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숙주나물요리 숙주나물데치기 숙주나물무침 간단하게만들기

by 랭크로 2023. 3. 24.

아삭아삭한 식감과 깔끔한 맛이 좋은 숙주를 이용해 만든 숙주나물요리로 간단하면서 쉽게 숙주나물 데치기를 통해 만들어 본 숙주나물무침입니다. 숙주요리로는 전골이나 국, 여러 볶음요리, 무침요리 등 다양하게 쓰임이 좋은 숙주로 저와 아이들이 좋아하기도 해 자주 숙주나물무침 반찬으로 즐겨 먹는답니다

숙주는 계절에 상관없이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식재료이면서 부담 없는 가격으로 장을 볼 때마다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입맛 살려주는 숙주나물요리이면서 담백하게 밑반찬으로 만들어 내기 좋은 숙주나물무침은 숙주나물 데치기 레시피 방법으로 만들어 낸다면 담백하게 무쳐낼 수 있습니다. 

숙주나물요리 숙주나물무침 만들기에 가장 중요한 숙주나물데치기로 데치는 방법과 데치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숙주를 물을 살짝 넣어 쪄내는 방법으로 숙주나물무침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더 아삭하면서 담백한 숙주나물무침을 맛볼 수 있는 숙주나물 데치기로 지금부터 시작해 볼게요~♪

숙주나물요리 숙주나물무침 재료 소개

숙주 250g, 들기름 or참기름 1큰술, 국간장 1/2큰술, 다진 마늘 1/3큰술, 소금, 깨소금

숙주나물데치기 방법과 숙주나물무침 만드는 법 소개

▼ 숙주는 요리하기에 까다롭지 않은 식재료이면서 부담 없는 가격으로 밑반찬으로 만들어 놓으면 입맛 돋우는 별미반찬으로 먹기 좋은 숙주나물무침입니다. 여러 요리에 활용도가 높은 숙주를 고르실 때에는 잔뿌리가 많이 없으면서 수분감이 있으면서 단단한 숙주를 고르시면 됩니다. 

▼ 숙주는 콩나물처럼 녹두의 싹을 틔워서 먹는 식재료입니다. 콩나물처럼 콩머리가 크지 않아 손질하기도 먹기도 편한 숙주입니다. 숙주는 많은양으로 숙주나물무침을 무쳐 먹기보다는 먹을양만 만들어 바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볼에 숙주를 담아 물러진 숙주가 있다면 제거해 주시고 숙주 줄기는 연하기 때문에 손으로 살살 숙주를 털어내어 주면 바닥에 녹두껍질과 이물질이 나옵니다. 

▼ 숙주나물요리 숙주나물무침에 들어가는 숙주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 주세요.

▼ 숙주나물데치기로 냄비에 깨끗하게 씻어 준비한 숙주를 담아 주세요.

▼ 숙주나물데치기로 물 100ml를 숙주나물 가운데에 넣어 주세요. 

▼ 뚜껑을 닫고 중강불 1분~ 1분 30초분 정도 끓여 주세요. 

▼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난 숙주나물데치기로 끓는 물에 데치는 것보다 훨씬 맛있는 숙주나물무침을 먹을 수 있습니다. 

▼ 숙주에서 나오는 물이 있다면 버려주시고 접시에 담아 주세요. 숙주는 뜨거우니 한 김 식힌 다음 손으로 가볍게 눌러 물기를 빼 주세요. 물기가 남아 있다면 숙주나물무침 양념을 했을 때 싱거워질 수 있으니 물기를 살짝 털어내 주면 좋습니다. 

▼ 숙주나물요리 숙주나물무침 레시피에 들어가는 양념으로 들기름 or 참기름 1큰술, 국간장 1/2큰술, 다진 마늘 1/3큰술을 넣어 주세요. 

▼ 훌훌 털어내면서 양념과 숙주가 잘 어우러지도록 무쳐 주세요.

▼ 간을 본 후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채워 주세요. 저는 맛소금을 넣어 감칠맛을 더해 주었습니다. 

▼ 숙주나물무침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넣어 고소한 맛을 채워주면 완성입니다. 

▼ 아삭아삭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좋은 숙주나물요리 숙주나물무침 완성입니다.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은 밑반찬으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숙주나물요리입니다. 

▼ 나물요리 숙주나물무침은 양념이 바로 배어드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조금 지나야 맛있는 양념이 배어드니 바로 드시는 것보다는 시간차를 두고 드시면 더 맛있는 숙주나물무침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밑반찬이면서 부드러운 나물반찬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본 숙주나물무침으로 함께 했습니다. 숙주나물 데치기로 가볍게 쪄낸 숙주는 기본적인 양념재료와 함께 고소한 맛을 더해 줄 참기름이나 들기름만 넣어 무쳐내기만 하면 완성되는 숙주나물무침 레시피입니다. 어떤 레시피보다 쉽고 간단하니 담백하게 맛있게 무쳐 드셔 보세요. 넉넉하게 만들어 비빔빕재료로 만들어 먹어도 좋은 숙주나물요리 숙주나물무침으로 오늘저녁 풍성한 식탁으로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요리 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청포묵무침 만들기 간단하게 청포묵김무침만들기 동부묵무침

 

청포묵무침 만들기 간단하게 청포묵김무침만들기 동부묵무침

오늘은 청포묵을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청포묵 김무침 레시피를 알려 드리도록 할게요. 더운 여름 불 앞에서 요리하기 힘든 날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밑반찬으로 곁들여 먹기좋으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굴소스 가지볶음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가지반찬)

 

굴소스 가지볶음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가지반찬)

요즘 미세먼지가 심하고 일교차가 심한 시기인 것 같아요. 입맛을 잃기 쉬운 시기에 가지로 만든 가지볶음은 어떠세요? 오늘 반찬 레시피는 굴소스 베이스의 가지볶음입니다. 찜기에 쪄서 조물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