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감자조림 만드는법 간장 쫀득한 레시피 감자요리

by 랭크로 2023. 6. 19.

포슬포슬한 식감과 제철 맞아 부드러운 맛이 좋은 감자를 이용한 감자조림 만드는 법입니다. 신선한 햇감자는 쪄 먹기만 해도 자연스러운 단맛과 함께 별미가 되기도 하면서 잃어버린 입맛을 찾을 수 있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감자요리로 만든 감자조림 만드는법은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밑반찬 중 하나입니다. 

제철 맞은 신선한 햇감자를 이용한 감자조림 만드는법은 쫀득한 식감이 좋아 어린이반찬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으며 버터 통감자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다양한 감자요리로 만들면 별미 메뉴가 되는 것 같아요. 

밥반찬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감자조림 만드는법은 기본적인 양념으로 간장과 설탕, 올리고당을 넣어 부서지지 않으면서 쫀득쫀득한 식감의 감자조림을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여름이 제철인 감자를 이용해 만든 감자조림 만드는법으로 지금 시작해 볼게요~♪

쫀득한 감자조림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재료

감자 3~4개, 물 3컵, 진간장 1/2컵, 깨소금 1/2큰술

감자요리 감자조림 만드는법 ( 간장 감자조림 레시피 )

▼ 간장 감자조림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재료 감자 3~4개를 준비합니다. 감자조림레시피에 감자와 함께 어묵이나, 햄, 버섯 등을 추가해 감자조림으로 만든다면 조금 더 맛있으면서 풍성하게 즐길 수 있으니 기호에 맞게 재료를 추가해 보세요. 감자를 고르실 때에는 흠집이나 부스럼 없이 매끈하고 단단하면서 묵직한 감자를 고르시면 됩니다. 

▼ 감자조림에 들어가는 감자는 겉면에 흙이 묻어 있다면 흐르는 물에 씻은 후 감자칼을 이용해 감자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 일반적인 사이즈의 감자 3개를 준비했으며 쫀득한 식감의 감자조림 만드는법은 간장양념으로 맵지 않은 깔끔한 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장 감자조림입니다. 

▼ 감자 크기에 따라 세로로 자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기호에 맞게 깍둑썰기로 준비합니다. 

▼ 아이반찬으로 만든다면 조금 더 작게 깍둑썰기로 잘라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 먹기 좋게 자른 감자는 물에 휑궈 전분기를 제거합니다. 전분기가 남아 있으면 감자조림의 식감이 푸석해질 수 있으면서 감자끼리 엉겨 붙거나 눌어붙지 않으니 두어 번 씻어 준비해 주세요. 

▼ 조리할 냄비에 감자와 물 3컵, 진간장 1/2컵을 넣어 주세요. 종이컵기준입니다. 

▼ 감자조림 만드는법에 간장과 함께 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을 넣어 주세요. 단맛은 기호에 맞게 조절합니다. 

▼ 강불에 감자조림이 끓어오르면 중 약불에 줄여 감자조림을 만들어 주세요. 감자가 으스러질 수 있으니 스푼으로 뒤적거리지 않고 냄비를 살짝 흔들어 섞어 주면 됩니다. 

▼ 간장양념이 자작하게 반으로 줄고 감자조림에 들어가는 감자가 익었다면 간장감자조림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 마지막으로 간장 감자조림 레시피에 고소한 깨소금 1/2큰술 넣어 주세요. 

▼ 포슬포슬한 식감의 부드러운 감자에 단짠 간장양념으로 조려낸 간장조림 만드는법입니다. 물이 넉넉하게 들어가 부서지지 않으면서 깔끔한 감자조림이 만들어졌어요. 

▼ 입에 착 붙는 감칠맛 나는 감자조림레시피는 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간장 감자조림 만드는법 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입에 착 붙는 밑반찬으로 만들어 본 감자요리 감자조림 만드는법으로 함께 했습니다. 맛깔스럽게 만들어 낸 간장 감자조림 레시피는 달콤 짭조름한 간장양념에 조려내 부드러운 식감이 좋아 입맛 돋우는 반찬입니다. 맛도 좋으면서 구하기 쉬운 식재료인 감자는 친숙한 맛으로 언제 먹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니 집밥 밑반찬으로 제철 맞은 감자요리 감자조림 만드는법으로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글 보러 가기

[요리레시피] - 감자볶음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감자채볶음 햇감자요리

 

감자볶음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든 감자채볶음 햇감자요리

오늘은 간단하게 햇감자로 만든 감자볶음 만드는 법으로 함께 할게요~ 감자는 사시사철 다 먹을 수 있는 식재료지만 지금 나오는 포슬포슬한 식감의 제철 감자는 더 맛이 좋아 쪄 먹기도, 감자

rankro.tistory.com

[요리레시피] - 청포묵무침 만들기 간단하게 청포묵김무침만들기 동부묵무침

 

청포묵무침 만들기 간단하게 청포묵김무침만들기 동부묵무침

오늘은 청포묵을 이용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청포묵 김무침 레시피를 알려 드리도록 할게요. 더운 여름 불 앞에서 요리하기 힘든 날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밑반찬으로 곁들여 먹기좋으

rankro.tistory.com