싶을 때마다 먹는 제품 중 하나인 호떡믹스랍니다. 호떡믹스를 활용해 호떡 만들기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불 조절만 잘한다면 맛있게 구워내 맛볼 수 있는 호떡으로 쫄깃한 맛과 고소한 맛, 달콤한 맛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호떡 만들기입니다. 호떡믹스로 만든 호떡 만들기로 집에 호떡 누르개가 있다면 조금 더 예쁜 호떡을 구워 낼 수 있답니다. 만약 호떡누르개가 없다면 편편한 그릇을 이용하면 좋답니다. 달콤한 꿀이 가득한 호떡믹스로 간식추천 호떡 만들기 지금부터 시작해 볼게요~♪

호떡믹스로 호떡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

호떡믹스 400g, 따뜻한 물 160ml, 식용유

호떡반죽 아이간식 만들기 달콤한 호떡 만들기 순서

▼ 시판되는 호떡믹스를 활용해 만든 호떡 만들기로 먼저 필요한 재료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만드는 방법은 제품 포장 뒷면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지만 호떡반죽으로 조금 더 맛있게 만들기 위해 호떡믹스에 들어가는 재료를 소개해 볼게요. 저는 백설찹쌀호떡믹스를 사용했으며 호떡믹스 제품에는 호떡용 잼믹스와 호떡용 프리믹스, 인스턴트건조이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간식추천 아이간식만들기로 먼저 호떡용 프리믹스를 큰 볼에 담아 주세요. 호떡 시판제품마다 만드는 방법과 들어가는 용량이 다를 수 있으니 제품 뒷면에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호떡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호떡 인스턴트건조이스트를 넣어 주세요. 믹스가루와 건조이스트가 잘 섞이도록 섞어주세요. 

▼ 호떡 제품에 따라 따뜻한 물을 넣어 주세요. 백설 찹쌀 호떡믹스에는 따뜻한 물 180ml를 넣지만 제품마다 다 다를 수 있으니 확인 후 넣어 주세요.  

▼ 뜨거운물은 넣으면 이스트발효균이 다 죽기 때문에 손으로 만졌을 때 따뜻할 정도의 물을 넣으시면 됩니다. 

▼ 주걱이나 숟가락을 이용해 가루가 날리지 않도록 약 5~ 10분간 잘 섞어 주세요. 

▼ 호떡믹스에 건조이스트가 들어가 바로 호떡반죽으로 호떡을 만들어도 쫄깃한 호떡이 되지만 저는 따뜻한 실온에서 30분 정도 더 발효시켰어요. 발효과정을 조금 더 거친다면 부드러운 반죽으로 쫄깃하면서 더 맛있는 호떡을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 호떡반죽이 발효되는 동안 호떡용 잼믹스를 그릇에 담아 주었습니다. 호떡용 잼믹스에 취향에 따라 해바라기씨나 견과류를 잘라 넣어도 좋답니다. 

▼ 30분 발효를 시켰더니 기존반죽보다 더 커진 호떡 반죽이네요. 

▼ 적당하게 반죽덩이리로 나누었습니다. 작게 나눠도 크게 나눠도 좋으니 기호에 맞게 나눠 주면 됩니다. 

▼ 반죽이 들러붙지 않게 비닐장갑에 식용유를 바른 다음 잘 뭉쳐진 반죽을 펴 호떡용 잼믹스를 넣어 동글동글하게 모양을 잡아 만들어 주세요. 끝부분은 잘 매듭지어야 구웠을 때 터지지 않는답니다. 

▼ 호떡만들기로 예열된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후 중불에 호떡잼을 넣어 여민 부분이 팬 바닥에 가게 올려 주세요.  호떡 누르개로 눌러 줄거라 1~2개만 올려주세요. 

▼ 노릇노릇 구워지면 뒤집어 주세요. 

▼ 뒤집은 후 호떡누르개로 호떡반죽에 힘을 주고 납작하게 눌러주세요. 

▼ 호떡 누르개로 눌러 모양을 잡아 예쁘게 만들어 주세요. 2~3번씩 뒤집으면서 누르개로 눌러야 호떡 모양이 잘 나온답니다. 호떡 누르개가 없다면 편편한 그릇을 사용해 눌러 주세요. 

▼ 중불에 노릇노릇 타지 않게 구워 주세요. 반죽을 납작하게 만들기 위해 힘을 많이 주게 되면 반죽이 터질 수 있으니 적당하게 눌러 주세요. 불조절을 잘해야 겉면이 타지 않고 쫀득한 식감의 호떡을 맛볼 수 있답니다. 

▼ 호떡믹스활용으로 맛있게 만든 호떡 만들기 완성입니다. 호떡믹스를 가지고 간단하게 만들어 낸 근사한 간식추천 호떡입니다. 


마치며...

쫀득한 반죽사이에 달달한꿀이 가득한 호떡 만들기로 함께 했습니다.  호떡믹스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었더니 만드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으며 만드는 재미와 먹는 재미로 즐겁게 만들었던 호떡 만들기 시간이었네요. 따끈따끈할 때 먹으면 더 꿀맛 나는 호떡~ 남녀노소, 어린이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이 호떡이 아닐까요? 호떡믹스를 활용해 만드는 레시피도 다양하니 홈베이킹으로 도전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호떡처럼 달콤함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다른 글 보러가기

[요리레시피] - 또띠아피자 만들기 또띠아요리 간단한 에어프라이어요리 닭가슴살요리

 

또띠아피자 만들기 또띠아요리 간단한 에어프라이어요리 닭가슴살요리

방학 동안 아이들 간식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본 또띠아요리 또띠아피자 만들기로 함께 할게요. 냉장고에 있는 여러 재료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간단 에어프라이어요리로 쉽고 간단하게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간장떡볶이 레시피 아이간식메뉴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간장떡볶이 레시피 아이간식메뉴

국민간식이면서 친숙한 메뉴로 사랑받는 떡볶이는 다양한 맛집과 밀키트로 사서 먹는 맛도 다양하며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맛도 다양한 떡볶이 만드는 법입니다. 다양한 재료를 넣어 입에 착 붙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