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청경채 굴소스볶음 (표고버섯과 청경채 볶음)

by 랭크로 2021. 3. 5.

오늘은 '굴소스를 이용한 표고버섯과 청경채 볶음'에 대한 레시피를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냉장고를 열어보니 표고버섯과 청경채가 보이길래 후다닥 표고버섯 청경채굴소스 요리를 만들어 보았어요. 청경채에 표고버섯과 굴소스를 넣어 중화풍 청경채 표고버섯볶음을 만들었어요. 5분이면 뚝딱 만들수 있는데다가 입맛을 사로 잡는 밥도둑이라 한 번 레시피를 익혀두시면 두고두고 쓰일 '무적요리'가 될거예요. 청경채는 무쳐서도 먹고, 신선한 쌈으로도 아삭아삭한 식감으로도 먹지만, 개인적으로는 굴소스를 이용한 청경채 굴소스볶음으로 먹을 때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굴소스 볶음에는 흔히 고기를 넣어서 만드는 요리를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만큼 고기와 궁합이 잘 맞기도 하구요. 하지만, 이번 레시피는 고기대신 특유의 향을 가진 표고버섯을 넣어 만든 표고버섯 청경채 굴소스볶음입니다. 표고버섯도 여러가지 요리에 두루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인데 사실, 표고버섯에는 우리 몸의 염증을 치료해 주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몸에도 좋고 향내도 좋은 표고버섯을 활용한 요리이기 때문에 맛과 함께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는 음식이 됩니다.

아삭아삭 식감이 좋아 샤브요리나 국물요리에 넣어도 제격인 청경채. 이 청경채는 중국배추의 일종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채소 중 하나인데 중국에서는 감초처럼 빠지지않고 함께 볶아먹는 요리로 활용됩니다. 청경채에는 즙이 많고 열량이 낮아 청경채를 활용한 요리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여겨지고 있죠. 오늘 설명드릴 청경채굴소스 볶옴도 간을 조금 약하게 하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비타민과 철분까지 풍부하다고 하니 청경채 굴소스볶음으로 맛있게 만들어 먹어요. 그럼 오늘 요리도 함께 해보실까요?

청경채 굴소스볶음 재료 

청경채 5~6포기, 표고버섯 6개정도, 당근 1/2개, 양파1/2개, 파 조금, 마늘 1스푼, 굴소스 2스푼, 간장 1스푼,올리고당 1스푼

청경채 굴소스볶음 만드는 방법

▼ 먼저 청경채와 표고버섯을 준비해 주세요. 청경채는 밑동을 잘라내고 표고버섯과 함께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 청경채 굴소스에 들어가는 야채(양파, 당근, 파)를 썰어 준비 해 주세요. 

▼ 청경채 굴소스볶음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 굴소스 2스푼, 간장 1스푼, 마늘 1스푼, 올리고당 1스푼)

▼ 청경채 볶음에 들어가는 마늘과 파를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 줍니다. 

파와 마늘을 넣어 향을 내줍니다. 기름이 부족하면 조금 더 둘러도 됩니다.

▼ 오래 익혀야 하는 당근도 넣고 볶아주세요. 

▼ 표고버섯과 양파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줍니다. 센 불에서 수분이 생기지 않도록 볶아줍니다. 

▼ 준비해둔 청경채와 양념을 넣고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청경채 굴소스볶음에 청경채잎이 숨이 죽으면 참기름 1큰술을 넣고 불을 끄고 섞어서 청경채 굴소스볶음을 만들어 줍니다.

▼ 쫀득한 표고버섯과 청경채의 아삭한 맛이 만들어낸 표고버섯 청경채 굴소스볶음 완성입니다. 표고버섯은 고기처럼 쫀득해서 식감이 아주 좋아요. 


마치며...

표고버섯과 청경채를 넣어 볶은 표고버섯 청경채 굴소스볶음... 표고버섯은 '베나글루칸' 이라는 면역력을 강화해주는성분이 아주 많다고 하며 식이섬유도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좋고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청경채는 시력보호와 면역력 강화와 골다공증 예방도 된다고 하니 꼭 챙겨 드셔야할 음식 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오늘 저녁 반찬으로 청경채 굴소스볶음요리는 어떠신가요? 건강에도 좋고 감칠맛도 있는 표고버섯 청경채굴소스볶음~ 간단하게 볶기만 하면 반찬이 만들어지니 식탁위에 표고버섯 청경채 굴소스볶음으로 맛있는 식사하세요. 그럼 다음 요리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