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오징어볶음레시피 냉동오징어요리 저녁메뉴추천 간장오징어볶음

by 랭크로 2022. 12. 27.

저녁메뉴추천으로 쫄깃한 식감이 좋은 냉동오징어를 이용해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은은하게 나는 단맛과 감칠맛이 좋아 자주 저녁메뉴추천 음식으로 매콤하게 오징어볶음으로 만들기도 하면서 달콤하면서 짭조름한 맛으로 간장오징어볶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똑같은 재료지만 양념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오징어볶음레시피 입니다.

간장 오징어볶음은 따끈한 갓지은 밥에 곁들여 먹거나 달걀프라이 올려 덮밥으로 즐길 수 있는 오징어 볶음레시피로 감칠맛 나는 별미음식으로 좋은 메뉴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 아이들 저녁메뉴추천 음식이나 간단한 상차림 음식으로 준비해도 좋은 간장 오징어볶음입니다. 

손질이 필요없는 냉동오징어는 먹기 좋게 준비되어 있어 간단한 채소와 양념을 더해 볶음요리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냉동 손질오징어입니다. 추운 겨울 입맛 살려주는 음식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은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로 아삭한 양파와 쫄깃한 오징어를 넣고 만든 건강한 한 끼 음식으로 지금 바로 시작해 볼게요~♪

냉동오징어요리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 재료

냉동오징어 2마리, 대파 1~2개, 양파 1개,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 양념장 : 간장 5큰술, 맛술 3큰술, 설탕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저녁메뉴추천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 만드는 순서

▼ 여러 반찬이 없어도 밥 한 그릇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오징어볶음레시피로 오징어와 양파에서 나오는 은은한 단맛과 수분으로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간단 오징어볶음입니다.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에 들어가는 냉동오징어 2마리를 준비해 기호에 맞게 잘라 준비해 주세요. 냉동된 오징어는 봉지 째 찬물에 담가 해동하거나 냉장실에 옮겨 해동해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다양한 채소를 넣어도 좋지만 쫄깃한 오징어식감을 느낄 수 있게 간단하게 양파와 대파를 준비했습니다. 기호에 따라 여러 야채를 추가해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로 만드셔도 좋습니다. 

▼ 저녁메뉴추천 음식으로 간장오징어볶음에 들어가는 대파와 양파는 조금 크게 잘라 준비 해 주세요.  신선한 대파에서 나오는 풍미와 양파의 단맛을 채워 완성하는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입니다. 

▼ 오징어볶음레시피로 먼저 넓은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넣어 주세요. 

▼ 잘라서 준비해 놓은 대파를 먼저 넣고 30초간 볶아 파기름을 만들어 주세요.대파에서 나오는 파기름향이 올라오면서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 주면 됩니다. 대파는 조금 얇게 썰면 탈 수 있으니 조금 크게 잘라 준비해 주세요.

▼ 간장 오징어볶음 레시피에 파기름이 완성이 되면 손질 해 잘라 준비된 오징어를 넣어 주세요.

▼ 설탕 1큰술을 넣고 강불에 볶아 주세요. 설탕을 넣고 양념을 더하면 간장양념이 오징어에 잘 배어들어 맛과 풍미가 가득한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로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설탕을 넣은 후 강불에 빠르게 30초 정도 살짝 볶아주시면 됩니다. 

▼ 준비해 놓은 양파도 넣어 주세요. 

▼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에 미리 준비해 놓은 양념장을 넣어 주세요. 양념은 2/3정도만 넣어 주신 후 마지막 간을 본 후 나머지 양념장을 추가해 줍니다. 오징어 2마리 기준으로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 양념장 : 간장 5큰술, 맛술 3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 간장 오징어볶음 양념장이 골고루 섞이도록 중 강불에 볶아 주세요. 

▼ 간장오징어볶음 레시피는 물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오징어와 양파에서 수분이 나와 간장 오징어볶음 국물이 생겼네요. 국물 없는 간장 오징어볶음을 드시고 싶다면 손질된 오징어의 물기를 키친타월을 이용해 수분을 제거해 주신 후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아 주시면 됩니다. 

▼간장오징어볶음레시피는 간이 세지 않는 레시피지만 여기에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나 고추를 더 해 칼칼한 맛으로 만들어도 좋으니 취향에 따라 재료를 추가해 넣어 주세요. 간을 본 후 부족한 간은 남은 간장양념장을 더 한 후 참기름 1큰술 넣어 주시면 완성입니다. 

▼ 마지막으로 깨소금 1큰술을 넣어 주면 저녁메뉴추천으로 만들어 본 간장오징어볶음레시피 완성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이 아니라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별미 음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짭조름하면서 감칠맛과 촉촉하게 국물있는 간장오징어볶음으로 덮밥이나 밥반찬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으며 간단하게 술안주로 드셔도 좋은 메뉴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면서 아삭한 맛과 쫄깃한 맛이 살아있는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간장 오징어볶음레시피로 함께 했습니다. 간장양념이 잘 배어 들어 먹음직스러운 깔끔한 오징어볶음으로 입에 착 붙는 맛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오늘 저녁메뉴추천 밥반찬으로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