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참치김치찌개 레시피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참치캔요리

by 랭크로 2023. 3. 9.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김치는 대표적인 한국음식으로 밥상에 빠지지 않고 올라오는 반찬 중 하나죠. 오늘은 김치로 만든 요리 중 쉽고 간단하게 만들기 좋은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함께 할게요.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참치캔을 넣어 만든 참치캔요리이면서 참치김치찌개 레시피로 깊은 감칠맛과 함께 개운한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찌개요리로 밥 한 그릇 뚝딱 먹을 수 있는 참치 김치찌개는 참치의 담백한 감칠맛과 김치의 칼칼한 매콤함이 잘 어우러져  국물맛이 좋은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입니다. 참치캔요리이면서 참치김치찌개레시피로 깊은 맛 가득한 맛을 살려 완성하는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입니다. 

김치찌개는 충분하게 오래 끓이면 끓일수록 김치의 아삭함이 사라지면서 김치찌개의 깊이가 달라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하루 지난 김치찌개가 더 맛있어지는 것 같습니다. 우리 입맛에 잘 맞으면서 아주 친숙한 김치찌개로 별다른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참치캔요리이면서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지금 시작해 볼게요~♪

참치캔요리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재료

김치 1공기, 참치캔 1개, 양파 1개, 팽이버섯 1/2개. 대파 1/2개

들기름 2큰술(참치캔기름 사용가능), 액젓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설탕 1/2큰술, 국간장 1큰술

참치김치찌개레시피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소개

▼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으로는 어느 정도 익은 김치나 묵은 신김치를 사용하시면 조금 더 맛있는 참치 김치찌개를 맛볼 수 있습니다.  신맛이 강한 김치라면 설탕을 추가해 충분하게 볶아 주시고 양파나 대파, 설탕을 넣으면 신맛이 중화되면서 은은하게 나는 단맛이 도는 김치찌개를 맛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 참치캔은 김치와 잘 어우러지는 재료이면서 김치찌개의 감칠맛을 확 올려주면서 담백한 맛도 느낄 수 있는 참치캔요리입니다. 오늘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에 저는 참치캔기름이 들어가지 않고 들기름을 사용했지만 들기름이 없다면 참치캔에 들어있는 기름을 버리지 않고 김치와 함께 볶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참치캔에 들어있는 기름을 사용하셔도 맛있는 풍미가 살아나 좋습니다. 

▼ 참치 김치찌개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는 기름을 적당하게 제거한 참치와 양파1개, 팽이버섯 1/2개를 준비했습니다. 김치찌개에 양파가 들어가면 자연스러운 단맛이 가미되어 맛이 좋아지며 팽이버섯은 씹는 식감이 좋으며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김치찌개 식재료입니다. 취향에 맞게 두부나, 스팸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 먼저 김치를 먹기 좋게 잘라 냄비에 국물없이 김치만 담아 주신 후 들기름 2큰술, 액젓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어 주세요. 참치캔에 들어 있는 참치기름을 2큰술 넣어 주셔도 풍미가 살아나 좋습니다. 신맛이 강한 김치라면 설탕 1/2큰술을 넣고 볶아 주세요. 

▼ 이제 중 강불에서 5분정도 달달 볶아주세요. 볶아주는 과정이 있어야 김치의 신맛이 날아가면서 맛있는 참치김치찌개를 맛볼 수 있습니다. 

▼ 김치가 볶아졌다면 준비된 참치를 넣어 주세요. 참치를 넣고 김치와 잘 어우러지도록 2분 정도 더 볶아 주세요.

▼ 물 500 ~ 700ml를 넣고 강불에 끓이다 중약불로 줄여 끓여 주세요. 멸치육수나 쌀뜨물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김치는 집집마다 염도도 다 다르다 보니 간의 세기나 맵기는 국간장이나 고춧가루, 김칫국물을 추가하셔서 간을 맞춰 주시면 됩니다. 

▼ 준비된 양파도 넣어 끓여 주세요. 

▼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으로 저는 팽이버섯을 넣어 주었습니다. 담백한 두부를 올려 드셔도 좋으니 기호에 맞게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치 김치찌개레시피에 썰어 준비된 신선한 대파를 올려 주었더니 향이 올라와 더 좋았습니다.

▼ 맛있으면서 쉽고 간단하게 끓여낸 참치 김치찌개 끓이는 법으로 별미가 되는 음식으로 완성했습니다. 

▼ 개운하면서 칼칼한 맛과 담백한 참치가 들어가 국물맛이 좋은 참치 김치찌개레시피입니다. 오래 끓여 냈더니 국물맛이 좋아 계란프라이 하나 부쳐내 밥과 함께 비벼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치며...

먹으면 개운하고 깊은 감칠맛으로 사랑받는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맛있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김치에는 갖은양념이 들어가 있어 여러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도 쉽게 맛을 낼 수 있으면서 맛있게 만들어 낼 수 있어 좋은 김치찌개입니다.  참치캔요리로 참치를 넣은 참치김치찌개로 만들어 냈지만 취향에 맞게 여러 재료를 듬뿍 넣어 푸짐하게 먹기 좋은 참치 김치찌개레시피로 넉넉하게 만들어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요리 글 보러가기

[요리레시피] - 참치캔요리 참치전 만드는법 팽이버섯요리 계란 팽이버섯 참치전

 

참치캔요리 참치전 만드는법 팽이버섯요리 계란 팽이버섯 참치전

오늘은 팽이버섯과 참치캔을 이용해 만들어본 팽이버섯 참치전입니다. 참치캔은 가공식품으로 오랜 기간 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로 누구나 쉽게 여러 요리에 실패 없이 사용 가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꽃게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꽃게요리 저녁메뉴추천 된장찌개끓이는법

 

꽃게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꽃게요리 저녁메뉴추천 된장찌개끓이는법

언제 먹어도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집밥 메뉴인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오늘은 꽃게를 넣어 만든 꽃게 된장찌개입니다. 꽃게를 넣어 시원한 맛과 된장을 넣어 구수한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