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종이컵 식빵 계란빵 간단하게 !

by 랭크로 2021. 2. 25.

이번 시간에는 특별한 재료 없이 식빵과 계란으로 만드는 '종이컵 식빵 계란빵'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해요. 아이들이 주말이나 휴일 등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날이면 주방에서의 시간이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한창 크는 시기의 아이들이라 그런지 좀 전에 밥 먹고 뒤돌아서면 배고프다고 난리네요. ㅎㅎ 그래서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만들어 본 종이컵 식빵 계란빵. 바쁜 아침 식사대용으로, 혹은 여유로운 주말 메뉴로도 먹기 좋은 종이컵 식빵 계란빵 메뉴입니다. 빵이라고 해서 반죽하고 조금 어려운 과정이 있을거라 생각 하실 수 있지만, 제과점에서 구입한 식빵을 사용하기 때문에 오늘 설명드릴 종이컵 식빵 계란빵은 정말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 중의 하나라고 보심 됩니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홈메이드 간식 종이컵 식빵 계란빵은 식빵으로 만드는 에어프라이어 요리입니다. 이 종이컵 식빵 계란빵은 냉장고 안에 있는 재료들에 따라서 그때 그때 속 재료를 달리 할 수 있으니 여러 가지로 응용해서 좀 더 맛있고 개성있는 간식으로 바꿀 수도 있어요. 바쁘고 정신없을 때에는 시중에 파는 제품들을 구입해서 아이들 간식으로 챙겨 줄 때도 있지만, 이렇게 간단한 레시피로 하는 요리는 아이와 함께 만들어 줄 수 있어서 아이들과의 추억을 만드는데도 한 몫 할 수 있으니 '간식'과 '추억'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아보도록 해요.

간단하게 준비하고 나머지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니 부담없이 따라해 볼수 있답니다. 핫케이크 가루로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조금 더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식빵으로 만들어 볼텐데요~이번 종이컵 식빵 계란빵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구우면 아주 간단하고 손 쉬운 종이컵 식빵 계란빵 메뉴가 됩니다.  

종이컵 식빵 계란빵 재료

▼ 종이컵 식빵 계란빵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살펴볼게요.

 식빵, 계란, 햄, 치즈(모짜렐라 또는 체다치즈), 종이컵, 버터(식용유도 가능), 허브맛솔트(소금,후추)

종이컵 식빵 계란빵 만드는 순서 

▼ 종이컵 식빵 계란빵에 들어가는 재료들입니다. 여기서는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합니다.

▼ 먼저, 식빵을 사각면으로 태두리를 잘라 주세요. 태두리제거는 취향껏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식빵을 밀대로 가볍게 밀어주세요. 밀대가 없으면 아이들 물병을 이용해서 밀어주어도 됩니다.

▼ 밀대로 적당히 밀어 둔 식빵의 네 면을 가위로 잘라주세요.

▼ 종이컵에 버터나 식용유를 발라 주세요, 오일을 바르면 분리가 쉽게 가능하니 종이컵 안쪽에 꼼꼼하게 발라주도록 합니다.

식빵의 잘린 부위가 겹쳐지게 종이컵 태두리를 따라 빙 두르듯이 채워주세요. 식빵을 조심히 안쪽으로 넣어줍니다.

식빵을 넣은 종이컵에 잘라놓은 햄을 넣어주세요.

▼ 종이컵 식빵 계란빵에 계란을 하나 '톡' 깨서 넣어주세요. 

▼ 종이컵 식빵 계란빵 하나는 햄, 치즈, 계란순서로....... 다른하나는 햄, 계란, 치즈 순서로 넣어보았어요. (좀 더 다양한 토핑을 넣어 조리하셔도 좋아요)

소금과 후추를 살짝 넣어 주세요. 저는 허브맛솔트를 넣어 주었어요.  그리고 굽기 전에, 포크나 이쑤시개를 이용해 계란 노른자를 톡톡 찔러 숨구멍을 만들어 주셔야 해요. 

▼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종이컵 식빵 계란빵을 넣어주고 170도에서 15분간 조리해 주었어요.  기계마다 차이가 있으니 색을 보거나 익기 상태를 확인 하면서 굽는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먹음직스런 종이컵 식빵 계란빵 완성입니다. 식빵으로 만들어도 근사한 요리가 되고 만드는 과정이 간단한~~ 맛있는 종이컵 식빵 계란빵 완성입니다.


마치며...

최근에는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가 많아졌는데 이는 그만큼 에어프라이어 활용도가 높아지기도 했고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요리가 편리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기름없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인것 같아요. 요즘 건강이나 다이어트 식품을 많이 찾고 있는 시대에  프라이팬으로 요리할때 보다 간편하고 냄새도 안나는 장점이 많은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는 이유일 것 같네요. 이젠 집집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다들 하시니 이번에는 요리에 자신없는 분들도 손쉽게 따라 하실수 있는 종이컵 식빵 계란빵을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