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식빵 러스크 달콤 바삭하게 만들기(간단 식빵요리)

by 랭크로 2021. 2. 27.

부담없고 즐거운 토요일 ~ 주말 간식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식빵요리 중의 하나인 '식빵 러스크'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하얀 속살과 보들보들한 식감, 씹을수록 고소한 맛까지 가지고 있는 식빵은 누구나 좋아하는 빵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갈색 빛을 띠는 식빵 가장 자리는 거칠어서 잘라내고 드시는 분들도 많으실 듯 합니다. 그러나 빵 껍질에는 속 빵보다 항산화 물질인 프로닐 라이신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 프로닐 라이신은 밀가루엔 없는 성분으로 빵을 구워내는 과정에서 생긴다고 해요. 이 프로닐 라이신은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암예방에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건강을 생각 한다면 빵 껍질을 함께 드시거나 (거친 식감으로 거부감이 있다면) 오늘 알려드릴 식빵 러스크로 만들어서 '식빵요리'로 승격시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식빵 러스크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여 만드는 것이 보통이지만 조리도구가 없을 경우 버터와 설탕을 가미해 프라이팬을 이용해서 만들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오늘 설명드릴 레시피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방법이예요.)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수 있는 훌륭한 간식 중 하나인 식빵 러스크로 탈바꿈하면 식빵 한 봉지를 남기는 부분없이 다 드실수 있어요!

며칠 전 아이들과 함께 종이컵 식빵 계란빵 간식을 만든 후 남은 자투리 식빵이 있어 달콤 바삭 식빵 러스크 간식을 만들어 보았어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주말이면 식사뿐 아니라 간식도 만들어야해서 바쁘지만 가족이 함께 맛있는 음식 먹으며 보내는것도 아주 행복하네요. 그럼 지금부터 달콤, 바삭, 간단 에어프라이어 요리 식빵러스크 만들기를 시작해 볼게요!!

식빵 러스크 재료

▼ 식빵 러스크 재료는 아래와 같아요.

 식빵, 버터60g, 설탕1/2스푼, 파슬리가루 (취향에 따라 설탕 단맛을 추가해 보세요.)

식빵 러스크 만드는 순서

▼ 식빵 러스크에 들어가는 재료를 준비 해 주세요. 저는 식빵1장과 자투리빵, 버터60g, 설탕, 파슬리가루를 준비했습니다.

▼ 식빵 러스크에 들어갈 버터 60g을 준비해주세요.

▼ 식빵 러스크에 들어가는 버터를 내열용기에 담아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녹여 준비 합니다.

▼ 녹은 버터안에 설탕1/2스푼, 파슬리가루를 넣어 주세요. (단맛은 취향 것 조절해 주세요.)

 

▼ 잘라놓은 식빵에 설탕, 파슬리 가루를 넣은 버터를 직접 손이나 붓으로 골고루 펴 발라 주세요. 

▼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의 온도에서 5~6분정도 구워 줍니다.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 시간은 조절 해 주심 될 것 같아요.) 

▼ 달콤한 향이 향긋 향긋한 식빵 러스크 완성입니다. 바로 꺼낸 식빵러스크의 고소한 향기가 너무 좋네요.

▼ 식빵 러스크 달콤함을 느끼기위해 설탕을 조금 더 뿌려 맛있게 냠냠.....^^ 남은식빵 잘라서 에어프라이어 식빵요리로 드셔 보세요. 커피와 함께 하면 더 맛있는 식빵 러스크가 될 듯 합니다.

 

마치며...

오며 가며 하나씩 집어먹는 식빵 러스크 ~ 후다닥 만들수 있는 간식이 아닌가 싶어요. 입속에서 바사삭 부서지는 식감이 너무 좋은 식빵 러스크~ 조리 후 설탕을 뿌려서 벅으면 한결 더 달콤해집니다. 냉동고 속 자리 잡고 있는 식빵을 꺼내어 만들어 보세요. 집에 시나몬 가루나 마늘을 이용해서 만들면 버터의 고소함과 더 잘 어우러져서 맛있는 식빵 러스크가 된답니다. 러스크는 수분이 적어 바삭한 식감을 내기 때문에  만드신 후 빠른 시간에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맛있는 식빵 러스크 간식 드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