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다리살 간장조림 (닭요리) 맛있게 만드는 방법

어제는 저녁 반찬으로 무얼 만들면 좋을까...냉장고를 뒤적거리다 '닭다리살 정육'으로 만든 간장조림을 만들어 봤어요. 닭고기의 순살로만 뼈를 발라서 손질한 상태를 닭정육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닭다리살 정육'은 닭다리 부분의 뼈를 바른 닭다리살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닭다리살 정육은 닭껍질이 있는 면과 살코기가 붙어 있는 뼈없는 닭다리살인 것이죠. 닭다리살 요리는 숯불, 프라이팬, 에어프라이어 등에 조리해서 먹는 방법 등이 있는데 오늘 설명드릴 닭다리살 간장조림은 뼈가 없는 닭다리살이라서 구울 때도 편하고 먹을때도 편한 장점이 있는 요리입니다. 소스를 곁들여서 먹으면 소스맛이 더해져서 다양한 맛으로 먹기 좋아요. 닭다리살 간장조림은 인기만점으로 아이들 어른 할 것 없이 밥반찬이나 술안주로 드셔도 좋답니다.

요즘 외식보다는 집밥을 선호하다 보니 집에서 요리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오늘 저녁 메뉴 추천 레시피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닭다리살 간장조림.  우리집도 워낙 닭 요리를 즐겨 먹는 편이라 에어프라이어나 간단한 조림, 구이 요리를 위해 닭다리살을 구입 하는 날이 많아지네요. 

야들야들한 닭다리살로 만드는 요리는 맛도 좋고 만들기도 간단해서 닭다리살 정육은 자주 구비해 놓는 식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닭다리살 간장조림은 데리야끼 소스를 만들어 맛있게 색을 입혀 조려주면 됩니다. 닭다리살 간장조림-닭다리살 요리, 우리 같이 맛있게 만들어 볼까요~♬

닭다리살 간장조림 재료

▼ 먼저, 닭다리살 간장조림에 들어가는 재료에 대해 살펴볼게요.

△ 조림재료 : 닭다리살 300g 2팩, 당근반개, 양파반개, 대파조금, 우유, 올리브오일2큰술(식용유로 대체가능)

 간장양념 : 간장3큰술, 굴소스1큰술, 올리고당(물엿,) 2큰술, 맛술2큰술, 다진마늘1큰술, 후추약간

닭다리살 간장조림 순서

◈  닭다리살 간장조림은 쉽고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메뉴라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함께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 먼저 닭다리살 간장조림에 들어가는 닭 다리살정육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300g 2팩을 준비했어요.

▼ 기름기를 별로 안 좋아 하다보니 닭다리살 간장조림에 들어갈 닭껍질을 모두 벗기고 기름부분도 정리해 줍니다. 기름부분을 정리 해야 요리가 깔끔하고 담백하답니다.

▼ 닭다리살 간장조림에 들어갈 정육을 우유에 약 30분정도 담가두어 잡내를 없애줍니다. 이때 우유를 자작하게 잠길 정도로 부어 주시면 됩니다.  우유에 담갔던 고기를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준 뒤 닭다리살 정육을 키친타올에 물기를 닦아 준비해 주세요.

▼ 닭다리살 간장조림에 들어갈 당근, 양파, 파를 썰어 준비해 주세요. 닭다리살 간장조림에 들어갈 양념입니다. 간장3큰술, 굴소스1큰술, 올리고당(물엿) 2큰술, 맛술2큰술, 다진마늘1큰술, 후추약간...(톡톡)

▼ 팬에 올리브오일 2큰술을 두른 후 닭다리살 간장조림에 들어갈 닭다리살 정육을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 닭다리살 정육을 앞뒤로 적당히 구워 준 뒤 먹기 좋게 자른후 양파, 당근을 넣어주세요.

▼ 닭다리살 간장조림에 준비된 양념장을 모두 넣어 주세요.

▼ 닭다리살 간장조림이 골고루 양념이 베이도록 볶아주세요.

▼ 닭다리살 간장조림이 어느 정도 익으면 대파를 넣어주세요. 싱거운 경우 간장을 소량으로 추가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 닭다리살 간장조림을 은은하게 조려내어 완성했습니다. 닭다리살이 충분히 익어 쫄깃하면서 부드럽고 푸짐하게 메인으로 먹기 좋은 닭다리살 간장조림요리 완성입니다.


마치며...

요즘 닭 부위별로 판매한는 닭고기 제품이 있어서 참 편리 하다고 느껴집니다. 평소 오븐구이나 조림 간단한 요리를 할 때 닭다리나 닭다리살 정육, 날개 부위를 따로 판매를 하고 있어서 닭요리를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짝지근한 간장소스가 쏘옥 베어든 닭다리살 간장조림... 자극적인게 필요하다 싶으시면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 요리하셔도 좋아요. 닭다리살 정육을 한 팩씩 들고 오셔서 맛있게 활용해 보세요! 오늘도 맛있는 요리로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찾아올게요. ^^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 ↓ ↓ ↓ ↓ ↓ ↓ ↓ ↓ ↓          

[요리레시피] - 파무침 (파절이) 양념 쉽고 맛있게 무치는 방법

[요리레시피] -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진미채 부드럽게 하는 방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