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찜닭레시피 안동찜닭양념 순살찜닭레시피 간단한 안동찜닭레시피 찜닭만드는법

by 랭크로 2023. 3. 5.

오늘은 맛깔스러운 안동찜닭양념으로 만들어 본 풍미 가득한 찜닭 레시피입니다. 시판 안동 찜닭양념 소스를 이용해 만든 찜닭레시피는 찜닭 전문점에서 사 먹었던 우리가 다 아는 그 찜닭 맛이면서 풍미가 가득한 맛으로 푸짐하게 만들어 낸 안동 찜닭레시피입니다.  특별한 날 상차림음식이나 집들이음식메뉴로 다채로운 맛을 간편하면서 풍성하게 준비하기 좋은 안동 찜닭만드는법 입니다. 

안동 찜닭 양념은 시중에 파는 샘표 안동찜닭양념 소스를 이용해 전문점에서 파는 찜닭 맛으로 집에 있는 여러 재료를 더 추가해 찜닭 레시피로 즐기기에 충분했습니다. 찜닭 레시피로 맛을 내기에 부족했다면 간편한 시판 안동찜닭양념소스를 이용해 만드셔도 맛있는 안동찜닭을 드실 수 있습니다. 사 먹는 것보다는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조금 더 풍성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보니 넉넉하게 만들어 즐기셔도 좋습니다. 

찜닭 전문점에서 파는 맛 그대로 만들어 낸 안동찜닭양념을 이용한 찜닭레시피는 매콤하면서 입에 착 붙는 맛과 입맛 돋우는 맛으로 맛있게 만들어 아이들은 밥 반찬으로 어른들은 술안주메뉴로 좋은 찜닭 레시피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먹기 위해 닭다리살 닭정육을 이용해 만들었지만 닭은 기호에 따라 닭볶음탕 닭을 이용해 만드시면 됩니다. 그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안동 찜닭레시피로 지금부터 시작해 볼게요~♪

안동찜닭양념을 이용한 안동 찜닭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

닭다리살 닭정육 800g, 안동찜닭양념소스, 간장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당근1/2개, 고구마 1개, 양파 1개, 새송이버섯 1개, 대파 1개, 납작당면

안동찜닭양념으로 안동 찜닭 레시피 만드는 법 

▼ 맛깔스럽게 만들어 낼 안동찜닭양념 레시피에 들어가는 닭을 먼저 준비해 주세요. 저는 닭다리살 닭정육을 준비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먹을 찜닭이라 순살인 닭다리살 닭정육을 준비했지만 기호에 따라 닭볶음용이나 닭다리, 닭봉 등 찜닭용닭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 찜닭레시피에 들어가는 시판 안동찜닭양념소스를 준비했습니다. 요즘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양념소스들이 잘 나오는 편이라 편리하고 쉽게 음식을 맛있게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안동찜닭도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번거로울 것 같아 배달이나 외식으로 많이 먹게 되는 음식메뉴이지만 안동찜닭양념소스를 이용해 만든다면 푸짐하고 넉넉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안동 찜닭레시피에 들어가는 고구마, 당근, 버섯, 대파, 양파, 납작 당면을 준비했습니다. 기호에 따라 찜닭에 들어가는 재료는 다양한 재료를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당면은 미진근한 물에 담가 불려 주세요. 

▼ 안동찜닭레시피에 들어가는 닭다리살 닭정육은 기름 부분을 제거해 준비했습니다. 저희 가족은 닭껍질을 좋아하지 않아 제거 했습니다. 

▼ 대파는 어슷 썰기로 당근, 버섯, 고구마,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 볼이 넓은 냄비에 준비해 놓은 순살 닭다리살 닭정육을 넣어 주세요. 

▼ 대파와 양파를 뺀 모든 야채 (당근 버섯, 고구마)를 넣어 주세요. 

▼ 시판 안동찜닭양념소스를 넣어 주세요.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아이들과 함께 먹을 찜닭이라 닭정육에 안동찜닭양념은 2/3만 넣어 주었습니다.  매운맛을 더 원하시면 안동찜닭양념 소스와 함께 청양고추를 썰어 추가하시면 더 매콤한 찜닭을 드실 수 있습니다. 

▼ 안동 찜닭레시피에 모든 재료를 넣었다면 물 2/3 ( 150ml )를 넣어 주세요. 

▼ 닭다리살 닭정육 찜닭 레시피에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 주세요. 

▼ 모든 재료를 다 넣었다면 뚜껑을 닫고 센 불에서 끓여주세요.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중 약불로 줄여 10~15분 정도 더 끓여 주면 됩니다. 

▼ 닭다리살 닭정육 순살 찜닭레시피에 안동 찜닭양념소스를 2/3만 넣었더니 간이 부족해 진간장 1큰술과 올리고당 1큰술을 넣어 주었습니다. 

▼ 닭다리살 닭정육이 다 익었다면 준비해 놓은 양파를 넣어 한번 더 끓여 내주세요. 

▼ 마지막으로 안동 찜닭레시피에 납작 당면과 대파를 넣어 주세요. 

▼ 납작 당면이 익을 때까지 끓여 주시면 안동 찜닭레시피 완성입니다. 

▼ 맛깔스러운 안동찜닭양념 소스를 이용해 만들었더니 찜닭전문점 부럽지 않은 깊은 맛으로 만들어 냈습니다. 국물이 잘박하게 있어 마지막에 밥과 김치를 넣어 볶아 드셔도 별미메뉴 안동 찜닭레시피입니다. 여기에 청양고추를 썰어 추가하시면 조금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추가하셔서 만들어 보세요. 

▼ 순살 닭다리살 닭정육을 이용해 안동찜닭레시피로 만들었더니 아이들은 밥도둑메뉴로 어른은 술안주메뉴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별한 날 상차림메뉴나 집들이음식으로 만들어 내놓아도 인기만점 메뉴로 손색없는 안동 찜닭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맛깔스럽게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만들어 본 안동 찜닭 만드는 법으로 함께 했습니다. 단짠단짠 매콤하게 즐기는 안동 찜닭으로 푸짐하면서 넉넉하게 만들어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떡이나 우동사리 등을 더 추가해 입맛 돋우는 별미음식으로 오늘 저녁 상차림메뉴나 주말메뉴로 어떠신지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음 요리 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백종원오징어볶음 간단하면서 맛있게 만드는 오징어볶음요리

 

백종원오징어볶음 간단하면서 맛있게 만드는 오징어볶음요리

매일 다가오는 식단 준비로 오늘은 어떤 음식을 만들어 보면 좋을까 생각하다 냉동고에 있는 오징어를 꺼내보았습니다. 이웃님들은 오징어를 이용해 어떤 요리로 만들어 드시나요? 쫄깃하면서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돼지 등갈비찜 ( 쫄깃한 등갈비 간장조림)

 

돼지 등갈비찜 ( 쫄깃한 등갈비 간장조림)

오늘은 쫄깃하게 '간장으로 조려낸 돼지 등갈비찜'입니다. 오랫만에 만들어 본 등갈비 간장조림. 아이들의 최고의 밥 반찬이 아닌가 싶네요. 돼지갈비를 해줘도 아이들이 잘 먹지만 이렇게 돼지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