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우동만들기 카레우동 레시피 부드러운 크림카레우동 만드는법 우동면요리

by 랭크로 2023. 2. 28.

우동면요리로 만들어 본 레시피로 부드러운 맛과 꾸덕꾸덕한 맛이 잘 어우러진 크림카레우동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따끈한 우동육수국물에 호로록 즐겨도 좋은 우동면요리로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기도 만들기도 쉬운 카레우동레시피입니다. 점심 간단 메뉴로 즐기기 좋은 카레우동은 부드러운 소스가 매력적인 우동만들기입니다. 

풍미가 좋은 크림카레우동은 꾸덕꾸덕한 크림카레소스를 만들어 우동면에 섞어 만들어 먹는 간단 요리로 기호에 맞게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 수 있는 카레우동레시피입니다. 쫄깃쫄깃한 우동면발에 버터와 우유를 넣어 만들었더니 풍미가 더해지니 맛과 영양이 듬뿍 들어간 부드러운 카레우동이 만들어졌습니다. 

한그릇요리로 즐길 수 있는 우동만들기 크림카레우동은 비주얼은 꼭 파스타처럼 보이지만 맛은 더 좋은 카레우동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판우동면을 사용해 간단하게 한그릇요리로 즐기기에도 좋으면서 자주 해 먹을 수 있는 우동만들기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그릇요리로 즐길 수 있는 우동면요리 카레우동레시피로 시작해 볼게요~♪

한그릇요리로 만든 카레우동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

우동면 2개, 양파 1/2개, 새송이버섯 1개, 버터 10g, 우유 500ml, 카레가루 5큰술, 냉동새우 8마리, 생크림 50ml

우동만들기 부드러운 크림카레우동 만드는 법 소개

▼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맛과 풍미가 가득한 크림 카레우동에 들어가는 재료는 2인분 기준으로 우동면 2개, 양파 1/2개, 새송이버섯 1개, 버터 10g, 우유 500ml, 카레가루 4~5큰술, 냉동새우 8마리, 생크림 50ml을 준비해 주세요.  

▼ 저는 리코타치즈를 만들고 남아 있는 생크림을 크림우동에 넣어 사용했습니다. 생크림이 없다면 우유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냉동고에 있는 냉동새우는 우동만들기 재료에 넣었습니다. 취향이나 기호에 맞게 냉장고에 있는 여러 재료를 추가해 카레우동으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 먼저 우동면은 미리 삶아 주세요. 끓는 물에 우동면을 삶아 낸 후 채에 받쳐 물기를 빼 준비해 주세요. 우동사리 제품마다 삶은 시간이 다르지만 우동 삶는 조리시간보다 덜 삶아 주시면 우동면요리로 크림우동소스에 넣어 먹기 좋습니다. 

▼ 우동만들기 재료를 손질해 주세요. 양파와 새송이버섯은 얇게 썰어 주시면 됩니다. 

▼ 크림우동만들기에 들어가는 버터 10g을 예열된 팬에 넣어 주세요. 

▼ 버터가 녹았다면 준비해 놓은 양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양파는 촉촉 해질 때까지 충분하게 볶아주시면 됩니다. 

▼ 양파가 잘 볶아졌다면 준비해 놓은 새송이버섯을 넣고 잘 볶아 주세요.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야채를 볶을 때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주면 매콤한 우동면요리 크림우동을 맛볼 수 있습니다. 

▼ 크림우동만들기에 들어가는 야채가 잘 볶아졌다면 준비해 놓은 우유를 넣어 주세요. 

▼ 생크림도 50ml를 넣어 주세요. 모든 재료가 잘 섞이도록 저어 주세요.

▼ 카레우동만들기에 분말 카레가루를 4~5큰술 넣고 뭉치지 않게 잘 섞어 주세요. 카레가루는 약간 매운맛 카레가루를 사용하시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호에 맞게 카레가루를 넣어 주세요. 

▼ 해동된 냉동새우를 바로 넣어주세요. 

▼ 해동된 새우를 넣고 한번 끓여주세요. 간을 보신 후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입맛에 맞게 넣어 주시면 됩니다. 

▼ 크림 우동만들기 소스가 준비가 다 되었다면 삶아놓은 우동면을 넣어 주세요. 

▼ 우동면사리에 크림카레소스가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 시판우동면으로 간단하게 만든 우동요리 크림카레우동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별미음식 한그릇요리이면서 혼밥메뉴로 먹기 좋은 카레우동으로 만드는 법도 쉽고 간단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우동면요리입니다. 

▼ 쫄깃한 우동면발에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카레우동소스가 잘 입혀져 진한 크림우동이 만들어졌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특별한 별식음식이 생각날때 먹기좋은 우동면요리 크림카레우동 만드는 법으로 함께 했습니다. 카레의 향과 부드러운 우유 크림이 쫄깃 쫄깃한 우동면요리에 잘 어우러져 맛있게 즐길 수 있었던 한그릇요리입니다. 카레의 향과 맛을 크림소스가 잡아주니 은은하게 나는 카레향을 느끼면서 먹는 매력적인 카레우동이었습니다. 온가족 함께 즐길 수 있어 아이들 간식메뉴나 주말메뉴추천으로 오늘 만든 우동요리 크림우동은 어떠신지요?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크림 카레우동으로 맛있게 즐겨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요리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간장떡볶이 레시피 아이간식메뉴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간장떡볶이 레시피 아이간식메뉴

국민간식이면서 친숙한 메뉴로 사랑받는 떡볶이는 다양한 맛집과 밀키트로 사서 먹는 맛도 다양하며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맛도 다양한 떡볶이 만드는 법입니다. 다양한 재료를 넣어 입에 착 붙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스팸 김치볶음밥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스팸 김치볶음밥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아이가 김치볶음밥을 먹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 본 스팸 김치볶음밥 레시피입니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밖에서 사 먹는 김치볶음밥처럼 김치와 몇 가지 재료를 가지고 볶아 만든 음식입니다. 요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