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담백하고 촉촉한양념 만들기

by 랭크로 2023. 5. 31.

오늘은 입에 착 붙는 맛으로 언제 먹어도 맛있게 즐기기 좋은 소불고기입니다.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도 부드러우면서 촉촉하게 잘 밴 양념으로 만들어 본 소불고기 황금레시피로 양파와 배를 갈아 넣은 소불고기 양념레시피는 가장 깔끔하면서 맛이 좋은 소불고기입니다. 

취향에 따라 볶아서 소불고기 반찬으로 즐기거나 촉촉하게 육수를 넣은 전골처럼 국물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소불고기입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밥상 풍성하게 밥반찬 메뉴로도 좋으며 집들이 음식이나 생일 상차림 음식으로 곁들이기 좋은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메뉴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이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촉촉한 소불고기 황금레시피에 다양한 야채와 버섯등을 곁들인다면 건강한 밥상이 되는 소불고기 레시피입니다. 그럼 깔끔하면서 맛과 풍미가 좋은 담백한 소불고기 황금레시피로 지금 시작해 볼게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

소불고기용 1kg, 배 1/4개, 양파 1/2개, 대파 1개, 당근 1/2개, 팽이버섯 1/2개

불고기양념 : 간장 10큰술, 참치액젓 2큰술, 맛술 2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만드는 순서 ( 소불고기양념레시피)

▼ 양념이 제대로 배어 별미음식으로 즐기기 좋은 소불고기 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소불고기와 야채를 준비합니다. 야채는 기호에 맞게 준비하면 됩니다. 양념하는 고기의 양은 한번 먹는 양보다는 조금 많은 편으로 적당한 분량만큼 소분해 냉동보관해  반찬 없을 때 먹기 좋아 소불고기황금레시피로 조금 더 만들었으니 참고하세요. 

▼ 소불고기에 들어가는 고기의 부위는 앞다리살이나, 목심, 설도 등으로 다양하지만 지방이 적고 육즙이 풍부한 부위를 사용하면 됩니다.  저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부위로는 근육발달과 함께 지방이 적은 설도 부위를 사용했으며  취향에 따라 부드럽다고 느꼈던 신선한 부위를 이용해 소불고기로 만드셔도 좋아요. 

▼ 소불고기의 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핏물을 제거합니다. 핏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물에 담가 핏물을 빼거나 키친타월을 이용해 핏물제거를 하면 됩니다. 핏물 제거 후에는 불고기감이 뭉치지 않게 풀어 준비해 주세요. 

▼ 소불고기의 연육작용으로 배 1/4개, 양파 1/2개를 준비했어요. 배가 없다면 배음료, 사과,  파인애플 등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 부드러우면서 고기의 풍미를 살리기 위해 양파와 배를 믹서기나 강판에 갈아 준비합니다. 

▼ 핏물을 제거한 불고기에 갈아놓은 배와 양파를 넣어 주세요. 

▼ 조물조물 양념을 섞어 밑간을 해 줍니다. 연육작용도 되고 단맛이 고기에 입혀지는 시간입니다.  

▼ 이제 소불고기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소불고기 양념으로 간장 10큰술, 참치액 2큰술, 맛술 2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참기름 1큰술입니다. 

▼ 소불고기양념을 조물조물 잘 섞어 주세요. 바로 조리해 소불고기를 맛보셔도 좋으며 냉장고에 20분 정도 보관해 볶아먹어도 좋으니 기호에 맞게 조리합니다. 

▼ 소불고기 양념이 잘 배어지는 동안 소불고기 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야채를 잘라 준비합니다. 

▼ 팬에 소불고기와 야채를 넣어 주세요. 

▼ 볶다 보면 고기와 야채에서 수분이 나와 소불고기 국물이 생겨나니 센 불에서 조리해 주세요. 

▼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 볶아 주세요. 국물이 있는 소불고기로 먹어도 양념을 졸이는 소불고기로 먹어도 좋으니 기호에 맞게 조리합니다. 

▼ 마지막으로 팽이버섯을 넣고 한 번 더 볶아 주었어요. 

▼ 국물이 없는 소불고기로 만들었으며 쫄깃하면서 담백한 소불고기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 누구나 좋아하는 소불고기 요리로 언제나 환영받는 반찬입니다. 밥반찬은 물로 상차림음식이나 집들이메뉴로 좋은 소불고기황금레시피로 누구나 실패 없이 만들 수 있으니 입맛에 맛게 만들어 보세요. 


마치며...

간단하면서 맛있게 만들어 별미 음식으로 즐기기 좋은 메뉴로 촉촉하면서 부드럽게 만든 소불고기 황금레시피로 함께 했습니다.  소불고기는 비빔밥, 불고기덮밥으로 즐겨도 좋으며 맨 밥에 먹어도 쌈채소와 함께 곁들이기도 좋은 메뉴입니다. 복잡하지 않은 소불고기양념 레시피로 입맛 없을 때 입에 착 붙는 풍미로 입맛 살리는 음식으로 준비해 즐겨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찜닭레시피 안동찜닭양념 순살찜닭레시피 간단한 안동찜닭레시피 찜닭만드는법

 

찜닭레시피 안동찜닭양념 순살찜닭레시피 간단한 안동찜닭레시피 찜닭만드는법

오늘은 맛깔스러운 안동찜닭양념으로 만들어 본 풍미 가득한 찜닭 레시피입니다. 시판 안동 찜닭양념 소스를 이용해 만든 찜닭레시피는 찜닭 전문점에서 사 먹었던 우리가 다 아는 그 찜닭 맛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콩불레시피 백종원콩불 만드는법 매콤하게 만든 콩나물불고기 콩불레시피

 

콩불레시피 백종원콩불 만드는법 매콤하게 만든 콩나물불고기 콩불레시피

오늘 소개하는 요리는 콩불레시피로 아삭아삭 식감이 좋은 콩나물과 돼지불고기를 사용해 만든 콩나물불고기 레시피입니다. 아삭한 콩나물과 매콤한 양념 맛을 더한 불고기가 매콤하면서 개운

rank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