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간장떡볶이 레시피 아이간식메뉴

by 랭크로 2023. 2. 22.

국민간식이면서 친숙한 메뉴로 사랑받는 떡볶이는 다양한 맛집과 밀키트로 사서 먹는 맛도 다양하며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맛도 다양한 떡볶이 만드는 법입니다. 다양한 재료를 넣어 입에 착 붙는 매콤한 떡볶이도 맛있지만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 단짠단짠양념으로 간단하게 만들어본 궁중떡볶이입니다. 

달콤하면서 짭조름한 간장떡볶이는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떡볶이로 간이 세지 않은 적당한 단맛과 소고기가 들어가 아이들 영양도 채울 수 있는 간장떡볶이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야채를 더 추가해 만들어 야채와 함께 먹이기도 좋은 궁중떡볶이는 밥반찬으로 즐겨도 좋은 궁중떡볶이입니다. 

만들기도 쉽고 먹고나면 든든해 아이들 간식으로 자주 만들게 되는 궁중떡볶이인 것 같습니다. 향긋함과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져 간단 요리나 방학을 한 아이들 간식으로 추천드리며 식감이 좋은 떡과 소고기가 입에 착 감기는 감칠맛 가득한 맛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들 입맛 살리는 간식으로 만든 간장떡복이 레시피로 시작해 볼게요~♪

간장떡볶이 레시피, 궁중떡볶이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

떡볶이떡 300g,  소고기다짐육 150g, 대파 1/2개, 청경채 1개, 꿀 or 올리고당 1/2큰술

간장떡볶이 양념장 :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꿀 1큰술(올리고당 or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아이간식메뉴추천 궁중떡볶이 만드는 법

▼ 간장떡볶이에 들어가는 떡볶이떡을 준비해 주세요. 냉장 떡볶이 떡은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찬물에 담가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냉동고에 있던 떡볶이 밀떡이라 찬물에 담가 해동했습니다. 쌀떡이나 밀떡 취향에 따라 준비해 궁중떡볶이를 만드시면 됩니다. 

▼ 궁중떡볶이에 들어가는 소고기는 다짐육으로 준비했습니다. 소고기는 다짐육이나 샤브용, 불고기감 등 너무 두껍지 않은 소고기를 활용하시면 아이들이 먹기에 좋습니다. 궁중떡볶이에 들어가는 야채는 대파와 청경채를 준비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야채가 있다면 간장떡볶이 만들 때 넣어 만드시면 좋습니다. 

▼ 궁중떡볶이이면서 간장떡볶이 레시피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간장떡볶이 양념장은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꿀 1큰술 or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 궁중떡볶이에 들어가는 대파는 잘라 준비해 주세요.

▼ 예열된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넣고 준비해 놓은 대파를 넣어 주세요. 

▼ 강불에서 파향이 가득하게 기름에 달달 볶아주시면 됩니다. 

▼ 대파향이 솔솔 올라오면 준비해 놓은 소고기 다짐육을 넣고 중강불에 볶아 주세요. 

▼ 궁중떡볶이에 들어가는 소고기색이 전체적으로 변할 때까지 볶아주세요. 

▼ 중불로 줄인 후 고기가 살짝 볶아졌다면 간장떡볶이 양념장 1큰술을 고기에 넣어 주세요. 

▼ 궁중떡볶이 간장양념이 고기에 배이도록 잘 섞어 볶아주세요. 

▼ 준비해 놓은 떡볶이 떡을 넣어 주세요. 

▼ 궁중떡볶이 양념장을 다 넣고 양념장이 떡볶이떡과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 물 100ml 정도 넣어 주세요. 

▼ 간장양념장과 떡볶이 떡, 소고기다짐육이 잘 어우러지도록 강불에 볶아주세요. 

▼ 마지막으로 청경채를 넣어 주세요. 청경채가 아닌 냉장고에 있는 파프리카, 당근, 버섯 등 여러 야채를 추가해 넣으셔도 좋습니다. 

▼ 중불로 줄인 후 국물이 없을 때까지 볶아주셔도 국물이 있는 간장떡볶이를 좋아하시면 국물이 있게 기호에 맞게 볶아주시면 됩니다. 마무리로 꿀이나, 물엿, 올리고당 1/2큰술을 넣어 윤기를 더해 볶아주면 궁중떡볶이 레시피 완성입니다.

▼ 일반떡볶이와는 다른 단짠 단짠 매력의 인기만점 간장떡볶이로 아이들이 맛있게 먹으며 즐거워하니 든든한 간식으로 자주 만들어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마치며...

입에 착착 붙는 간장양념이 쫄깃쫄깃한 떡에 잘 배어 아이들 간식이나 밥반찬으로도 먹기 좋은 궁중떡볶이 만드는법으로 오늘 함께 했습니다. 소고기를 넣어 깊은 감칠맛 가득한 맛으로 떡볶이에 조화가 잘 어우러져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간장떡볶이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요리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샌드위치만들기 찐감자요리 부드러운 감자샌드위치만들기

 

샌드위치만들기 찐감자요리 부드러운 감자샌드위치만들기

오늘은 주말 간단한 브런치로 만들어 먹거나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 좋은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입니다. 손이 가는 음식이기는 하지만 만들어 두면 며칠은 아이들 간식으로 든든하게 먹을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간단한 요리추천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간단한 요리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의 메뉴는 "스팸마요덮밥" 입니다. 스팸은 그냥 구워 따끈한 밥 위에 올려 먹어도 참 맛있지요. 스팸요리의 가장대표 메뉴가 스팸마요덮밥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단짠단짠 양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