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오이소박이 만드는법 오이소박이레시피 간단한 오이김치담그기 오이소박이양념

by 랭크로 2023. 4. 11.

수분 가득한 식재료 오이를 이용해 오이소박이 만드는법으로 오늘 함께 할게요. 오늘은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으로 시원한 맛과 개운한 맛으로 입맛 없을 때 별미반찬으로 즐기기 좋은 오이김치 담그기입니다. 오이는 수분이 풍부하면서 아삭한 식감으로 생으로 쌈장에 찍어 먹어도 맛이 좋지만 감칠맛 나는 양념장을 만들어 간단하게 오이소박이로 만들어 먹으면 좋은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입니다. 

간단하면서 새콤달콤하게 오이무침을 만들어 바로 먹기도 하지만 오늘은 오이소박이 레시피로 만든 오이김치로 냉장고에 숙성시켜 먹는다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오이소박이 오이김치입니다. 

아삭한 오이에 향긋한 부추를 넣어 만든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으로 개운한 맛과 깔끔한 맛으로 가끔 식욕 떨어졌을 때 만들어 반찬으로 곁들여 먹으면 입맛 살게 하는 반찬인 것 같습니다. 소금물을 만들어 절여 만드는 오이김치 담그기로 오이소박이 양념장에 액젓을 넣어 만들어 숙성시킨다면 맛이 깊게 배인 오이김치로 아삭하면서 시원한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으로 시작해 볼게요~♪

오이김치 담그기 오이소박이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

오이 10개, 부추 넉넉하게 한 줌, 소금 3큰술, 물 1.5L

오이소박이 양념 : 고춧가루 10큰술, 믹서에 간 양파 1개, 새우젓 2큰술, 참치액젓 2큰술, 멸치액젓 2큰술, 매실청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오이소박이 양념 만드는 법,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 순서

▼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백오이는 고흥몰에서 저렴한 가격에 주문을 해 택배로 받아 보았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싱싱하고 단단한 오이를 받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 오이김치 담그기에 들어가는 오이 10개를 준비했습니다. 소박이용오이는 백오이로 준비했으며 오이소박이로 만들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기에 백오이가 적당합니다.

▼ 오이는 소금을 이용해 세척해 주세요. 소금으로 가볍게 비벼내면서 세척하면 됩니다. 

▼ 깨끗하게 세척된 오이는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 주세요.

▼ 오이소박이레시피에 들어가는 부추도 깨끗하게 씻어 준비합니다. 부추도 넉넉하게 들어가면 좋습니다. 

▼ 물기를 제거한 부추는 기호에 맞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취향에 따라 길게 자르셔도 짧게 자르셔도 좋습니다. 

▼ 오이는 끝부분을 잘라내 주세요. 쓴맛이 나기 때문에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으로 오이는 열십자로 4등분 해 주세요. 잘라놓은 오이는 하나씩 세워 십자모양으로 깊게 잘라 주세요. 한 조각씩 떼어먹기 좋게 칼집을 내주어야 오이소박이 양념소를 넣을 수 있습니다. 

▼ 오이소박이김치는 소를 집어넣어만든 음식이라고 합니다. 오이를 버무려 만드는 것이 아니라 칼집을 내어 오이소박이양념을 넣어 만든 오이김치예요.

▼ 오이김치 담그기로 오이 절이기를 할게요. 볼에 오이를 담아 소금 3큰술을 넣고 팔팔 끓어오르는 뜨거운 물을 부어 주세요. 소금이 녹도록 살짝 섞어주면서 20분~30분 절여 주면 됩니다.  

▼ 뜨거운 소금물을 만들어 오이에 부어 주면 오이소박이김치로 만들었을 때 아삭하면서 무르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잘 절여진 오이는 물에 헹궈 채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소금간이 싱겁게 되었다면 헹구지 말고 물기만 바로 빼도 됩니다. 

▼ 물기를 빼는 동안 오이소박이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양념장은 고춧가루 10큰술, 믹서기에 간 양파 1개, 새우젓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참치액젓 2큰술, 멸치액젓 2큰술, 매실청 3큰술입니다. 

▼ 오이소박이레시피 양념장을 잘 섞어 주세요. 오이김치 담그기 양념이 간이 맞는지 맛을 본 후 기호에 맞게 소금이나 액젓을 추가해 주세요.

▼ 잘라서 준비해 놓은 부추에 오이소박이양념을 넣어 주세요.

▼ 오이소박이양념과 부추가 잘 섞이도록 버무려 주세요. 

▼ 열십자를 낸 오이 속 안을 오이소박이 양념으로 채워 주세요. 오이 겉면도 오이소박이양념을 발라 주어야 합니다. 

▼ 바로 먹어도 맛이 좋으며 냉장고에 익혀 먹어도 좋은 오이김치 담그기 완성입니다. 

▼ 오이소박이 매콤한 양념이 입에 착 붙는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오이소박이레시피로 봄철 입맛을 돋우어 주는 싱그러운 맛입니다. 

▼ 냉장고에서 3일 정도 숙성 시켜 먹는다면 국물도 잘박하게 생겨 바로 먹는 것보다는 개운한 맛과 오이소박이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니 밑반찬으로 넉넉하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마치며...

깔끔하면서 매콤한 양념장을 만들어 오이소박이 만드는 법으로 함께 했습니다. 특유의 향으로 오이는 호불호 갈리는 식재료 중 하나지만 입맛 살려주는 음식이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오이인 것 같아요. 오이김치담그기 오이요리로 즐기기 좋은 맛깔스러운 오이소박이레시피로 한번 만들어 맛있게 준비해 보시면 어떠실까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꼬들단무지무침 만드는법 간단 밑반찬만들기 치자단무지무침 반찬

 

꼬들단무지무침 만드는법 간단 밑반찬만들기 치자단무지무침 반찬

간단 반찬으로 몇 가지만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일주일 동안은 밑반찬 걱정이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일주일 동안 먹을 여러 밑반찬을 만들다 보면 생각보다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하고 조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전복장만들기 간단하게 만드는 전복손질부터 전복요리법 전복장만들기

 

전복장만들기 간단하게 만드는 전복손질부터 전복요리법 전복장만들기

날씨가 쌀쌀해진 요즘 환절기로 아이들 비염도 심해지는 계절이 찾아왔네요.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 다른 때보다 건강관리가 조금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환절기 날씨에 먹기 좋은 보양식 음식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