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아보카도먹는법 아보카도과카몰리 과카몰리만드는법 냉동과카몰리

by 랭크로 2022. 12. 23.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맛으로 샐러드에 많이 먹기도 하고 과카몰리 만드는 법으로 만들어 먹는 아보카도는 고열량과일로 몸에 이로운 불포화 지방을 풍부하게 많이 함유하고 있으면서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는 아보카도입니다. 오늘은 아보카도 먹는법으로 아보카도 과카몰리 만드는법으로 함께 할게요. 

아보카도는 열대과일 중 후숙 과일로 실온에 익혀 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살짝 만졌을 때 말랑말랑한 정도가 되면 알맞게 익어 요리에 사용하시면 되고, 빠르게 후숙을 하려면 사과와 아보카도를 함께 실온에 보관하면 잘 익은 상태로 숙성이 되니 아보카도 먹는법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으로 숙성된 아보카도는 키친타월이나 신문에 감싸 지퍼백 또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냉동 보관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잘 후숙된 아보카도를 이용해 과카몰리를 만들지만 저는 오늘 냉동 아보카도를 이용해 과카몰리 만드는법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과카몰리를 자주 만들어 먹기도 하고 아보카도 먹는 법으로 과카몰리, 샐러드, 샌드위치, 비빔밥 등 언제든 생각날때 만들 수 있어 냉동 아보카도를 자주 이용합니다. 그럼 간단하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아보카도 과카몰리 만드는 법 시작 해 볼게요~♪

아보카도 먹는법 과카몰리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재료

냉동 아보카도 400g, 양파 1/4개, 방울토마토 6개

레몬즙 1큰술, 소금한꼬집, 후추톡톡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 과카몰리 만드는법 순서 

▼ 아보카도 과카몰리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냉동 아보카도입니다. 신선한 아보카도를 사용해 과카몰리를 만들어도 좋지만 필요할 때 언제든 쓸 수 있어 손질된 냉동아보카도를 준비해 만들었습니다. 냉동 아보카도는 껍질을 벗겨 씨도 제거된 상태로 먹기 좋게 잘라 진공포장된 냉동아보카도입니다. 

▼ 아보카도요리법 과카몰리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냉동 아보카도는 400g으로  냉장실 또는 실온에 두고 해동시켜 주세요. 빠른해동을 원하면 전자렌지 해동 기능으로 냉동 아보카도를 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 아보카도 과카몰리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로 양파 1/4개, 방울토마도 6개 준비했습니다. 아보카도 과카몰리에 부담스럽지 않은 다른 부재료를 넣어 만들어 주셔도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양파와 토마토의 양을 조절해서 넣어 주세요.

▼ 아보카도 과카몰리만드는법에 들어가는 방울토마토는 깨끗하게 씻은 후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해동된 냉동아보카도는 포크를 이용해 아보카도의 식감이 남아 있을 정도로 너무 곱게 으깨지 않아도 되니 어느 정도 아보카도식감이 남아 있을 정도로 으깨 준비해 주세요.

▼ 아보카도 과카몰리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물기가 제거된 방울토마토와 양파는 잘게 썰어 주세요. 

▼ 아보카도 먹는 법으로 아보카도 과카몰리에 잘라서 준비된 방울토마토를 넣어 주세요.

▼ 잘게 잘라 준비해 놓은 양파도 토마토와 함께 넣어 주세요. 양파의 매운맛이 걱정된다면 찬물에 담가 아린맛과 매운맛을 제거해 넣어 주면 좋습니다. 

▼ 과카몰리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에 레몬즙 1큰술, 소금 한 꼬집, 후추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아보카도 먹는 법으로 더 맛있는 과카몰리로는 방울토마토, 양파와 함께 할리피뇨, 꿀, 올리브오일, 허브솔트, 고수나 바질 등을 넣어 주면 더 신선한 맛과 이국적인 맛을 느낄 수 있으니 더 많은 재료를 넣어 부담스럽지 않은 아보카도 과카몰리만드는법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 아보카도 과카몰리 만드는법으로 간단하면서 쉬워 누구나 완성할 수 있는 아보카도 과카몰리 완성입니다. 아보카도 먹는법으로 식빵이나 모닝빵, 크래커, 나쵸, 샐러드 등 다양한 재료에 활용이 가능한 과카몰리입니다. 간이 부족하다면 꿀이나 소금을 추가해 취향에 맞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단맛이 없는 아보카도지만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아보카도 먹는 법으로 아보카도 과카몰리를 만들어 샐러드로 또는 샌드위치로 드시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도 같이 즐길 수 있으면서 단짠단짠 맛을 느낄수 있는 나쵸에 과카몰리를 얹져 먹으면 더 맛이 좋은 과카몰리입니다. 


마치며...

아보카도 먹는법으로 오늘은 간단하면서 맛있게 과카몰리 만드는법으로 부드럽고 상큼한 맛과 담백한 맛으로 맛있게 만든 아보카도 과카몰리입니다. 건강한 맛과 영양이 가득한 아보카도 과카몰리로 크래커나 나쵸에 올려 맥주 안주로 즐기셔도 좋으며 햄이나 치즈를 곁들여 샌드위치로 만들어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 좋은 아보카도 과카몰리입니다. 그럼 브런치메뉴나 간단한 간식으로 만들어 맛있게 즐겨 보세요. 다음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