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꼬들단무지무침 만드는법 간단 밑반찬만들기 치자단무지무침 반찬

by 랭크로 2023. 1. 3.

간단 반찬으로 몇 가지만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일주일 동안은 밑반찬 걱정이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일주일 동안 먹을 여러 밑반찬을 만들다 보면 생각보다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하고 조금 쉬우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으로 자주 만들어 먹기도 하는 것 같아요. 오늘 만들어본 꼬들단무지무침 만드는 법도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 중 하나로 매콤하면서 아삭한 식감으로 무쳐 감칠맛 나는 별미반찬으로 먹기 좋습니다. 

아삭한 맛으로 그냥 먹어도 맛이 좋은 치차단무지를 이용해 무침요리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새콤달콤한 단무지에 고춧가루의 매콤한 맛과 쪽파의 향이 더해져 감칠맛 나는 꼬들 단무지무침으로 오독오독 씹히는 기분 좋은 식감까지 좋은 단무지무침 레시피입니다. 불을 사용하지 않고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밑반찬이기도 합니다. 

반찬 만들기 치자단무지무침은 라면이나 우동 드실 때 함께 곁들이거나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으며 일반단무지만 먹었을 때보다 훨씬 감칠맛 나는 맛으로 입맛 살려주는 꼬들 단무지무침입니다. 꼬들단무지무침은 시판 제품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초간단 밑반찬 중 하나입니다.  풍성한 맛과 식감이 좋은 꼬들단무지무침에 들어가는 재료소개와 함께 지금 바로 시작해 볼게요~♪

 치자단무지무침, 꼬들단무지무침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

통단무지 400g, 쪽파,

고춧가루 1.5큰술, 참기름 or 들기름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1/2큰술

꼬들꼬들식감이 좋은 꼬들단무지무침 만드는 법 순서 

▼ 많은 분들이 김치만큼이나 라면에 많이 곁들이는 반찬 중 하나는 단무지입니다. 라면이나 우동을 먹을 때 언제 어디서 먹든 김치만큼 중요한 밑반찬 중 하나이면서 가격도 저렴해 어디서든 쉽게 구매할 수 있어 간단 밑반찬 만들기로 만들어 먹기 좋은 별미반찬 중 하나입니다.  치자단무지무침에 들어가는 단무지는 썰어서 나온 단무지나, 꼬들단무지, 통단무지, 김밥단무지를 이용해 만드시면 됩니다. 

▼ 간단 밑반찬 꼬들단무지무침에 들어가는 쪽파도 잘라 준비합니다. 쪽파가 없다면 대파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단무지는 김밥단무지나, 꼬들단무지, 통단무지, 김밥단무지 등 다양한 단무지가 있지만 저는 잘라져 있지 않은 통단무지를 사용했습니다. 치자단무지무침에 들어가는 단무지는 개봉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취향에 따라 잘라 준비해 주세요. 

▼ 밥반찬으로 먹기 좋은 꼬들단무지무침 만들기에 들어가는 단무지는 맛이 강하기 때문에 첨가물과 짠기를 살짝 빼주기 위해 찬물에 담가 주세요. 

▼ 가볍게 헹궈낸 단무지는 물기를 꼭 쫙 빼서 준비합니다. 꼬들단무지무침에 썰어 준비된 쪽파를 넣어 주세요. 씹는 식감이 좋은 단무지는 꼬들단무지무침으로도 만들어 먹기도 하고 잘게 잘라 주먹밥이나 김밥재료에 사용됩니다. 

▼ 간단 밑반찬 꼬들단무지무침 만들기에 다진 마늘 1/2큰술, 고춧가루 1.5큰술, 들기름 or 참기름 2큰술, 설탕 1큰술을 넣어주세요. 

▼ 꼬들단무지무침에 들어가는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내 주세요. 단맛이 부족하다면 입맛에 따라 설탕이나 매실청, 올리고당을 추가하시고 새콤한 맛을 원하시면 식초도 입맛에 맛게 넣어 주셔도 좋습니다. 

▼ 양념에 잘 배어 무쳐낸 초 간단 밑반찬 꼬들단무지무침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특별한 레시피가 없는 간단 밑반찬 만들기로 최소한의 양념으로 뚝딱 만들어낼 수 있는 반찬입니다. 

▼ 단무지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그냥 먹어도 맛이 좋지만 몇 가지 양념을 더해 조물조물 무쳐 낸다면 감칠맛 나는 밑반찬이 됩니다. 치자단무지무침은 물기가 생기지 않아 냉장보관을 해도 오래 먹을 수 있는 반찬이니 두고 드시면 좋습니다. 


마치며...

꼬들꼬들하면서 오독오독 식감이 좋은 치자단무지는 여러 음식에도 잘 어울리는 밑반찬이면서 간단 밑반찬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꼬들단무지무침입니다.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꼬들단무지무침은 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조리하는 과정이 쉬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무침요리이면서 예전 도시락반찬으로 많이 먹었던 추억의 반찬이기도 합니다.  오늘 오랜만에 먹으니 더 맛이 좋았던 꼬들단무지무침으로 간단 밑반찬이 생각날 때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