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호박전만들기 고소한 호박부침개 호박요리 애호박채전

by 랭크로 2022. 12. 14.

냉장고에 보관 중인 애호박을 이용해 부침가루와 달걀을 넣어 애호박채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바로 부쳐 따뜻할 때 먹는 애호박채전은 별미음식이 되는 밑반찬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이면서 맛도 좋은 애호박채전입니다. 맛이 좋으면서 간단하게 채 썰어 부침가루에 버무려 기름에 부쳐낸 호박전 만들기로 오늘 함께 할게요.

기름에 부쳐 바로 먹는 맛이 좋은 호박전 만들기로 노릇노릇 부쳐낸 고소함이 가득한 맛으로 간단하게 누구나 만들어 낼 수 있는 애호박채전입니다. 예전에는 저렴한 식재료 애호박이었지만 물가상승으로 가격이 많이 올라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금호박이었다면 요즘은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네요.

찬바람이 부는 지금 계절에 자주 기름진 음식이 생각나고 찾게 되고 만들게 되는 것 같아요.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애호박을 가지고 고소함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넉넉한 기름에 부쳐 기름진맛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호박전만들기로 지금 함께 시작해 볼게요~♪

고소함 가득한 호박전만들기 재료 소개 ( 애호박채전 재료 소개 )

애호박 1~2개, 당근 1/2개, 달걀 1개, 부침가루 5큰술, 물 5큰술, 식용유 

입맛 돋우는 메뉴 애호박전 만들기 순서 ( 부드러운 애호박 부침개 )

▼ 장 볼 때 자주 구매하는 식재료 중 하나인 애호박으로 만들어 본 애호박채전입니다. 애호박부침개에 들어가는 호박과 당근을 준비했습니다. 애호박은 맛도 좋아 여러 밑반찬으로 만들 수 있으면서 다양한 요리 메뉴에 사용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호박전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별다른 재료 없이 부침가루와 달걀만 있다면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부침가루가 없다면 밀가루를 사용해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애호박은 깨끗하게 세척한 후 키친타월을 이용해 가볍게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애호박 양쪽 밑동은 잘라낸 다음 슬라이스로 잘라 주세요. 

▼ 슬라이스 된 애호박은 두껍지 않게 고르게 채를 썰어 주세요. 애호박 두께가 두툼하게 되면 호박전을 만들었을 때 호박이 고르게 익지 않거나 서걱거릴 수 있으니 얇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 호박전 만들기에 들어가는 애호박과 당근을 모두 채 썰어 큰 볼에 담아 준비해 주세요. 

▼ 애호박채전에 소금 1/2큰술을 넣어주세요. 호박전 만들기에 들어가는 애호박은 수분이 많은 채소이다 보니 소금에 살짝 절여 애호박채전으로 만드는 레시피입니다. 

▼ 소금을 골고루 잘 섞어 주세요. 5분 정도 절여진 다음 애호박채전만들기로 부쳐내 볼게요. 

▼ 5분 정도 절여진 애호박으로 잘 절여졌습니다. 

▼ 잘 절여진 애호박은 물기를 짜 내어 애호박에 남아있는 수분을 제거해 주세요

▼ 애호박채전에 썰어서 준비된 당근을 넣어 주세요.

▼ 애호박채천에 들어가는 애호박과 당근이 잘 섞어주세요. 

▼ 이제 애호박채전 부쳐낼 부재료 달걀 1개를 넣어 주세요.

▼ 애호박채전에 부침가루 5큰술은 넣어 주세요. 

▼ 감칠맛을 내기 위해 어간장 or 참치액젓 1/2큰술을 넣어 주세요. 감칠맛을 위해 새우가루가 있다면 어간장이나 참치액젓 대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애호박채전에 물 5큰술을 넣어 주세요. 

▼ 가볍게 애호박채전에 들어간 모든 재료를 잘 섞어 주세요. 칼칼한 맛으로 고추를 썰어 넣어 주셔도 좋으니 기호에 맞게 더 많은 재료를 추가해 주셔도 좋습니다. 

▼ 강불과 중불 사이에 프라이팬을 올린 후 기름을 넉넉하게 둘러 예열을 해 주세요. 

▼ 반죽을 떠먹기 좋은 크기의 애호박채전을 부쳐주세요. 기호에 맞게 프라이팬에 반죽을 넓게 만들어 젓가락으로 찢어 먹을 수 있게 만드셔도 좋으니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애호박채전을 뒤집어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 주세요. 넉넉한 기름에 부쳐내 주어야 더 바삭한 식감을 낼 수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뒤집어 가면서 노릇하게 구워진 애호박채전 만들기 완성입니다. 애호박에서 은은하게 나는 단맛으로 씹는 식감까지 맛있는 별미음식으로 애호박채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노릇노릇하게 잘 부쳐 낸 애호박채전을 접시에 담아 주시면 됩니다.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호박전 만들기 메뉴로 초간장을 만들어 곁들여 주셔도 좋습니다. 비 오는 날에 잘 어울리는 음식 애호박채전으로 간단한 밑반찬이나 술안주 음식으로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애호박전만들기로 바삭하면서 달큼한 맛과 감칠맛 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양한 야채를 추가해 부쳐 먹어도 맛이 좋은 애호박 부침개로 제철에 나는 제철 채소와 함께 버무려 부쳐 드셔 보세요. 쉽게 구할 수 있는 흔한 식재료 애호박으로 만든 애호박채전은 별미 반찬이나 간식으로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냉장고 속 호박이 남아있다면 애호박 요리 호박전 만들기로 맛있게 만들어 오늘 저녁밥상에 올려 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