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삼계탕끓이는법 간단한 닭요리 닭백숙끓이는법 닭다리삼계탕

by 랭크로 2022. 12. 13.

쌀쌀해지는 겨울 날씨에 다른 계절보다 몸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감기 증상으로 힘들어하다 보니 보양음식으로 기력 보충을 하기 위해 삼계탕끓이는법으로 닭백숙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워낙 아이들이 닭요리를 좋아하다 보니 이번 삼계탕에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닭다리만을 이용해 간단하게 닭백숙끓이는법으로 만들었습니다. 

보양식 대표메뉴인 닭백숙끓이는법으로 만든 닭백숙은 저녁메뉴추천음식으로 좋으며 언제 먹어도 든든하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 기력 보충과 면역력에 좋은 보양식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는 닭다리 삼계탕 닭백숙 요리입니다. 오늘 저녁메뉴추천 음식으로닭다리삼계탕은 어떠신가요? 여러 반찬 필요 없이 밥과 삼계탕만 있으면 든든하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특별한 메뉴입니다. 

한방재료가 들어가있는 간편하게 나온 한방육수팩으로 헛개나무, 황기, 오가피나무, 뽕나무 가지 등이 들어가 있는 한방 육수 팩으로 맛있게 닭백숙끓이는법으로 만들었습니다. 한방 육수 팩을 사용해 한방 향이 은은하게 나는 육수와 닭 잡내를 제거해 간단하면서 맛있는 삼계탕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저녁메뉴추천으로 보양식 삼계탕끓이는법으로 시작해 볼게요~

삼계탕끓이는법에 들어가는 재료 소개

닭다리 400g 3팩, 통마늘 15~20톨, 대추 8개, 한방 육수 팩

보양식 삼계탕 닭백숙끓이는법 순서 

▼ 4인 가족 닭백숙으로 닭다리 400g 3팩을 준비했습니다. 퍽퍽 살을 좋아하지 않은 아이들을 위해 닭다리만을 넣고 삼계탕끓이는법으로 만들었습니다.  만드는 과정이 쉽고 간단하면서 닭다리라 아이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자주 닭다리를 이용해 삼계탕을 만들어 먹습니다. 다양한 여러 재료를 넣고 끓여도 좋지만 간단하게 통마늘과 대추 한방 육수 팩을 이용해 넣고 오랜시간 푹 끓일 필요 없이 적당하게 끓여내면 쫄깃하면서 야들야들한 닭다리 삼계탕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저녁메뉴추천으로 만든 삼계탕끓이는법에 들어가는 부재료로 한방 육수 팩, 마늘, 대추를 준비했습니다. 삼계탕에 들어가는 기본적인 재료는 잡내 제거에 도움이 되는 마늘과 대추 정도면 충분합니다. 조금 더 다양한 재료를 취향에 따라 넣어 주시면 됩니다. 

▼ 한 마리 닭을 이용해 닭백숙끓이는법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지만 가끔 닭다리만을 이용해 삼계탕을 만들면 남기지 않고 다 먹을 수 있으며 닭 손질도 간편해 닭다리만을 이용해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 닭백숙끓이는법에 들어가는 닭다리는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 주세요. 

▼ 닭다리에 붙어있는 과한 기름을 제거해 주세요. 닭백숙은 닭 껍질과 어는 정도 닭기름까지 들어가야 닭백숙 국물 맛이 진하고 구수하면서 보양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제가 닭껍질을 좋아하지 않아 닭껍질과 기름 부부를 제거했습니다. 취향에 맞게 손질해 주시면 됩니다. 

▼ 냄비에 물을 넣고 닭백숙 부재료인 한방 육수 팩, 통마늘, 대추를 넣어 주세요. 

▼ 씻어 준비된 닭다리도 함께 넣고 뚜껑을 닫고 센 불에 끓여주세요. 

▼ 끓어오르면 닭 잡내가 날아가게 뚜껑을 열어주세요. 한방 육수 팩에서 나오는 진한 냄새와 함께 닭 불순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 중불로 줄인 다음 국자를 이용해 불순물과 닭 거품을 잘 걷어 제거해 주세요. 불순물을 제거 한 후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20분 정도 끓여 주세요.  중간중간 뚜껑을 열고 닭기름과 불순물을 제거해 주시면 깔끔한 삼계탕 국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 20분정도 끓인 삼계탕 국물이 뽀얗게 올라오면 한방 육수 팩을 건져내 주세요. 

▼ 한방육수팩을 건져낸 다음 중약불에 10분 정도 더 끓여주시면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삼계탕 끓이는법이 완성됩니다. 

▼ 간단하면서 쉽게 만들어 본 닭백숙 끓이는법 완성입니다. 추운 지금 날씨에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깊고 담백한 국물과 함께 야들야들한 닭다리살이 맛있는 닭다리 삼계탕입니다.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저녁 메뉴추천 음식으로 만들어 본 닭다리 삼계탕으로 은은하게 나는 한방 향과 부드러운 살과 깊은 국물 맛이 어우러져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한 끼 든든하면서 뜨근하게 먹을 수있는 보양식 음식으로 만들어 본 닭백숙끓이는법으로 함께 했습니다. 간단하게 닭다리와 시판 한방팩만 준비가 된다면 잡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삼계탕을 맛 볼 수 있습니다. 한마리닭이 아닌 닭다리만을 이용해 만든 닭백숙으로  푸짐한 비주얼은 아니지만 간단하게 저녁메뉴추천음식이나 든든하게 한끼 먹을 수 있는 보양음식입니다. 추워진 날씨에 기력보충으로 건강한맛을 가득 담은 닭백숙끓이는법으로 만들어 가족과 함께 맛있게 드셔 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