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고소하고 바삭한 오징어 부추부침개 (부추전 레시피)

by 랭크로 2021. 3. 6.

부침개에는 여러 종류가 있죠. 생각나는 것만 나열해보자면~~ 부추부침개, 감자부침개, 애호박부침개, 김치부침개, 해믈전, 부추전, 오징어부추전. (헥헥;) 이렇게 여러가지의 부침개가 있는데 오늘은 부추와 오징어를 넣은 오징어 부추부침개를 만들었어요. 부추전 레시피라고 해서 특별한 조미료나 채료가 들어가는 것은 아니예요. 그냥 넣을 재료와 부침가루로 반죽해서 부쳐 먹으면 되거든요. 부추만 넣어서 만드는 부추부침개도 맛있지만 부추베이스에 오징어를 넣어주면 감칠맛도 좋아져서 오늘은 오징어를 넣은 오징어 부추부침개를 소개해드립니다.

부침개 하면 웬지 비가오는 날 먹어야 할 것 같죠. ㅎㅎ 하지만, 오늘은 날씨가 흐려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주말인데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해서 냉동실에 있는 오징어를 꺼내 해동 했네요. 요즘 채소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다행히도 부추는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부추 한단 사서 부추전도 먹고 오징어볶음에도 넣고 여러가지 음식에 넣어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오징어 부추부침개를 바삭하게 부쳐내면 별미 중의 별미가 탄생합니다. 밥 반찬이나 간식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좋고 간단한 술안주로 드시면 더 좋은것 같아요. 특히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인 것 같다는... ㅎㅎ 오늘같이 날씨가 꾸리꾸리하거나 비오는 날... 오징어 부추부침개를 맛있게 만들어서 먹어봐요. 그럼 오늘의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오징어 부추부침개 재료 

오징어 1마리, 부추한줌, 당근1/2, 호박1.2, 표고버섯3~4개, 부침가루2컵, 계란1개, 물2컵, 식용류

오징어 부추부침개 만드는 순서

▼ 부추부침개에 들어갈 오징어를 냉동실에서 오징어 1마리를 꺼내어 해동합니다. 

▼ 오징어 부추전에 들어갈 야채들을 준비 합니다. (부추, 당근, 호박, 표고버섯)

▼ 부추 부침개에 들어갈 야채들을 채 썰어 준비합니다. 부추는 먹기좋게 잘라 주세요.

▼ 부추전에 들어가는 오징어를 씻고 썰어 준비 해주세요.

▼ 부추전에 들어갈 부침가루를 준비합니다. 종이컵 기준으로 2컵 사용합니다.

▼ 계란 1개와 물2컵을 넣어 주세요. (바삭하게 만들기 위해 차가운물을 사용했어요.)

▼ 오징어 부추부침개 반죽을 만들었어요. (부침가루와 물과 1:1로 만들어서 섞어주시면 됩니다.) 

▼ 만들어논 반죽에 오징어와 야채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 골고루 잘 섞어 준비 합니다.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를 반 반 섞어 사용하면 더 바삭한 오징어 부추부침개가 됩니다. 저는 튀김가루를 다 사용해서 부침가루로 만들어 보았어요.)

▼ 팬에 식용류를 둘러주세요. 이제 구울 준비....맛있는 부추전...

▼ 식용류를 넉넉하게 넣어준 후 만들어논 부추전 반죽을 한국자 퍼서 골고루 펴 주세요.

▼ 오징어 부추부침개를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주면 됩니다. 오징어 부추전을 뒤집개로 눌러가며 부추전을 바삭하게 부쳐주세요.

▼ 오징어 부추전 완성입니다. (바삭 바삭 오징어부추전)


마무리...

바삭 바삭 맛있게 부쳐낸 오징어 부추부침개~ 오징어랑 부추가 들어가서 그런지 너무 맛있었답니다. 기름에 바삭하게 부쳐낸 부추전. 오징어 부추전은 얇게 부쳐야 바삭바삭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오징어 부추전은 비가 오거나 해가 들지 않아 기분전환을 하고싶은 오늘 같은 날 부쳐먹으면 기분전환도 되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쓸 수 있으니 여러모로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특히 비오는 날은 전부칠 때 나는 소리가 빗소리를 연상케해서 그런지 부침개나 전이 생각난답니다. 나만 그런가? ㅎ)  오늘도 부침개와 함께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그럼 다음 요리시간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