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참치캔요리 참치전 만드는법 팽이버섯요리 계란 팽이버섯 참치전

by 랭크로 2023. 1. 4.

오늘은 팽이버섯과 참치캔을 이용해 만들어본 팽이버섯 참치전입니다. 참치캔은 가공식품으로 오랜 기간 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로 누구나 쉽게 여러 요리에 실패 없이 사용 가능한 가공 식재료입니다. 여기에 쫄깃하면서 오독오독 식감이 좋은 팽이버섯과 참치가 들어가 고소한 맛과 담백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참치전입니다. 

식감이 좋은 팽이버섯요리로 팽이버섯과 참치를 넣어 노릇노릇 부쳐 만들면 어린이 반찬으로 먹기도 좋아 자주 만들어 먹는 참치전, 팽이버섯전입니다. 냉장고에 보관 중인 자투리재료를 추가해 만들어 드시면 더 맛이 좋은 팽이버섯 참치전이 만들어지니 여러 재료를 추가해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누구나 쉽게 완성할수있는 참치전 레시피로 참치와 팽이버섯의 식감과 대파의 향이 더해져 풍미가 살아난 맛으로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팽이버섯요리 참치전으로 밥반찬이나 케찹을 곁들여 술안주요리로 즐기셔도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팽이버섯요리 팽이버섯 참치전만드는법으로 시작해 볼게요~♪

참치캔요리 참치전, 팽이버섯전에 들어가는 재료소개

참치캔 1통, 양파1/2개, 스팸 1/3개, 팽이버섯 1봉, 대파 1/2개, 계란 3개

부침가루 3큰술, 어간장(액젓) 1/2큰술, 소금 

팽이버섯요리 참치 팽이버섯전 만드는법 순서 

▼ 간단한 팽이버섯요리이면서팽이버섯 참치전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재료입니다. 냉장고에 있던 재료로 팽이버섯, 양파 1/2개, 스팸 1/3, 참치캔 1통을 준비합니다. 냉장고에 자투리재료가 있다면 더 추가해 주셔도 좋습니다. 참치캔은 볶음밥이나 김치찌개,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로 여러 요리레시피에 다양한 쓰임이 되는 것 같습니다. 

▼ 참치캔요리 참치전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 달걀 3와 대파를 준비합니다. 

▼ 참치전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참치는 체에 걸러 참치캔 수분과 기름을 제거 해 주세요. 참치기름과 수분이 참치전에 많이 들어가면 참치전 반죽이 묽어져 참치전 모양을 잡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참치기름과 수분을 적당하게 빼 주세요. 

▼ 팽이버섯 참치전에 들어가는 야채는 모두 잘라 준비해 주세요. 양파, 대파, 스팸은 잘게 다지고, 팽이버섯은 식감이 좋도록 길이감 있게 잘라 주면 됩니다. 당근이나 청양고추, 옥수수콘 등 어떤 재료를 넣어도 맛이 좋으니 다양한 야채나 재료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 팽이버섯요리 팽이버섯전, 참치전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는 손질해 준비해 놓으면  빠르게 부쳐 내기만 하면 팽이버섯 참치전이 완성 됩니다. 

▼ 볼에 참치전레시피에 들어가는 참치와 손질된 모든재료에 계란 3개를 넣어 주세요.

▼ 팽이버섯요리 팽이버섯 참치전에 부침가루 3큰술을 넣어주세요. 부침가루 없이 팽이버섯 참치전을 만든다면 참치기름을 꼭 짜서 섞어 부치면 참치전 모양을 예쁘게 잡을 수 있습니다. 

▼ 모든 재료와 함께 가볍게 섞어 적당한 농도를 맞춰 준비해 주세요. 저는 여기에 밑간양념으로 어간장(멸치액젓, 까나리액젓) 1/2큰술을 넣었습니다. 감칠맛 나는 액젓이나 소금을 조금 넣어 주시면 됩니다. 

▼ 간단하면서 담백한 팽이버섯요리 팽이버섯 참치전 반죽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 중강불에 예열된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 주세요. 넉넉하게 기름을 둘러야 바삭하면서 맛있는 팽이버섯 참치전이 만들어집니다. 

▼ 참치전 반죽은 숟가락을 이용해 반죽을 한 큰 술씩 둥글게 올려 주세요. 불은 중불로 낮춰 주시면 됩니다. 크게 부쳐 먹는 것보다 아이들과 먹기 좋게 한입 사이즈로 만들어 먹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참치전 크기는 기호에 맞게 부쳐내 주세요.

▼ 중불에서 앞 뒤로 2~3분씩 노릇노릇 맛있게 부쳐 내주세요. 

▼ 노릇노릇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팽이버섯 참치전이 만들어집니다. 

▼ 팽이버섯을 넣어 만들었더니 기분 좋게 씹히는 쫄깃한 식감이 별미로 느껴지는 팽이버섯 참치전만드는법 완성입니다. 

▼ 조금씩 바로 부쳐 따뜻할 때 하나씩 집어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간도 딱 맞아 밥반찬으로 양념장 없이 먹어도 맛이 좋은 팽이버섯요리 팽이버섯 참치전입니다. 


마치며...

팽이버섯요리로 만들어본 팽이버섯 참치전에 들어가는 팽이버섯은 향이 강하지 않아 어떤 요리에 잘 어울리는 식재료이면서 쫄깃 아삭한 식감이 좋아 버섯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팽이버섯 참치전입니다.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기 좋은 참치캔으로 만들어 낸 참치전은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으로 특별한 밑반찬이나 술안주로 만들어 준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