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두부면요리 두부면 짜장면만들기 풀무원두부면으로 만든 포두부 짜장면

by 랭크로 2023. 3. 31.

따뜻해지는 봄날씨와 함께 옷이 점점 얇아지면서 주위 많은 분들이 몸관리에 신경 쓰는 모습과 함께 식단관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식단관리를 시작하게 되면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면서 다양한 고단백질 음식위주로 섭취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탄수화물은 줄이면서 담백하면서 포만감 높은 포두부 두부면을 이용한 두부면요리로 함께 할게요.

대표적인 고단백 인기 식재료는 닭가슴살을 이용한 닭가슴살요리나, 소고기, 돼지고기, 계란, 두부 등이 있지만 매일 먹다 보면 질리는 식재료이기도 하답니다. 포두부나 두부면처럼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해 음식을 만들어 먹게 된다면 오랜 기간 동안 식단 관리가 쉬울 것 같습니다. 간편식으로 언제 어디서든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포두부 두부면을 이용한 음식을 드시면서 운동이나 다이어트 식단관리를 한다면 좋을 것 같아 오늘 두부면요리를 추천드려요~

식단관리를 하게 되면서 탄수화물인 면요리를 잘 먹지 않게 되지만 요즘 두부면처럼 건강을 생각한 대체 식재료가 잘 나오는 편이라 선택의 폭도 넓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두부면을 이용한 두부면요리로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두부면 짜장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두부면요리이면서 시판 짜장소스와 풀무원에서 나온 풀무원두부면을 이용해 포두부 두부면 짜장면 만드는 법으로 지금부터 맛있게 시작할게요~♪

두부면요리 두부면 짜장면에 들어가는 재료

풀무원 두부면 100g, 풀무원 직화짜장소스 180g, 냉동새우 5개

풀무원두부면을 이용한 두부면 짜장면 만드는 법

▼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맛이 좋은 풀무원 두부면입니다. 풀무원에서 나온 식물성지구식단 두부면이며 넓은 면을 구매했습니다. 풀무원 두부면은 식감이 부드러워 여러요리에도 잘 어우러지는 식재료 두부면인 것 같습니다. 식감이 상당히 부드러우면서 양념이 잘 배어들어 파스타나, 볶음요리, 짜장면으로 만들어 먹기 좋을 것 같아요. 파스타면이나 국수면을 생각한다면 가격은 나가는 편이지만 건강식으로 다이어트식단이나 당뇨음식으로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 두부면 한 개를 사용해 간단하게 만들기 쉬운 두부면짜장면을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 먹기 좋으면서 두부라서 먹고 나면 속이 든든해 장을 볼 때면 자주 구매하는 식재료 중 하나랍니다. 

▼ 짜장을 직접 만들어 먹는다면 좋겠지만 좀 더 쉽고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 시판짜장소스를 이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판짜장소스는 풀무원 직화짜장소스가 맛있는 것 같아요.

▼ 두부면을 이용한 두부면 짜장면에 들어가는 두부면과 짜장소스를 준비해 주세요. 

▼ 냉동고에 있는 냉동새우도 준비했습니다. 기호에 맞게 재료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 두부면 짜장면에 들어가는 냉동새우는 찬물에 담가 해동해 주세요

▼ 두부면은 끓은 물에 살짝 데쳐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 준비해 주세요. ( 두부면은 데치지 않고 바로 드셔도 괜찮아요.)

▼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넣어 주세요.

▼ 해동된 새우를 팬에 넣고 볶아주세요. 

▼ 새우가 익었다면 짜장소스를 넣어 주세요.

▼ 짜장소스와 새우가 잘 어우러지도록 볶아주세요. 

▼ 물기를 뺀 두부면은 접시에 담아 주세요. 

▼ 짜장소스를 부어 주면 두부면 짜장면 완성입니다. 건강한 한 끼, 간단한 간식으로 먹기 좋은 두부면요리 두부면 짜장면입니다. 

▼ 짜장소스와 두부면이 잘 섞어지도록 슥~슥 비벼주세요.

▼ 짜장소스와 두부면이 잘 어우러져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포두부요리 두부면 짜장면입니다. 밀가루 면처럼 부드러운 질감은 아니었지만 다이어트 중이거나 건강 식단관리로 면요리가 생각난다면 담백한 맛과 건강한 맛으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 식재료인 것 같습니다. 


마치며...

간편식으로 만들어 본 두부요리 두부면 짜장면으로 담백한 맛과 함께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었던 포두부 두부면요리입니다. 짜장면처럼 탱글탱글한 식감은 아니었지만 당뇨음식이나 다이어트 식단관리를 하신다면 별식으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부면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으니 파스타나 볶음요리, 샐러드에 활용하셔서 더 맛있게 드셔 보세요. 색다른 식감으로 즐기기 좋은 두부면요리 두부면짜장으로 오늘 간단한 식사로 만들어 즐겨 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요리 글 보러가기

[요리레시피] - 참치캔요리 참치전 만드는법 팽이버섯요리 계란 팽이버섯 참치전

 

참치캔요리 참치전 만드는법 팽이버섯요리 계란 팽이버섯 참치전

오늘은 팽이버섯과 참치캔을 이용해 만들어본 팽이버섯 참치전입니다. 참치캔은 가공식품으로 오랜 기간 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로 누구나 쉽게 여러 요리에 실패 없이 사용 가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간단한 요리추천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간단한 요리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의 메뉴는 "스팸마요덮밥" 입니다. 스팸은 그냥 구워 따끈한 밥 위에 올려 먹어도 참 맛있지요. 스팸요리의 가장대표 메뉴가 스팸마요덮밥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단짠단짠 양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