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오이무침레시피 오이부추겉절이 만드는법 새콤달콤 오이무침 부추무침

by 랭크로 2023. 4. 1.

아삭한 오이를 이용해 오늘은 입맛 없을 때 별미로 먹기 좋은 오이무침레시피로 함께 할게요. 밑반찬으로 먹거나  고기를 먹을 때  곁들여 즐기기 좋은 오이무침레시피는 무쳐 바로 먹는다면 샐러드처럼 상큼하게 즐길 수 있으며 냉장고에서 며칠 숙성시켜 드신다면 양념이 잘 배어들어 오이김치처럼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아삭하면서 개운한 맛이 좋은 오이를 이용한 오이무침레시피는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가끔 식욕 떨어졌을 때 살짝 매콤하게 만들어먹으면 입맛도 살아나게 하는 매력적인 반찬입니다. 아삭한 오이에 향긋한 부추를 넣은 부추무침레시피로 매콤하면서 새콤달콤 오이무침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이는 특유의 맛과 독특한 향으로 호불호 갈리는 식재료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저는 좋아하는 식재료이기도 해 담백한 음식을 먹을 때면 자주 오이무침레시피로 만든답니다. 알싸한 향이 나는 부추를 함께 무쳐낸 부추무침이면서 오이부추겉절이로 신선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레시피로 준비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삭한 오이로 만든 새콤달콤 오이무침레시피로 시작해 볼게요~

새콤달콤 오이무침 레시피 오이부추 겉절이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

오이 1개, 부추한줌 (60g)

진간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식초 1큰술, 새우젓 작은 1 티스푼, 참기름 1큰술, 깨 1큰술

매콤하면서 새콤달콤 오이무침레시피, 부추무침레시피 만드는 법

▼ 새콤달콤 오이무침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는 오이 1개, 부추 한 줌 (60g)을 준비해 주세요. 수분이 가득한 오이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많은 채소로 피로해소와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채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부추는 혈액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입니다. 영양적인 부분까지 챙길 수 있는 오이부추무침으로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 부추무침레시피에 들어가는 부추는 시든 부분이 있으면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 오이무침레시피에 들어가는 오이는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 주세요. 오이세척은 소금을 이용해 가볍게 문질러 주면 됩니다. 

▼ 부추무침을 만들기 전 부추도 먹기 좋게 자른 다음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 주세요. 부추는 씻어 채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오이 밑동을 먼저 제거해 주세요. 오이밑동은 쓴맛이 나거나 단단하기 때문에 제거해 주면 좋습니다. 

▼ 세로방향으로 이등분한 다음 어슷 썰기로 기호에 맞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너무 얇지 않은 크기로 잘라야 아삭하게 씹는 식감이 좋은 오이무침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 큰 볼에 준비해 두었던 오이와 부추를 넣고 고춧가루 2큰술을 넣어 주세요.

▼ 부추무침레시피에 진간장 2큰술, 식초 1큰술을 넣어 주세요. 기호에 맞게 간장이나 식초는 조절해 넣어 주세요!

▼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 주세요. 

▼ 감칠맛을 더한 새우젓 티스푼으로 1큰술, 설탕 1/2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 주세요. 설탕대신 매실청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오이무침레시피에 들어가는 양념재료를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부추가 들어간 오이무침레시피라 무쳤을 때 부추가 짓눌러질 수 있으니 살살 무쳐내 주세요. 

▼ 마지막으로 깨 1큰술을 넣어 주면 새콤달콤 오이무침 레시피 완성입니다. 부추 오이무침양념은 진간강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식초 1큰술, 새우젓 작은 1 티스푼, 참기름 1큰술, 깨 1큰술입니다. 

▼ 새우젓을 넣었더니 은은하게 나는 감칠맛이 느껴지는 오이부추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새콤달콤 오이무침으로 입맛 없을 때 계란프라이 하나 부쳐 오이부추무침 넣은 비빔밥으로 즐겨도 좋은 별미음식입니다. 

▼ 밑반찬으로 먹기 좋은 오이무침레시피는 환절기로 입맛 없을 때 만들어 먹으면 입맛 돋우는 음식이면서 다른 요리와  잘 어울리는 오이 부추무침입니다. 


마치며...

푸짐하게 접시에 담아 메인요리와 함께 먹기 좋은 달콤 새콤 오이무침으로 함께 했습니다. 간단한 재료와 양념이 들어갔지만 입맛 떨어졌을 때 후다닥 만들어 먹기 좋은 밑반찬입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부추무침이지만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하셨다면 오늘 만든 오이무침레시피를 활용해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글 요리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굴소스 가지볶음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가지반찬)

 

굴소스 가지볶음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가지반찬)

요즘 미세먼지가 심하고 일교차가 심한 시기인 것 같아요. 입맛을 잃기 쉬운 시기에 가지로 만든 가지볶음은 어떠세요? 오늘 반찬 레시피는 굴소스 베이스의 가지볶음입니다. 찜기에 쪄서 조물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간장 두부조림 만들기 , 간단하고 맛있는 두부조림

 

간장 두부조림 만들기 , 간단하고 맛있는 두부조림

오늘은 밥도둑 반찬으로 드시기 좋은 간장 두부조림 레시피로 준비 해 보았습니다. 두부는 부침이나 찌개, 볶음, 샐러드 등 여러 가지 요리로 활용 되기도 하고 몸에 좋은 물질들이 풍부한 것으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