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마늘쫑요리 반찬거리 밑반찬만들기 간장마늘쫑볶음

by 랭크로 2023. 5. 18.

아삭한 식감과 알싸한 향으로 반찬거리 밑반찬으로 만들기 좋은 마늘쫑요리입니다. 갓 지은 밥에 여러 곁들일 반찬거리만 있다면 한 끼 풍성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간단한 재료와 쉽게 완성할 수 있는 마늘쫑요리로 밑반찬 만들기 간장마늘쫑볶음입니다. 

봄, 여름 제철 식재료인 마늘쫑은 특유의 식감으로 생으로 먹을 때와는 달리 마늘쫑요리 간장마늘쫑볶음으로 만들어 먹는다면 친숙한 맛과 은은하게 느껴지는 단맛이 좋아 별미로 먹기 좋은 반찬거리 중 하나입니다. 은은한 단맛을 내는 간장마늘쫑볶음은 간단하고 쉽게 만들어 낼 수 있어 밥반찬으로 추천합니다. 

요즈음 제철 마늘쫑은 저렴하면서 신선한 마늘쫑을 구입할 수 있어 자주 마늘쫑요리로 만들어 먹는 것 같아요. 간장마늘쫑볶음에 감칠맛 가득한 새우나 건새우를 넣어 만들어도 좋으며 어묵이나 다진 고기를 넣어도 맛있는 마늘쫑요리를 만들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재료를 추가해 간장마늘쫑볶음으로 만들어 드셔보세요. 그럼 지금부터 간단한 밑반찬 마늘쫑요리 간장마늘쫑볶음으로 시작해 볼게요~♪

마늘쫑요리 간장마늘쫑볶음 재료

마늘쫑 200g, 대파 1/2개, 식용유 1큰술, 들기름 1큰술, 소금 1큰술, 물

간장마늘쫑볶음 양념 : 간장 3큰술, 참치액젓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깨소금 1큰술

반찬거리 밑반찬 만들기 간장마늘쫑볶음 만드는 순서

▼ 5월과 6월 제철 식재료 마늘쫑입니다. 마늘쫑은 마늘속대 꽃줄기로 그냥 먹으면 알싸한 맛이 나는 마늘쫑이지만 데치거나 조리해 먹으면 알싸한 매운맛이 단맛으로 변하면서 쫄깃, 쫀득하면서 씹는식감이 좋은 마늘쫑입니다. 잔멸치나 건새우, 어묵 등을 넣은 볶음 요리나 고추장무침, 장아찌 등 마늘쫑요리가 가능합니다. 

▼ 마늘쫑을 고르실때는 줄기가 진한녹색이며 굵기가 일정하면서 단단한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줄기가 억세고 누런빛이 도는 마늘쫑은 오래되어 조리해도 억세거나 질길 수 있어요. 

▼ 마늘쫑 줄기 끝부분은 말라있기에 잘라 내고 간장마늘쫑볶음에 들어가는 마늘쫑은 먹기 좋은 크기로 기호에 맞게 잘라주세요. 

▼ 먹기 좋게 잘라낸 마늘쫑은 깨끗하게 물로 여러번 씻어 준비합니다. 

▼ 냄비에 소금을 넣고 물을 끓여주세요. 간장마늘쫑볶음을 생으로 볶아 먹는 것보다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야 마늘쫑의 아린맛도 제거가 되면서 간장양념이 잘 베어 들어 맛있는 마늘쫑요리가 완성됩니다. 

▼ 물을 끓이는 동안 대파를 송송 썰어 주세요. 대파는 넉넉하게 준비하셔도 좋아요. 

▼ 물이 끓어오르면 마늘쫑을 넣어 주세요. 마늘쫑을 2분정도 데쳐 주었으며 데치는 시간은 1분~2분사이로 데쳐주면 됩니다. 마늘쫑을 데치니는 시간에 따라 씹는 식감이 달라질 수 있으니 기호에 따라 알맞게 데쳐주세요. 

▼ 물은 버리고 마늘쫑은 채반에 올려 물기를 제거합니다. 

▼ 팬에 식용유 1큰술 들기름 1큰술을 넣고 파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들기름이 없다면 식용유 2큰술을 넣어주세요. 파기름을 만들어 마늘쫑을 볶으면 풍미가 살아나 맛있는 간장마늘볶음을 만들 수 있어요. 

▼ 대파가 어느 정도 노릇노릇 볶아졌다면 준비된 마늘쫑을 넣어 주세요. 

▼ 파기름이 마늘쫑에 오일코딩이 되도록 볶아줍니다. 

▼ 마늘쫑요리 간장마늘볶음 양념으로 간장 3큰술, 참치액젓 1큰술을 넣어 주세요. 촉촉하면서 수분감 있는 간장마늘볶음을 드신다면 물을 추가해 넣어 줍니다. 

▼ 중 약불에 양념이 잘 배어들게 잘 볶아줍니다. 부족한 간은 기호에 맞게 간장을 더 넣어 주세요. 

▼ 간장마늘쫑볶음에 올리고당 1큰술을 넣어 단맛을 채워줍니다. 

▼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1큰술 넣어 주세요. 

▼ 아삭하면서 쫀득한 식감이 좋은 마늘쫑요리 간장마늘쫑볶음 완성입니다.

▼ 단짠단짠 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좋은 간장마늘쫑볶음은 입맛 돋우는 별미 반찬거리로 즐기기 좋으니 맛있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마치며...

아삭한 식감과 특유의 향이 좋은 마늘쫑요리로 만든 간장마늘쫑볶음으로 함께 했습니다. 기분 좋게 씹으면 씹을수록 단맛이 나는 마늘쫑은 아삭한 특유의 식감이 매력적인 반찬거리입니다. 손질과정과 만드는 과정도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밑반찬으로 만들어 낼 수 있으니 오늘저녁메뉴로 준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시간에 만나요.

다른 요리 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오이무침레시피 오이부추겉절이 만드는법 새콤달콤 오이무침 부추무침

 

오이무침레시피 오이부추겉절이 만드는법 새콤달콤 오이무침 부추무침

아삭한 오이를 이용해 오늘은 입맛 없을 때 별미로 먹기 좋은 오이무침레시피로 함께 할게요. 밑반찬으로 먹거나 고기를 먹을 때 곁들여 즐기기 좋은 오이무침레시피는 무쳐 바로 먹는다면 샐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영양가득 가지구이무침 만드는법, 구운 가지무침

 

영양가득 가지구이무침 만드는법, 구운 가지무침

요즘 맛이 좋은 가지로 만든 가지구이 무침입니다. 간단히 손질해서 굽고 양념장을 곁들여 주면 입맛 살려주는 가지구이 레시피 입니다. 여름철 식재료 중 하나인 가지는 6~7부터 수확이 이루어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