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고소한 육전만드는법 소고기육전부위 맛있게 만든 소고기전

by 랭크로 2023. 2. 23.

오늘은 만들기도 쉬우면서 소고기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육전만드는법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별미음식으로 먹기 좋은 육전만드는법은 입맛 떨어지는 요즘 입맛 살리는 음식으로 좋으며 소고기에서 나오는 풍미가 달걀옷에 입혀 잘 어우러져 고소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소고기전, 육전입니다. 

따끈따끈하게 지져낸 육전은 간장양념장을 곁들여 굽자마자 뜨거울때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육전만드는법으로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에 먹을 수 있는 육전입니다. 육전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소고기 육전부위는 홍두꺠살, 우둔살, 채끝살, 부채살 등 담백한 구이용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저는 오늘 육전만드는법에 사용한 소고기부위는 냉동고에 있던 불고기감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육전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소고기 육전부위는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불고기용으로 육전을 만들면 모양은 예쁘지는 않지만 부드러운 맛과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아이들이 잘 먹기도 해 자주 소고기 불고기용으로 육전을 만들어 먹는답니다. 부드러우면서 촉촉한 소고기 육전만드는법으로 지금부터  맛있게 시작해 볼게요~♪

고소한 맛이 좋은 소고기 육전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재료

소고기 육전고기 (불고기감) 300g, 찹쌀가루 or 부침가루 10큰술, 계란 4개

소고기육전 양념장 : 진간장 3큰술, 식초 1/3큰술, 설탕 1/3큰술, 다진대파, 깨소금

소고기 전 담백하면서 부드러운 육전 만드는 법 

▼ 소고기 육전고기부위는 홍두깨살이나 우둔살 등 다양한 부위로 기름기가 적은 소고기를 사용하시면 되고 저는 소고기불고기용으로 준비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소고기 육전을 자주 만들어 먹기도 하고 다른 부위보다 저렴하기도 해 소고기 육전 고기부위로 준비했습니다. 

▼ 소고기 전 육전만든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육전고기 300g, 계란 4개, 찹쌀가루 or 부침가루10큰술을 준비해 주세요. 찹쌀가루, 부침가루, 밀가루 다 가능하니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소고기전, 육전만드는법에는 부침가루를 사용했습니다. 

▼ 소고기 육전만드는법에 들어가는 계란 4개를 깨어 큰 볼에 담아 주세요. 

▼ 계란을 풀어 준비해주세요.

▼ 육전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육전부위는 불고기용이라 먹기 좋게 잘라 준비했습니다. 핏물이 있다면 키친타올을 이용해  핏물을 제거해야 담백하고 깔끔한 육전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육전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소고기 육전부위고기는 먼저 밑간을 해 주세요. 밑간은 참기름을 고기에 발라주신 다음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주세요. 소고기 육전고기 한쪽면에만 밑간을 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소금간이 되어있는 부침가루를 이용해 부쳐 낼 거라 소금은 넣지 않고 참기름과 후추만 사용했습니다. 

▼ 밑간 해서 준비해 놓았던 육전부위를 부침가루를 입혀 내주세요. 부침가루를 살짝만 입혀 털어내주시면 텁텁하지 않고 담백한 소고기 육전을 맛볼 수 있습니다. 

▼ 풀어놓은 계란물에 소고기육전부위를 계란옷을 입혀 주세요. 소불고기용으로 만든 육전이라 두장을 겹쳐 두껍게 소고기육전으로 만드셔도 좋습니다. 

▼ 예열된 팬에 중강불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후 계란옷을 입힌 육전고기를 부쳐내주세요. 불 세기를 높여서 육전을 만들어내야 계란물이 흘러내리지 않게 구울 수 있습니다. 

▼ 앞 뒤고 노릇노릇 육전 만드는 법으로 구워 내주세요. 

▼ 계란옷을 두툼하게 입혀내는 소고기 육전을 좋아하시면 다 익은 육전을 계란옷을 한번 더 입혀 구워주셔도 좋습니다. 

▼ 육전만드는법에 사용한 소고기 불고기용으로 만든 육전이라 모양은 예쁘지는 않지만 맛은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소고기 육전만드는법입니다. 여기에 소고기전 간장양념을 만들어 육전과 함께 찍어 드시면 더 맛있는 별미음식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육전 간장양념으로는 진간장 3큰술, 식초1/3큰술, 설탕 1/3큰술, 깨소금1/2큰술, 다진대파를 넣고 잘 섞어 만들어 주세요.

▼ 노릇노릇 담백하게 맛있게 만들어 낸 육전만드는법 완성입니다. 푸짐하게 만들어 육전양념장을 더해 먹으니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소고기전은 육전양념장과 함께 먹어도 좋고 파무침이나 무생채를 만들어 같이 곁들여 별미음식으로 즐겨도 좋으니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노릇노릇 촉촉하게 부쳐 맛있게 완성된 육전만드는법으로 함께 했습니다. 오늘 소고기 육전만드는법에 사용한 육전고기부위는 불고기감으로 일반적인 육전부위보다는 얇지만 부드럽고 식감도 좋아 육전만드는법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오랜만에 만들어 본 육전이라 아이들도 어른인 저도 맛있는 한끼식사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만들기도 쉬운 육전만드는법으로 오늘 별미메뉴음식 소고기 전으로 준비해 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글 요리 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파무침 (파절이) 양념 쉽고 맛있게 무치는 방법

 

파무침 (파절이) 양념 쉽고 맛있게 무치는 방법

오늘은 고기 먹을때 빠지지 않고 곁들어 먹게 되는 파채무침(파절이)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파무침은 간단한 파요리지만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것 같아요. 고기에는 필수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고소하고 바삭한 오징어 부추부침개 (부추전 레시피)

 

고소하고 바삭한 오징어 부추부침개 (부추전 레시피)

부침개에는 여러 종류가 있죠. 생각나는 것만 나열해보자면~~ 부추부침개, 감자부침개, 애호박부침개, 김치부침개, 해믈전, 부추전, 오징어부추전. (헥헥;) 이렇게 여러가지의 부침개가 있는데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